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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이름값 믿었는데…마라탕 "이제 어쩌나" 경악 2025-02-12 22:01:43
조리 환경에서는 주방 출입구 밀폐 관리 미흡으로 인한 해충 유입, 후드의 기름때와 먼지 관리 부실 등이 문제가 됐다. 식약처는 "마라탕 식재료 검수 시 채소류에 곤충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버섯류의 곰팡이 여부를 점검해야 한다"면서 "가공식품의 식품표시사항과 수입 소스류의 한글 표시사항을 확인할 것"을...
'컨디션·상쾌환'…51개 숙취해소제, 강화된 광고 규제 통과 2025-02-12 06:00:09
6개월 계도기간이 지나면 '숙취 해소'와 관련된 표시 광고를 할 수 없다. 식품산업협회가 현재 그래미 '여명808' 등 31개 제품에 대해 심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종 승인을 받는 제품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자율심사 승인을 받았더라도 식약처의 정밀 심사를 통과하지 못하면 '...
유명 백화점 카페가 이럴 줄은…"농약 들어간 차 팔았다" 발칵 2025-02-11 20:32:46
단속을 피하기 위해 불법 반입한 제품에 한글 표시사항을 허위로 제작해 정상적으로 수입된 식품처럼 위장했다. 식약처가 현장 조사 중 수거한 우롱차에서는 살충제 성분인 '디노테퓨란'이 기준치를 초과하여 검출됐다. 디노테퓨란은 급성 중독 시 구토, 설사, 복통, 어지럼증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한 농약...
농식품차관 "먹거리 수급·가격 안정에 최선" 2025-02-11 16:00:09
저리(1.8%)로 지원하고, 한우와 육우 농가에는 자금 상환을 1년 유예하기로 했다. 사육 기간을 단축한 한우 농가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이 한우에는 차별화한 등급 체계 표시 방식을 적용한다. 농식품부는 또 올해 쌀 생산 과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벼 재배 면적을 8만㏊ 줄이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sun@yna.co.kr...
'불법 반입' 대만 우롱차 백화점 카페서 판매한 업자 적발 2025-02-11 09:07:43
식품 안전관리 특별법 및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식약처 수사 결과 A사 대표는 작년 3월부터 약 2개월간 대만에서 티백 형태의 우롱차, 홍차 등을 국제우편(EMS) 등으로 불법 반입한 뒤 같은 해 4월부터 약 5개월간 자신이 운영하는 백화점 카페 2곳에서 위반 제품을 사용해 차, 음료류 총...
"또 비싸지나" 믿었던 카놀라유 마저…유전자변형식품 표시제에 식품업계 '촉각' 2025-02-09 21:15:38
유전자변형농산물(GMO) 여부를 모든 식품에 표기하도록 하는 'GMO 완전표시제'가 다시 발의되면서 9일 식품업계가 이를 주목하고 있다. GMO 완전표시제가 GMO 식품에 대한 근거 없는 공포를 부추기고, 식품 가격 인상의 주요 원인이 될까 우려하기 때문이다. 지난 6일 GMO 식품 윤준병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식약처, 화장품 세트 제품정보 표시 간소화 2025-02-07 09:30:39
제품정보 표시 간소화 화장품법 시행규칙 개정·공포 (서울=연합뉴스) 유한주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사용기한 등 화장품 외부 포장의 기재 예외 사항 마련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화장품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공포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화장품 세트 포장 등의 기재 사항이 간소화된다. 화장품...
설 명절, 농식품 원산지 표시 위반 업체 396곳 적발 2025-02-05 11:59:33
미표시로 적발한 153개 업체에 대해서는 과태료 4436만 원을 부과했다. 아울러 지자체와 합동으로 쇠고기 등 축산물이력제 점검도 906곳을 대상으로 실시해 위반업체 21곳을 적발, 147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박성우 농관원장은 "농식품의 원산지 표시 홍보와 점검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3월에는 통신판매 원산지...
'과자·김치 원산지 거짓표시'…표시위반 업체 396곳 적발 2025-02-05 11:00:02
'과자·김치 원산지 거짓표시'…표시위반 업체 396곳 적발 243곳 형사 입건·153곳에는 과태료 4천436만원 부과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지난 달 설을 앞두고 과자, 김치 재료 등의 원산지를 속여 판 업체가 무더기로 적발됐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은 설 성수기인 지난 달 6∼24일 선물, 제수...
롯데웰푸드, 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론칭 2025-02-03 10:04:16
2014년(24%)에 비해 10%P 이상 증가했다. 한편 가공식품 선택 시 영양표시 이용률은 2014년 26.5%에서 2023년 38.2%로 증가했다. 과거보다 식사 횟수는 줄었지만, 식품 구매 시 영양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웰푸드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베이크드쿠키 ▲토스티드브레드 ▲골든츄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