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F&B 혁신이 서울역 민자역사 살렸다 2025-01-07 09:25:29
이끌었다. 한화커넥트는 과거 휴게소와 같은 푸드코트였던 이 공간에 지역 인기 맛집과 카페를 들였다.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베트남 요리 전문점 ‘땀땀’, 회전초밥점 ‘갓덴스시’, 홍콩식 딤섬으로 유명한 ‘호우섬’ 등을 유치했다. 또 팝업 공간을 만들어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 올드페리도넛 등을 잇달아 선보였다. ...
중소 식음료社 등용문…"CU에 올라타라" 2023-03-01 17:46:15
무기로 ‘삼립 왕국’을 위협하고 있다. 푸드코아라는 중소기업과 제휴해 지난해 5월 출시한 연세우유빵 시리즈(사진)는 1일 현재 누적 판매량이 2000만 개에 달한다. SPC삼립의 포켓몬빵(약 1억 개)에 필적할 만한 성과로 평가된다. “편의점 플랫폼에 올라타라”CU가 중소 식음료사의 ‘등용문’ 역할로 주목받고 있다....
"만들기만 하면 대박"…'SPC삼립'에 눈엣가시 같은 기업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3-01 14:08:15
있다. 푸드코아라는 중소기업과 제휴해 지난해 5월 출시한 연세우유빵 시리즈는 1일 현재 누적 판매량이 약 2000만개에 달한다. SPC삼립의 포켓몬빵(약 1억개)에 필적할만한 성과로 평가된다. CU 플랫폼에 올라타기만 하면 ‘대박’CU가 중소 식음료사의 ‘등용문’ 역할로 주목받고 있다. BGF리테일이 상품을 기획하고,...
SPC 계열사 5곳 빵류 제조업 시장 점유율 83%…사실상 독점(종합) 2022-10-25 14:35:08
푸드코아 │ 43,073 │ -1,035 │ -1,154 │ ├─────────┼─────────┼────────┼────────┤ │유로베이크│ 37,858 │ 5,216 │ 4,673 │ └─────────┴─────────┴────────┴────────┘ (자료=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 이어...
빵 제조업체 중 SPC 매출 약 4조…SPC "시장 점유율 40%대" 2022-10-25 08:42:54
서울식품공업(552억9800만원), 신라명과(552억5500만원), 푸드코아(430억7300만원), 유로베이크(378억5800만원) 등 순이었다. 빵류 제조업체 82곳의 평균 매출이 550억8900만원인 것을 고려할 경우, 파리크라상 매출은 33.6배였고 SPC삼립은 24.9배, SPL은 4.7배에 달한다. 지난해 영업이익을 살펴보면 SPC삼립이...
SPC 계열사 5곳 빵류 제조업 시장 점유율 83%…사실상 독점 2022-10-25 06:01:01
푸드코아 │ 43,073 │ -1,035 │ -1,154 │ ├─────────┼─────────┼────────┼────────┤ │유로베이크│ 37,858 │ 5,216 │ 4,673 │ └─────────┴─────────┴────────┴────────┘ (자료=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 이어...
연세크림빵·박재범 소주…PB상품은 어떻게 '편의점 스타'가 됐나 2022-07-26 17:20:37
않도록 크림을 5g 단위로 넣어보면서 제조사 푸드코아와 연구를 거듭했다”고 말했다. 주당들 유혹하는 편의점 술압도적 승자가 등장한 베이커리와 달리 술 PB 시장에선 한 치의 양보도 없는 격전이 벌어지고 있다. GS25가 지난 12일 판매를 시작한 가수 박재범의 ‘원소주스피릿’은 유통업계는 물론 주류업계에까지 충격...
"포켓몬빵보다 잘 나가네"…600만개 팔린 빵, 27살 MD 손에서 탄생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7-26 11:11:46
넣어보면서 제조사 푸드코아와 연구를 거듭했다”고 말했다. 제품 출시 후에는 얘기가 달라졌다. 품절대란이 일 정도로 연세우유크림빵이 인기를 끌었다. 빵 면적의 80% 가량을 크림으로 채운 것이 입소문을 타고 SNS에서 유명해졌기 때문이다. 현재 CU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1~4위가 모두 연세우유크림빵 시리즈(우유,...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해외패션전문관·푸드코트 재단장 2020-03-26 06:00:06
영등포점에 없었던 글로벌 브랜드를 대거 확충했다. 지하 1층 푸드코트에는 인기 맛집들이 들어선다. 부산 깡통시장의 가래떡 떡볶이를 재현한 '홍미단'과 삶은 족발 전문점 '도가원', 옛날식 도시락 '윤스키친' 등을 만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은 앞서 생활 전문관과 식품 전문관을...
베베푸드코리아, 아이를 위한 건강 음료 ‘베베푸드 마시는 엘더베리’ 인기 2020-03-11 10:00:00
수 있다. ㈜베베푸드코리아의 관계자는 ‘베베푸드 마시는 엘더베리는 아이들의 기호성과 면역력 강화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연구 끝에 나온 제품이다’ 며 ‘‘아이들의 입맛 특성을 고려한 당도와 농도로 개발되어 순한 맛이 특징이다’ 라고 전했다. 한편 ㈜베베푸드코리아는 2019년 연구개발전담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