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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나혼렙' 게임대상 대통령상…시프트업은 '7관왕' 싹쓸이(종합) 2024-11-13 17:44:12
퍼블리싱을 받아 지난 4월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는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과 고품질의 액션이 호평받으며 현재까지 100만 장 이상이 팔렸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기술창작상 ▲ 캐릭터 ▲ 그래픽 ▲ 사운드 ▲기획·시나리오 총 4개 부문을 석권하고, 게이머 투표가 반영되는 인기게임상까지 받았다....
신사업 고전하는 하이브, 부산에서 반전 성공할까 [이주현의 킬러콘텐츠] 2024-11-02 13:39:55
사업 우선 순위는 자체 개발보다는 퍼블리싱이다. 외부 게임사에 투자해 얻은 판권으로 여러 게임을 유통해 체급을 빠르게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하이브IM은 지난 9월 유상증자로 약 1075억원을 확보하면서 사업 확장을 위한 재원을 마련했다. 기업가치로는 4600억원을 인정 받았다. 하이브도 이 유상증자에 참여해 약...
강남 오피스텔서 시작한 회사…매출 4조 '눈앞' 대기업 됐다 2024-10-30 12:00:10
또 퍼블리싱 영역에 역량을 모아 독보적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을 실을 방침이다. FC 온라인·FC 모바일의 경우 넥슨이 가진 역량을 활용해 게임 플레이 경험을 확장한다. '환세취호전 온라인'은 원작 특징을 반영하면서도 슈퍼캣만의 캐주얼 RPG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멀티플랫폼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
칼로리·영양성분 자동 분석… 필라이즈, 신규 기능 공개[Geeks' Briefing] 2024-10-22 14:58:02
프로젝트 ‘라이터스컴퍼니’△음악 제작, 퍼블리싱, IP 관리에 특화된 종합 음악 제작사 ‘엠제트엠씨아이앤씨코리아’ △e스포츠 생태계 구축 및 AI e스포츠 중계방송 생성시스템 ‘더블유디지’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 서비스 사업화 프로젝트 ‘스튜디오 프리윌루전’ △마케팅 콘텐츠 제작 효율화를 위...
[게임위드인] 올해 게임대상 넥슨 vs 시프트업 양강 구도…강점과 약점은 2024-10-12 11:00:01
국내 게임사로서는 최초로 소니와의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발매됐는데, 이 때문에 발매 기종이 플레이스테이션5(PS5)에 한정되며 폭넓은 이용자층을 확보하는 데는 실패했다. 지난 8월 공개된 시프트업 2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스텔라 블레이드'의 출시 2개월간 판매 실적은 100만 장가량으로, 1년 사이...
"이젠 오를 일만 남았다" 환호…'포스트 리니지'의 대반전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10-03 07:26:16
"과거 아마존게임즈가 퍼블리싱했던 '뉴월드'가 각종 프로모션 종료 후 트래픽이 크게 줄어든 적이 있다. 마케팅만으로 게임 트래픽을 장기적으로 유지하긴 한계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TL의 글로벌 매출 추정치를 230억원으로 제시했다. 전체 실적에 대한 전망은 불투명한 상황이다. 상상인증권은...
"지드래곤 백댄서로 로봇 투입"…세상에 없던 콘서트 선보인다 2024-09-10 18:12:34
중이다. SM엔터 경영진으로서 ‘SM 3.0과 퍼블리싱 회사’를 주제로 발표했다. 안 이사는 “SM 3.0의 핵심은 제작센터와 레이블을 분산해 음악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지식재산(IP)을 확대하는 것”이라며 “그동안은 외부 음악 퍼블리싱 업체에 외주를 맡겼지만 작년부터 전문 자회사를 세워 자체적으로 음반을 내고 있다...
강타 "SM 3.0 엔진은 퍼블리싱 자회사" [KIW 2024] 2024-09-10 17:25:27
"'SM 3.0' 전략의 엔진이자 SM엔터테인먼트 밸류업의 원동력은 퍼블리싱 자회사, KMR에 있습니다." 1세대 아이돌 HOT에서 '강타'로 활동한 안칠현 SM엔터테인먼트 이사(사진)가 10일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4'에 연사로 참석해 'SM 3.0과...
넥슨재팬 "인기작 기반 IP 확장으로 2027년 매출 7조 목표"(종합) 2024-09-03 18:42:01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며 "중국 현지에 특화된 콘텐츠를 텐센트가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에무라 시로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반기별 배당을 1주당 7.5엔에서 15엔으로 2배 늘리기로 했다"며 "일시 비용을 제외한 영업이익의 33% 이상을 주주들에게 환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질의응답에서는...
넥슨재팬 "IP 강화해 2027년 매출 7조 목표" 2024-09-03 17:44:07
오픈 베타 테스트를 거쳐 게임을 2025년 PC·콘솔 플랫폼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또 중국 텐센트와 함께 '아크 레이더스' 및 '더 파이널스'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며 "중국 현지에 특화된 콘텐츠를 텐센트가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