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조조정 하는 엔씨, 신작 '배틀크러쉬'도 접는다 2024-10-23 17:38:09
사업 개편으로 경영을 효율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8월에도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의 운영을 종료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게임을 출시 11개월여만에 접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1일 이사회를 열고 단순·물적 분할을 통해 게임 자회사 3곳과 인공지능(AI) 자회사 1곳을 차리기로...
[게임위드인] 장르 다각화 나선 엔씨의 불완전한 첫걸음 '호연' 2024-08-31 11:00:00
있다. 전체적으로 엔씨소프트 게임이라는 편견을 지우고 보면 납득할 만한 BM으로 평가된다. 출시 초기인 만큼 '호연;의 구체적인 성과를 예단하기는 이르나, 엔씨소프트가 앞서 선보인 '퍼즈업 아미토이'나 '배틀크러쉬'보다는 훨씬 결제 유도가 강한 만큼 3분기 실적에 유의미한 영향을 줄 전망이다....
위기의 엔씨 '한국판 SF 오픈월드 대작' 만든다 2024-08-27 17:21:59
사업 구조가 계속되면서 이 회사의 영업이익은 지난 2분기 8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5% 줄었다. 오는 10월 1일 아마존게임즈를 통해 해외 유통하기로 한 TL은 지난해 12월 국내에 먼저 내놨지만 흥행에 실패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는 28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6월 출시한 액션 게임...
[단독] 엔씨, 위기 돌파 카드 꺼냈다…‘오픈월드’ SF물 도전 2024-08-27 15:08:20
사업 구조가 계속되면서 이 회사의 영업이익은 지난 2분기 8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5%가 줄었다. 오는 10월 1일 아마존게임즈를 통해 해외 유통하기로 한 TL은 국내 흥행에 실패했다. 지난해 9월 출시했던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는 오는 28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지난 6월 출시했던 액션 게임 ‘배틀크러쉬’도...
신작 게임 '희비 교차'…넥슨 웃고, 엔씨 울고 2024-07-15 15:58:06
‘퍼즈업: 아미토이’의 운영을 다음 달 28일 종료하기로 했다. 이 회사의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인 ‘쓰론앤리버티’의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게임이다. NC다이노스, 세븐일레븐 등과도 협업해 이 게임을 홍보했지만 시장에서 큰 반응을 끌어내진 못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달 27일 100개국에서 앞서 해보기(얼리...
엔씨 '퍼즈업 아미토이' 서비스 종료 선언…"퍼즐 투자 지속" 2024-07-10 14:11:30
엔씨 '퍼즈업 아미토이' 서비스 종료 선언…"퍼즐 투자 지속" 8월 28일 서비스 종료…제작진 "차기작 개발에 집중"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엔씨소프트[036570]가 지난해 9월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가 약 1년 만에 서비스를 종료한다. 엔씨소프트 '퍼즈업...
두나무 ESG팀 “블록체인·NFT 발행 등 ESG 경영에 박차” 2024-07-05 06:01:40
사업 분야다. 단순히 사회공헌에 그치지 않고 채무 불이행 청년이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촘촘히 구성했다.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접점에 있는 청년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눈으로 직접 확인했기 때문이다. 한국장학재단, 사회연대은행, 신용회복위원회 등과 협력해 사업을 추진...
"살아갈 희망 줬다"…청년 신용회복 돕는 두나무의 '넥스트 드림' 2024-06-11 14:00:31
퍼즈'·'넥스트 잡'으로 넥스트 시리즈를 구성됐다. 두나무는 올해도 ESG 키워드 중 하나인 ‘청년’에 집중해 금융·기술의 사회 가치 창출과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두나무 관계자는 "넥스트 드림의 경우 개인 회생이 확정된 청년까지 대상을 확대해 이들의 신용 회복과...
[게시판] 엔씨소프트, 린백과 '퍼즈업 아미토이' 협업 이벤트 2024-04-03 10:11:02
[게시판] 엔씨소프트, 린백과 '퍼즈업 아미토이' 협업 이벤트 ▲ 엔씨소프트[036570]가 의자 전문 브랜드 린백과 캐주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를 활용한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즈업' 이용자들은 이달 5일 열리는 제휴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린백 자사몰에서 쓸 수 있는 10% 할인...
'무거운' K게임, 모바일에선 힘 못 쓰네 2024-02-14 15:15:54
기준 16위였다. 시장 확대가 쉬운 캐주얼 게임에선 이렇다 할 국산 신작이 없었다. 컴투스의 지난해 7월 출시작인 ‘미니게임천국’,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9월 내놓은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등도 MAU 순위가 50위 밑이었다. 업계 관계자는 “퍼즐 방식의 캐주얼 게임은 미국 기업들이 상대적으로 강한 장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