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젊은 실버타운'·'반세권' 지식산업센터…알짜 투자정보 한눈에 2024-09-25 17:24:22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세마역’을 선보인다. 지식산업센터 시장이 최근 침체를 겪고 있지만 서울 성수동 등 기업이 몰리는 곳은 ‘빈방’을 찾기 힘들다. 이 단지는 수도권 남부 ‘반도체 벨트’에 속해 인근에 입주 수요가 적지 않다는 평가다. 용인 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평택·동탄의 반도체 사업장...
온·오프라인 입소문 타더니…소비자 '최애 브랜드' 됐다 2024-06-24 18:29:59
팻푸드에선 하림의 ‘더리얼’, 국산 맥주에선 오비맥주의 ‘카스’가 각각 하이트진로 ‘참이슬’, 동원F&B ‘뉴트리플랜’, 하이트진로 ‘테라’를 역전했다. 이기동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장은 “오프라인 경험은 온라인에서 새롭게 확산하고, 온라인상 이슈는 오프라인을 통한 구전으로 이어진다”며 “긍정 구전의...
햄버거를 회처럼?…시가로 가격 바꾼다는 웬디스 2024-02-28 19:00:24
드는 패스트푸드 체인으로 알려졌다. 소비자 플랫폼 프라이스리스토의 데이터에 따르면 웬디스는 2022년과 2023년 사이 식자재 인플레이션을 이유로 평균 가격을 35% 인상했다. 웬디스가 새로운 가격 전략을 안착시키려면 소비자의 거부감을 극복하는 게 과제가 될 전망이다. 수요자들은 호텔, 항공 요금 변화는 자연스럽게...
"생선회처럼 '시가'로 판다고?"…변동가격제 선언한 햄버거 2024-02-28 15:51:18
값이 비싼 축에 드는 패스트푸드 체인으로 알려졌다. 소비자 플랫폼 프라이스리스토의 데이터에 따르면 웬디스는 2022년과 2023년 사이 식자재 인플레이션을 이유로 평균 가격을 35% 인상했다. 웬디스의 시도가 성공한다면 변동 가격제는 패스트푸드 업계 전반으로 확산할 전망이다. 다만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극복하는 게...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710억원으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으로 떡붕어싸만코(빙그레·646억원), 메로나(빙그레·612억원), 투게더(빙그레·528억원), 빵빠레(롯데웰푸드·438억원) 등 순이었다. 우유는 서울우유(7천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39억원)가 각각 매출 1위다. 맥주는 오비맥주의...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삼립호빵(538억원)의 두배에 달했다. 또 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710억원으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으로 떡붕어싸만코(빙그레·646억원), 메로나(빙그레·612억원), 투게더(빙그레·528억원), 빵빠레(롯데웰푸드·438억원) 등 순이었다. 우유는 서울우유(7천866억원), 발효유는 빙그레 요플레(1천839억원)가...
소비자에 '특별한 의미'…1등 브랜드로 우뚝 2024-01-14 17:05:42
Y, 테라, 폴햄, 바닐라코, 백설 참치액 등 아시아 3개국 119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또 올해를 이끌 최고경영자(CEO)로 노현준 더스킨팩토리 대표, 이은정 더캐리 대표가 선정됐다. 캐릭터완구 부문에서는 오로라가 20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대표 브랜드인 유후와 친구들부터 작년에 선보인 신규 브랜드 ‘팜팔즈’까지...
'페이크 생선' 만드는 독일인 창업가 "한국인 입맛 딱 맞췄죠" [긱스] 2023-11-15 09:42:17
파라테라의 CMO, 밀키트 스타트업 말리스푼의 유럽 대표, 푸드테크 스타트업 머쉬랩스의 COO 등을 거친 푸드테크 전문가다. 알바네즈 대표가 미세조류를 활용한 음식을 아이템으로 창업을 고민했을 때 바로 관련 기술을 개발할 수 있던 배경도 아버지 네트워크 덕이었다. 알바네즈 대표는 "미세조류는 수퍼푸드"라고...
지난해 가장 잘 팔린 과자-아이스크림은 '이것' 2023-10-17 06:09:40
1위는 오리온 초코파이(889억원)이고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1천243억원)였다. 빙과(아이스크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617억원의 매출액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빙그레 떡붕어싸만코(604억원), 빙그레 투게더(585억원), 빙그레 메로나(505억원), 롯데웰푸드 빵빠레(398억원), 해태제과 부라보(373억원) 등...
시장 점유율 1위…과자 '새우깡'·빙과 '월드콘'·만두 '비비고' 2023-10-17 06:01:03
1위는 오리온 초코파이(889억원)이고 초콜릿은 롯데웰푸드 빼빼로(1천243억원)였다. 빙과(아이스크림)는 롯데웰푸드 월드콘이 617억원의 매출액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빙그레 떡붕어싸만코(604억원), 빙그레 투게더(585억원), 빙그레 메로나(505억원), 롯데웰푸드 빵빠레(398억원), 해태제과 부라보(373억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