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툰X버추얼 캐릭터의 만남'…투유드림, 디오비스튜디오와 사업 MOU 체결 2023-08-24 13:00:01
유택근 대표와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로 양사는 ‘웹툰 캐릭터 기반의 실사 버전 TFA와 빈플루언서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TFA(Talking Face Avatar)는 정지한 인물의 이미지를 살아 움직이게 하는 AI 기술로 최근 해리포터 캐릭터에 발렌시아가 스타일을 덧입혀...
'포카마켓’ 운영사 인플루디오, 2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2023-06-23 11:07:55
있는 인플루디오가 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1월 12억원 규모의 프리-A 시리즈에 이어 이뤄진 것으로, 인플루디오의 누적 투자금은 총 33억원에 달한다. 이번 라운드는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주도하였으며, SB파트너스와 라구나인베스트먼트가 함께 참여했다. 특히...
스캐터랩, '루이' 제작사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나선다 2023-04-23 10:05:00
플루언서로 나선다. 23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스캐터랩은 가상인간(버추얼 휴먼) 전문 인공지능 스타트업 '디오비스튜디오'와 손잡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21일 챗봇과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결합한 융·복합 마케팅 상품을 선보였다. 디오비스튜디오[039840]의 가상...
'20대 윤여정' 만든 이 남자…'문송합니다' 출신의 창업 스토리 [긱스] 2023-04-03 09:59:22
2020년 설립된 디오비스튜디오는 실제 인물과 견줘도 쉽게 구별이 안 가는 '루이'를 만들어 주목받았다. 버추얼 인어 '아일라', 배우지망생 인플루언서인 '민지오', 세계 최초 AI 비주얼 챗봇 '강다온' 등이 모두 디오비스튜디오가 제작한 버추얼 휴먼이다. 디오비스튜디오를 세운 오제욱...
"생성AI, 지식·창작 완전 탈바꿈…이미 기존 기업도 편승 시작" 2023-03-29 15:25:47
회사"라며 "뤼튼이 다양하게 도전하며 한국형 생성 AI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에는 AI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콘텐츠 전문기업 디오비스튜디오 오제욱 대표도 연사로 나서 노년 배우를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이게 만드는 '디에이징'과 가상 인플루언서 제작...
데뷔 7개월 만에 손흥민·엑소 자리 꿰찬 모델의 정체 2022-07-27 17:34:54
플루언서'를 콘셉트로 등장한 여리지의 이름은 여행의 '여'와 택리지(조선 후기 실학자 이중환이 쓴 지리책) '리지'를 따서 지었다. 그동안 한국문화와 관광지 등을 소개해 온 여리지가 데뷔 7개월 만에 한국관광공사의 명예홍보대사가 된 것이다. 앞서 한국관광공사는 디오비 스튜디오의 여성형 가상...
[남정욱의 종횡무진 경제사] '전쟁광' 알렉산드로스가 추앙받는 이유…헬레니즘의 탄생에 있다 2022-07-06 17:27:52
하나가 디오게네스라는 철학자를 찾아갔을 때의 에피소드다. “내가, 내가 아니었다면 저 사람처럼 되었을 것이다.” 절대 그럴 리 없다. 수천 번을 다시 태어나도 그는 절대 디오게네스처럼 될 수 없는 사람이었다. 그는 적고 검소하게 먹었는데 누군가 이유를 묻자 이렇게 대답했다. “맛있는 저녁식사를 위해서는 아침을...
톱스타 맞먹는 몸값…1년에 10억 버는 모델 '출생의 비밀' [긱스] 2022-07-01 08:56:47
디오비스튜디오는 AI가 사람의 얼굴 데이터를 학습한 뒤 완전히 새 얼굴을 만들어내는 가상얼굴 생성 기술을 개발·적용했다고 한다. 버추얼 걸그룹 이터니티(ETERNITY)도 실사 기반 가상인간이다. 이터니티는 AI 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이 실사형 가상 인물 생성 기술 '딥리얼 AI'로 제작됐다. 딥리얼 기술은...
이번엔 '여신' 컨셉…가상인간 '아일라' 공개 2022-06-02 16:24:39
2일 밝혔다. 디오비스튜디오에 따르면 아일라는 기존의 버추얼 휴먼들이 실재하는 셀럽이나 인플루언서를 모델로 한 페르소나였다면 아일라는 애초에 인간이 아닌 설정이다. 오제욱 디오비스튜디오 대표는 “아일라는 전설이나 동화 속에서나 만날 수 있던 가상의 존재를 SNS를 통해 현실 세계로 소환한 사례”라며 "환상...
"앱으로 K팝 포토카드 15만명 구매" 2022-03-08 17:47:21
인플루디오는 포카마켓의 기술과 상품성을 인정받아 지난 2월 12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첫 번째 기관 투자 직전 단계) 투자를 유치했다. 인플루디오는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K팝 포토카드의 거래 시스템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상반기에는 글로벌 서비스를 내놓고 포켓몬 카드, 유희왕 카드, NBA 스포츠 카드 등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