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소+백화점 1층+편의점+약국' 다 합쳤다…올리브영N 성수의 색다른 조합[르포] 2024-11-21 16:37:08
더 올라가면 편의점이 보이고 또 그 옆으로는 약국도 있다. 요즘 ‘힙’하다는 모든 오프라인 유통점들이 한데 모였다. 이곳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새로 생긴 ‘올리브영N 성수’다. ◆ 가장 크고 가장 많다…올영N 성수 가보니CJ올리브영이 올리브영N 성수 매장을 운영하는 목적은 하나다....
마트·편의점 '저가 PB' 가격까지 올랐다 2024-11-20 17:36:00
랠리가 국내 편의점·대형마트의 초저가 자체브랜드(PB) 가격마저 끌어올리고 있다. 초저가 PB는 유통업체가 소비자를 끌어오기 위해 마진을 거의 남기지 않는 ‘인플레이션 방어용 상품’이다. 그런데도 가격을 올린 건 그만큼 원재료값 인상 압박이 크다는 뜻이다. 올 들어 소비자 물가가 꾸준히 오른 가운데 가계 부담이...
바나나킥이 편의점 디저트로…GS25, 농심과 협업 5종 출시 2024-11-20 08:34:46
바나나킥이 편의점 디저트로…GS25, 농심과 협업 5종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농심과의 전략적 협업 아래 오는 21일 스낵 '바나나킥'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디저트 신상품 5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바나나킥은 1978년 출시된 농심의 대표적인...
"큰 한파 온다"...대기업, 알짜 사업도 '매각' 2024-11-20 07:09:10
자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의 현금인출기(ATM) 사업부(구 롯데피에스넷) 매각을 위해 올 초 삼정KPMG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했다. 롯데는 일본 롯데리아 사업을 현지 외식업체 젠쇼홀딩스에 매각하고, 패밀리 레스토랑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TGIF), 베트남 제과기업 비...
'대기업 곳간 채워라'…알짜 기업 매각으로 현금확보 전쟁 2024-11-20 06:00:08
또 롯데그룹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의 현금인출기(ATM) 사업부(구 롯데피에스넷) 매각을 위해 올 초 삼정KPMG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해 인수자를 찾고 있다. 앞서 롯데는 일본에서 롯데리아 사업을 현지 외식업체 젠쇼홀딩스에 매각하고, 패밀리 레스토랑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TGIF), 베트남 제과기업...
K뷰티 열풍에…편의점·e커머스·마트 '우후죽순' 뷰티 확장 2024-11-19 17:51:50
4980원짜리 스킨케어 기초라인 5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편의점은 가성비 소용량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GS25는 1000원대 화장품부터 7000원대까지 1만원을 넘지 않는 화장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CU도 지난 9월 3000원대 화장품을 내놨다. 세븐일레븐은 아예 뷰티 특화 매장을 열었다. 이 매장에선 메디힐 등 다양한...
4900억 뒷바라지…편의점에 골머리 앓는 이마트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11-19 16:38:44
바탕으로 편의점 업계 '터줏대감'인 세븐일레븐이 자리는 한층 단단해졌다. 이어 로손, 써클K LG25(현 GS25) 훼미리마트 미니스톱 등이 줄줄이 등장했다. 2013년 12월. 신세계그룹은 비교적 뒤늦게 편의점 시장에 진출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인 '위드미'를 인수하면서 시장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편의점...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겨냥해 소용량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18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잘파세대가 주로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의 특징은 시중 제품과 비...
"스님들 놀라시겠네"…中 관광객 몰려간 '뜻밖의 핫플' 2024-11-17 13:25:50
도서관 순으로 언급량이 많았고. 쇼핑은 시장, 편의점, 의류점, 쇼핑몰, 백화점 순으로 나타났다. 방한 중국인 관광객의 소비는 2022년 이후 매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22년 이후 가장 높은 지출은 2024년 7월로 약 3900억원을 기록했다. 소비 항목 중에는 쇼핑, 음식, 숙박 순으로 비중이 높았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하정우도 집에 쌓아둔다는데…" 불황에 인기 폭발한 제품 2024-11-17 08:39:06
일기도 했다. 출시 당시 초도 한정 물량을 30여개 편의점 점포에서만 시범 판매했다. 당시 매장별로 30분도 되지 않아 완판됐다. 라벨에 배우이자 화가인 하정우가 그린 초상화 작품이 들어가는 데다가 가격 할인까지 해주면서다. 판매가는 2만9000원으로 매겼으나, 각종 행사를 통해 20%가량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었던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