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칼럼] 글로벌 풋웨어 시장 고성장…토종 브랜드 '르무통'에 주목 2024-10-29 10:19:05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충헌 밸류파인더 대표 주식투자자라면 일상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얻는 경우가 많다. 피터 린치도 그랬다. 피터 린치는 “당신이 약간의 신경만 쓰면 동네 쇼핑상가...
"올여름 '품절 대란' 온다"…20대 직장인도 쓸어담은 제품 2024-06-06 13:20:57
이 밖에도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의 인기 상품 롱 레인부츠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LF의 '바버'(Barbour) 레인부츠 역시 지난달 대비 2배 이상 판매량이 늘어났으며, LF몰 내 레인부츠 키워드 검색량도 같은 기간 2.5배 급증했다....
SK케미칼·동성케미컬·블랙야크, 바이오소재 트레킹화 개발 2024-04-18 09:54:28
소재 에코트리온으로 지속가능한 풋웨어 소재를 개발해 블랙야크 '트레킹화 343 MAX'에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SK케미컬은 100% 바이오 기반 에코트리온을 공급하고, 동성케미컬이 이를 원료로 풋웨어용 바이오 폴리우레탄 수지 네오판을 개발했다. 블랙야크는 이를 활용해 발목과 무릎 관절 부하를 최소화하는...
아폴로·아레스·블랙스톤·맥쿼리…한국 큰손이 꼽은 '베스트 운용사' 2024-02-07 17:38:55
자본금을 보유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중엔 영국의 풋웨어 브랜드 닥터마틴, 이탈리아 명품 스니커즈 골든구스 등이 있다. 미드캡 PE 부문에선 베스트오브베스트 운용사로 워버그핀커스가 선정됐다. 미국 PE인 워버그핀커스는 벤처캐피탈(VC)로 출발해 글로벌 유명 PEF로 자리잡았다. 대기업 중심 전략적투자자(SI)들과 함...
LF, 올해 풋웨어 패션 트렌드로 '멀티' 선정 2024-01-15 08:48:26
신명품 슈즈의 인기가 계속해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풋웨어 브랜드들은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등 신선한 마케팅으로 팬덤을 확보하는 한편 팝업스토어와 편집샵 등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자유자재로 믹스한 O4O(Online for Offline) 채널을 강화할 전망이다. 또 레저에 대한 관심이 늘며 기능성 우수한 풋웨어가 주...
에이블리, 2024년 트렌드 키워드는 '도파민' 2024-01-09 11:06:42
△풋웨어 시대(New era of footwear) △효율적 소비(Efficient time)의 영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것이다. 여기서 '디토 소비'는 자신의 취향과 가치관이 유사한 인물과 콘텐츠, 채널 속 상품을 따라 구매하는 트렌드를 뜻한다. 에이블리는 고객이 만든 콘텐츠를 올리는 자사 앱 '코디' 콘텐츠 작성자 수는...
에이블리, 새해 스타일 키워드로 '도파민' 선정 2024-01-09 09:25:08
풋웨어 시대(New era of footwear) ▲ 효율적 소비(Efficient time)의 영단어 첫 글자를 조합한 것이다. 본래 도파민은 우리 몸에서 행복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호르몬이다. '디토 소비'는 자신의 취향과 가치관이 유사한 인물과 콘텐츠, 채널 속 상품을 따라 구매하는 트렌드를 뜻한다. 에이블리는 고객이 만든...
[순천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인공지능 기반의 비대면 맞춤형 인솔을 제조하는 스타트업 ‘휴먼퍼포먼스랩’ 2023-12-22 22:55:37
이 대표는 “맞춤형 풋웨어하면 휴먼퍼포먼스랩이 가장 먼저 떠오르도록 회사를 성장시키고 싶다”며 “임산부 특화형 인솔을 통해 시장 인지도를 쌓고 입지를 다진 뒤, 3년 이내로 고객 범위를 확장해 발이 아픈 일반인들도 저희 인솔을 믿고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년 뒤엔 맞춤형...
지포어 '라이더컵 캡슐 컬렉션' 론칭 2023-09-19 15:58:55
최초로 신규 풋웨어 G.112 론칭 쇼케이스 파티를 열었고 US오픈 캡슐 컬렉션을 런칭했다. ‘다채로운(COLOURFUL), 기발한(WHIMSICAL), 혁신적인(INNOVATIVE)’이라는 세가지 브랜드 키워드를 앞세워 젊고 럭셔리 라이프를 누리는 35~44세 ‘영앤리치’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지포어는 골프대회, 럭셔리 스포츠...
"장마에도 스타일리시하게"…'린제이 로한'도 신었다 2023-07-23 14:35:23
브랜드 MCM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의 콜라보(협업) 한정판 에디션 ‘메가 크러쉬 클로그’가 출시됐다. 화려하게 반짝이는 디자인과 높은 굽이 포인트로 유명 스타 린제이 로한이 모델을 맡아 눈길을 끈다. 23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지난 21일 MCM 공식 온라인몰에서 론칭됐다. 장마철 물에 젖지 않는 소재의 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