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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출시 앞둔 中 1위 모바일게임 왕자영요…"현지화에 최선" 2024-05-16 09:00:02
넷마블[251270]이 '펜타스톰'이라는 별도의 글로벌 버전으로 개발해 서비스한 바 있으나, 저조한 인기로 2022년 서비스 종료한 바 있다. 제작진은 "'펜타스톰' 서비스 당시와 달리 현재는 게임 밸런스와 게임모드 등 여러 측면에서 달라졌다"며 "한국어 빌드의 경우 모든 텍스트가 번역될 예정이고, 한국...
'LoL 와일드리프트', 전세계 앱마켓 매출 1조원 돌파…한국 4위 2022-09-07 10:27:48
펜타스톰'이 4위, '포켓몬 유나이트'가 5위 등으로 나타났다. data.ai는 와일드 리프트의 성공과 관련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 제공을 통해 게이머들이 정기적으로 활동하도록 격려해 소비자 지출과 참여도를 모두 향상시켰다"고 분석했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헬로카봇, 엄마 까투리…국산 애니 9월 극장가 흥행 대격돌 2022-09-06 16:12:59
수상한 외계 마술단에 맞서 승부를 벌이는 이야기이다. 전설의 카봇 '펜타스톰X' 등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카봇들이 대거 등장한다. 극장판 헬로카봇은 2018년 '극장판 헬로카봇: 백악기 시대', 2019년 '극장판 헬로카봇: 옴파로스 섬의 비밀', '극장판 헬로카봇: 달나라를 구해줘!'...
연매출 141조…코로나 후 일상이 된 모바일게임 2022-04-12 17:17:20
‘펜타스톰’, 넷이즈는 ‘판타지 웨스트워드 여행’의 인기를 발판 삼아 5년 연속 상위 1, 2위를 차지했다. 엔터테인먼트 및 소셜 앱 사업자들도 강세를 보였다. 구글(5위)은 유튜브 내 프리미엄 콘텐츠 구독, 바이트댄스(7위)는 틱톡 내 인 앱 구매에 힘입어 전년보다 높은 자리에 올랐다. 데이터에이아이 관계자는...
전세계 게이머, 지난해 모바일 게임에 141조원 썼다 2022-04-12 10:33:01
펜타스톰', 넷이즈는 '판타지 웨스트워드 여행'으로 5년 연속 상위 1, 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이 밖에도 사이버에이전트(12위), 미호요(14위), 37게임즈(25위) 등 다수의 게임 퍼블리셔들이 전년 대비 10계단 이상 상승했다. 카카오 역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인기에 힘입어 차트에 재입성했다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선정 2021-11-09 10:21:54
모바일 아시안게임 버전을 비롯해 리그 오브 레전드, 펜타스톰 아시안게임 버전, EA 스포츠 피파, 도타2, 하스스톤, 스트리트 파이터 5, 몽삼국2 등 8개 게임을 선정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크래프톤 계열사인 펍지 스튜디오가 2018년 텐센트와 공동 개발해 출시한 게임이다. 현재까지 전 세계 다운로드 건수는 10억...
게임 안만들고도 '게임왕' 된 애플 2021-10-03 17:33:03
펜타스톰’을 비롯해 매출 상위 게임 5개 중 3개가 중국 게임이다. 세계 각국은 반독점법을 앞세워 애플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는 분위기다. 지난달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연방법원은 개발자들이 앱 이용자에게 인앱 결제의 대안을 제공하지 못하도록 막는 애플의 조치가 반경쟁적이라고 판결했다. 법원은 애플에 90일...
중국 e스포츠 24조원 규모로 '폭풍 성장'…"중국정부 적극 지원" 2021-01-03 08:00:04
2018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 중국은 금메달 2개(리그오브레전드·펜타스톰), 은메달 1개(클래시로얄)를 획득하며 참가국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중국은 현재 세계 최고 인기의 e스포츠 대회인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도 2017년 이후로 우승 2회(2018·2019년)와 준우승 1회, 3위 2회...
'LoL 모바일' 직접 해보니…속도감 늘고 진입장벽 낮아졌다 2020-10-12 07:55:00
예상했던 결과다. 같은 장르의 모바일 게임 '펜타스톰'(왕자영요)과 기본적인 디자인은 흡사하다. 와일드 리프트의 차별점은 '어느 대상을 공격할지' 선택하는 방식에 있다. 플레이어는 오른손 엄지를 빠르게 움직여 적 캐릭터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적 캐릭터를 수동으로 조준해 집중 공격 대상을 선택해야...
아시아 e스포츠 팬 5억명 돌파…"한국, 여전히 잠재력 큰 시장" 2020-08-05 07:00:04
발러'(펜타스톰), '프리파이어', '하스스톤', '클래시 로얄', '스타크래프트2' 등이 대표 인기 게임으로 꼽혔다. 니코파트너스는 북미·유럽보다 아시아의 e스포츠 시장이 큰 이유에 대해 "e스포츠를 선호하는 게임 생태계, e스포츠 타이틀에 대한 문화적 선호, e스포츠에 대한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