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2024-11-25 07:21:26
일으켰다.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애경산업 등 국내 대표 화장품 대기업들도 잇달아 균일가 시장에 뛰어들어 다이소에 5000원 이하 제품을 납품 중이다. 가성비 화장품 경쟁에는 편의점도 참전했다. GS25는 700원짜리 마스크팩을, CU는 3000원짜리 기초화장품을 각각 내놨다. 이와 대조적으로 고급 화장품 시장도...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산업 등 국내 대표 화장품 대기업들도 잇달아 다이소에 5천원 이하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가격에 소비자들이 민감해지자 최근에는 편의점까지 나서 용량을 줄이고 가격을 낮춘 기획 제품을 내놓고 있다. GS25는 700원짜리 마스크팩을, CU는 3천원짜리 기초화장품을 각각 내놨다. 반면 고급 명품 화장품 시장도 탄탄한...
불황에 화장품소비 양극화…'샘플거래부터 50만원대 크림까지' 2024-11-25 06:35:01
산업[018250] 등 국내 대표 화장품 대기업들도 잇달아 균일가 시장에 뛰어들어 다이소에 5천원 이하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불황에 소비를 결정하는 데 '가격'이 더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면서 최근에는 편의점까지 나서 용량을 줄이고 가격을 낮춘 기획 제품을 내놓고 있다. GS25는 700원짜리 마스크팩을, CU는...
"큰 한파 온다"...대기업, 알짜 사업도 '매각' 2024-11-20 07:09:10
자산 매각과 전략적 사업 철수 등으로 기초화학 산업 비중을 줄이는 자산 경량화(에셋 라이트)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회사는 말레이시아 합성고무 생산법인 LUSR의 청산을 결정했다. 지분 매각을 통해 총 1조4천억원의 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의 현금인출기(A...
'대기업 곳간 채워라'…알짜 기업 매각으로 현금확보 전쟁 2024-11-20 06:00:08
산업 비중을 줄이는 자산 경량화(에셋 라이트)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전략에 따라 최근 말레이시아 합성고무 생산법인 LUSR의 청산을 결정했다. 지분 매각을 통해 총 1조4천억원의 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 롯데그룹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의 현금인출기(ATM) 사업부(구 롯데피에스넷)...
편의점 5개사 도시락 할인…최대 30% 싸다 2024-11-19 14:46:11
편의점에서 최대 30% 할인, 컵라면 증정 또는 경품 이벤트 등 행사를 한다. 코세페는 국내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는 대표 할인 행사다. 산업통상자원부 오승철 산업기반실장은 19일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K-푸드 체험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 마포구 홍익대 인근 라면 특화 편의점 'CU 라면 라이브러리...
5대 편의점서 '코세페 대표 도시락' 최대 30% 할인 2024-11-19 11:00:02
등 5대 편의점에서 최대 30% 할인, 컵라면 증정 또는 경품 이벤트 등 행사를 한다. 코세페는 국내 주요 기업들이 참여하는 대표 할인 행사다. 산업부 오승철 산업기반실장은 이날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K-푸드 체험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 마포구 홍익대 인근 라면 특화 편의점 'CU 라면 라이브러리...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다이소와 편의점들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의 특징은 시중 제품과 비교해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000원을 넘지 않는다. 애경산업은 '에이솔루션 어성초...
"미니 용량, 누가 사?"...잘파세대 '오히려 좋아' 2024-11-18 07:24:29
있다. 특히 이들 세대가 즐겨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에서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 늘리고 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은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천원을 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성비 중시 잘파세대 잡아라'…화장품도 '소용량' 인기 2024-11-18 07:11:01
다이소와 편의점들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은 시중 제품과 비교해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천원을 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