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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클래식한 품위 높인 벤츠 EQS…2열 승차감·주행거리도 '업' 2024-11-03 07:00:02
150㎞까지 올라갔는데도 풍절음이 크게 들리지 않고 차체 안정성이 흔들리지 않아 주행하기 편안했다. 약 40분에 걸쳐 41㎞를 달리면서 확인한 배터리 용량은 출발 시 87%에서 5%가량 줄어 있었다. 전비는 kWh(킬로와트시)당 4.6㎞ 수준으로 측정됐다. 이번 연식변경 모델은 배터리 용량이 108.4kWh에서 118kWh로 늘면서...
[시승기] 더 강해지고 똑똑해졌다…BMW 간판 SUV '뉴 X3' 2024-10-07 08:00:05
고른 노면 때문인지, 뉴 X3의 서스펜션 때문인지 고속 주행에도 자체 흔들림이나 풍절음을 거의 느끼지 못했다. 아우토반 20여㎞ 구간을 질주한 뒤 뮌헨 외곽 지방 국도로 빠졌다. 또다시 '헤이 BMW'를 불렀다. 이번엔 '경제 속도'에 맞는 '효율적 모드'(Effecient mode)를 지시했다. 뉴 X3는...
[시승기] 소형차 단점 개선한 캐스퍼 일렉트릭…전기차 캐즘 뚫을까 2024-08-22 08:30:00
소음이나 풍절음은 여전했다. 캐스퍼 일렉트릭에는 현대차와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합작사가 만든 49kWh 배터리를 탑재돼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를 315km로 끌어올렸다. 1주일에 한 번만 충전하면 평일 출퇴근을 모두 소화하거나 서울에서 광주까지 갈 수 있는 거리다. 시승을 시작할 때만 해도 260㎞였던 주행 가능...
현대차그룹 첫 페달오조작 안전보조 적용…캐스퍼 일렉트릭 2024-08-07 08:30:01
도어에 이중 실링 구조를 적용한 웨더스트립을 추가해 풍절음을 개선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위이잉'과 같은 전기차 작동체계에 따른 주파 소음을 줄이기 위해 모터에 탑재된 회전자에는 영구자석을 'V' 형태로 6단 적층하는 설계를 반영하기도 했다. 디자인 면에서는 픽셀 그래픽에 표면을 레이저로 ...
[시승기] 디지털 감성 가득, 넉넉해진 실내공간…미니 뉴 컨트리맨 2024-06-14 06:00:02
노면 소음과 풍절음이 다소 컸다. 클래식 트림의 최고출력은 204마력으로 힘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고성능 JCW 트림의 최고출력은 미니 모델 중 가장 높은 317마력에 달한다. 주행을 마치고 확인한 연비는 L당 12.3㎞로 공인 복합연비 10.8㎞를 넘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시승기] 디자인으로 압도한다…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024-06-13 08:00:00
사라진 대신 풍절음, 타이어 마찰음, 자동차 내부 소음 등이 더 크게 들리는데 리릭은 여느 전기차보다도 조용했다. 3축 가속 센서와 차량 내부 마이크가 분석해 실내 소음을 상쇄하는 음파를 내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 덕분이었다. 길을 잘못 들어 예상보다 더 긴 거리를 주행했지만, 회생제동 기능을 잘...
"패밀리카로 딱!"…전 세계 시상식 휩쓴 '전기차'가 돌아왔다 [신차털기] 2024-04-28 13:37:45
중 풍절음과 노면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았고, 회생제동 시 울컥거리는 전기차 특유의 불편한 승차감은 없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 탑재로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완화한다"고 설명했다. 차속과 노면 상태에 따라 타이어에 다르게 전달되는 주파수를 활용해 노면에서 진동을 완화하는...
세계 최초 '어린이용 시트'…"패밀리카로 이만한 게 없네" [신차털기] 2024-04-06 18:16:00
때도 출렁거림이나 진동이 적었다. 주행 중 풍절음과 노면 잡음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고속도로에서 100km/h로 주행 중에도 2열에 앉은 사람과 대화할 때 목소리를 높이지 않아도 됐다. 시승 당시 강원 지역에 내린 눈으로 미끄러운 주행 환경이었지만 앞차와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하는...
[시승기] 넓고 조용하다…현대차 스타리아 하이브리드 2024-03-22 08:30:00
그런 만큼 운전하며 풍절음 등 소음을 계속 확인했다. 그 결과 스타리아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장점은 정숙성이라는 판단이 들었다. 윈드실드와 이중 접합 차음 유리가 제대로 역할 한 덕분이었다. 고속도로에서 시속 80㎞ 정도까지는 전기차 모드가 적용되더니 속도가 더 올라가자 엔진이 개입하며 소리가 조금 커졌다....
[시승기] 지그재그 패턴으로 '전기차에 최적화'…금호타이어 '이노뷔' 2024-03-17 18:00:00
분 탓에 풍절음이 커 타이어의 소음 저감 효과를 확인하기는 어려웠지만, 기울어지고 풍화된 도로를 고속으로 달리는데도 노면으로부터 불편한 진동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소위 '빨래판'으로 불리는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도 노면의 진동을 보다 부드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타이어를 개발했다는 게 인스트럭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