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활용 편리한 투명 대용량 용기 나온다…SK케미칼, 신제품 출시 2024-10-16 09:13:09
가하면서 풍선껌을 부는 것처럼 공기로 부풀려 원하는 형태의 용기를 만드는 방식이다. 제조 시 고온의 성형 과정에서도 플라스틱이 녹지 않고 형태가 유지되는 높은 점도의 소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간 대용량 용기 소재로는 폴리프로필렌(PP), 폴리에틸렌(PE) 등 불투명 소재가 주로 사용돼 왔다. 에코트리아 클라로...
롯데웰푸드, 과일맛 껌 2종으로 Z세대 공략 2024-06-26 16:23:09
풍선껌을 주제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대회를 8년만에 재개하며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시장에서 찾아보기 드문 과일 콘셉트의 껌으로 새로움을 Z세대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껌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젊은이들 사이에서 껌이 친숙해질...
유튜브 휩쓴 뉴진스…소속사 내홍에도 '승승장구' 2024-05-06 13:40:19
방점을 찍었다. 특히 캠코더, 비디오(VHS) 테이프, 풍선껌, 구형 선풍기, 구슬 등 유년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소품들은 복고적이면서도 세련된 독특한 질감을 빚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버블 검'은 피리 소리와 신시사이저 사운드 등을 활용해 시원한 분위기를 자아냈고, 멤버들의 청아한 음색이 더해져 듣...
하이브 갈등에도…뉴진스 '버블검' 대박터졌다 2024-04-27 15:19:49
속 풍선껌을 불거나, 비눗방울·풍선·유리구슬 등으로 장난을 치며 티 없이 순수한 모습을 보여준다. 청량한 바닷가, 푸른 목장, 초여름 밤의 캠핑카 등의 배경은 청량함을 선사한다. 특히 캠코더로 찍은 듯한 느낌의 영상미를 비롯해 비디오테이프, 선풍기, 옛날 모니터 등의 소품으로 순수하면서도 세련된 복고 감성을...
롯데웰푸드, 레트로부터 캐릭터 컬래버레이션까지…'껌의 부활' 위해 팔 걷었다 2024-01-03 16:06:27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대회도 껌 시장을 살리기 위한 노력이다. 껌이 줄 수 있는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8년 만에 이 행사를 재개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많은 풍선껌 불기 능력자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며 “남녀노소, 국적 불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이색 서바이벌 게임으로 관객의 뜨거운...
"지질했다"…이동욱의 과거 연애 반성문 '싱글 인 서울' [인터뷰+] 2023-11-21 14:52:08
아시아권에 한류 열풍을 일으킨 바 있으며 '풍선껌', '도깨비', 영화 '뷰티 인 사이드'까지 깊은 눈빛과 섬세한 연기를 선보여 여심을 흔들었다. "로맨스 장르는 배우들이 조금 큰 비중을 끌고 가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요. 저도 솔로고 오래되어서 그런 건지, 익숙해서 그런 건지 (솔로 생활이)...
하와이에 등장한 핑크색 연못…바닷물보다 염도 9배 높아 2023-11-11 00:15:10
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AP통신은 "연못 색이 풍선껌의 분홍색처럼 변해 영화 ‘바비’의 세트장에 나올 법하다"고 보도했다.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국(USFWS)은 지난달 말부터 연못이 분홍색으로 변했으며 9일째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당국은 현재 연못의 염도가 바닷물의 2배에 이른다며, 염도가 높아지면 붉은색을 ...
'껌 시장 되살아난다'…롯데웰푸드, 8년 만에 풍선껌 불기 대회 2023-11-06 10:09:19
첫선을 보인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은 풍선껌 불기를 비롯해 껌으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놀이를 펼치는 대회다. 대회는 2015년까지 네 차례 진행된 바 있다. 8년 만에 부활한 이번 대회는 온라인 심사를 통한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 및 결승전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까지다. 검색 포털...
살아나는 껌 시장…롯데웰푸드, 레트로껌 출시 2023-10-18 14:09:23
누적 껌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 가량 성장했다. 풍선껌 ‘왓따’의 경우 같은 기간 50% 이상 성장했고, 장거리 운전에 유용한 ‘졸음번쩍껌’도 60% 이상 성장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후레쉬민트를 시작으로 대표 레트로껌인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도 디자인과 품질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세계는 '공용 공간', 갤러리아는 'VIP 공간'…서로 다른 '아트 마케팅'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0-10 15:01:12
‘풍선껌(bubble gum)’과 ‘젤리 시리얼(fruit loops)’에서 연상되는 팝 컬러의 색채를 강조해 유쾌하면서도 동화적인 분위기의 전시를 연다는 계획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이 VIP만을 겨냥한 이유는 검증된 ‘큰손’들의 취향을 정조준해 타사와 비교되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단순히 V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