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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외국 국적 항공사 소비자 피해 대응 미흡" 2023-12-27 06:00:17
않았다. 특히 가루다항공, 중국춘추항공은 고지된 전화번호나 전자우편 주소로 연락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해도 절차 진행이 어려웠다. 에어인디아, 에티오피아항공은 국내사무소 연락처를 표기하고 있지만 피해 접수 사건은 본사로 이관해 국내 소비자 피해 해결을 위한 최소한의 절차도 진행...
코로나19 이후 외국계 항공사 환불 거부 급증 2020-09-07 07:34:45
달했다. 이어 비엣젯항공(85건, 9300만원), 아에로멕시코항공(58건, 9400만원), 에어아시아(53건, 3400만원), 팬퍼시픽항공(53건, 3300만원) 등도 환급 거부 또는 지연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항공사가 자체적으로 접수·조치한 건을 고려하면 실제 소비자 피해 건수는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외국계 항공사 환불 거부 급증…피해구제청구 4배 늘어 2020-09-07 07:11:00
취해 달라"는 내용으로 협조 요청 공문을 보내기도 했다. 비엣젯항공(85건, 9천300만원), 아에로멕시코항공(58건, 9천400만원), 에어아시아(53건, 3천400만원), 팬퍼시픽항공(53건, 3천300만원) 등도 환급 거부 또는 지연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항공사가 자체적으로 접수·조치한 건을 고려하면...
동티모르 한국 교민 10명, 다국적 전세기 타고 귀국길 올라 2020-05-25 16:49:01
귀국길 올라 필리핀인 등과 마닐라 이동 후 인천행 대한항공 갈아탈 예정 (자카르타=연합뉴스) 성혜미 특파원 = '코로나 사태'로 두 달 가까이 국제선 여객기 운항이 끊긴 동티모르의 한국 교민 10명이 25일 오후 1시 필리핀행 다국적 전세기를 타고 귀국길에 올랐다. 동티모르의 시간대는 한국과 같다. 주동티모르...
동티모르 한국 교민 10명, 전세기 타고 필리핀 거쳐 한국행 2020-05-19 12:24:32
항공편으로 갈아타고 고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19일 주동티모르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주동티모르 필리핀대사관, 주필리핀 한국대사관과 협력한 결과 21일 오후 동티모르 수도 딜리발 필리핀 마닐라행 팬퍼시픽항공 전세기에 한국 교민 10명이 탑승하게 됐다. 동티모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필리핀 태풍 탓 여객기에 갇힌 韓승객들 `7시간 아수라장` 2019-12-26 09:51:13
출발해 필리핀 중부 깔리보 공항으로 향하던 팬퍼시픽항공 여객기가 기상악화로 회항해 현지시간으로 오후 1시 30분께 필리핀 북부 클락공항에 착륙했다고 이 여객기에 탄 승객들이 전했다. 깔리보 공항은 보라카이로 가는 관문 공항이다. 전날 필리핀에 상륙한 태풍 `판폰`의 영향으로 순간 최대 풍속이 시속 195㎞에 달...
보라카이 여행간 한국인 관광객들, 7시간 동안 여객기 갇혀…"아수라장" 2019-12-25 22:29:27
출발해 필리핀 중부 깔리보 공항으로 향하던 팬퍼시픽항공 여객기가 기상악화로 회항해 현지시간으로 오후 1시 30분께 필리핀 북부 클락공항에 착륙했다고 이 여객기에 탄 승객들이 전했다. 깔리보 공항은 보라카이로 가는 관문 공항이다. 전날 필리핀에 상륙한 태풍 `판폰`의 영향으로 순간 최대 풍속이 시속 195㎞에 달...
필리핀 여행간 한국인 관광객들, 비행기에 장시간 갇혀 '발동동' 2019-12-25 22:13:16
출발해 필리핀 중부 깔리보 공항으로 향하던 팬퍼시픽항공 여객기가 기상악화로 회항해 현지시간으로 오후 1시 30분께 필리핀 북부 클락공항에 착륙했다고 이 여객기에 탄 승객들이 전했다. 깔리보 공항은 보라카이로 가는 관문 공항이다. 전날 필리핀에 상륙한 태풍 '판폰'의 영향으로 순간 최대 풍속이 시속...
에어부산, 항공서비스 '3관왕'…티웨이항공, 안전성 'A' 2019-06-28 17:24:39
외국 항공사인 팬퍼시픽항공(필리핀)은 피해구제 접수 건수가 많은 데다 소비자 보호조치를 준수하지 않아 f등급(매우불량)을 받았다.국내 공항 중 인천공항은 수속절차의 신속성과 수하물처리 정확성, 공항이용 편리성 부문에서 모두 매우 우수(a)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용자 편의도 ‘만족’ 등급을 받았다....
아시아나·에어서울 1년새 항공안전성 '노란불'…매우우수→보통(종합) 2019-06-28 15:01:50
항공사 대부분은 국제선 정시성이 매우우수(A등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보호 부문에서는 팬퍼시픽항공(필리핀)이 이용객 대비 피해구제 접수 건수가 많고 법정 소비자 보호조치를 준수하지 않아 F등급(매우불량)을 받았고, 아예로플로트(러시아)가 D등급(미흡)을 받았다. 어명소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항공교통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