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느긋한 섬 여행이 좋아라 2024-11-13 13:13:10
여름철 피서지로 원산도해수욕장은 그중 인기가 높다. 가장 넓은 백사장을 자랑하며 서해안의 다른 해수욕장과 달리 남쪽을 바라보고 있는 덕분에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백사장을 둘러싼 울창한 소나무숲과 소록도야영장도 잘 조성되어 있다. 원산도해수욕장 바로 위에는 구치해수욕장이다. 파도와 바람이...
?태광그룹, 10월 ‘문화의 달’ 맞아 매주 목요일 ‘가을 음악회’ 개최 2024-10-11 18:55:43
지난 여름에 직장인들의 문화 피서지로 각광을 받았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태광은 문화예술 지원을 무엇보다 중요한 기업의 책임으로 여겨왔다”며 “지난 여름 영화와 미술에 이어 이번 가을에는 음악을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의 소중한 경험을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
수달 돌아온 한강…콘크리트 둑 다 걷어낸다 2024-09-23 17:42:49
속 피서지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6월 문을 연 한강공원 수영장 여섯 곳을 찾은 시민만 31만1370명에 달했다. 전년 동기(21만5000여 명) 대비 45% 증가한 수치다. 한강의 레저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서울시가 추진 중인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란 기대도 나온다. 오 시장은...
"물에 빠지면 과자봉지 잡으세요"…사고 막는 이색과자 나왔다 2024-09-11 17:17:54
라이프가드 스낵을 활용한 어린이 수상 안전 교육도 진행했다. GS25는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는 과자’라는 제품 콘셉트에 맞춰 지난 8월 계곡, 하천, 해변 등 물놀이 피서지 인근 점포에서 9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라이프가드 스낵을 무료로 나눠줬다. 해당 물량은 일주일 만에 소진될 정도로...
휴가철 아이들에게 '이 과자' 딱이네…출시 일주일 만에 완판 2024-09-11 14:47:00
등 물놀이 피서지 인근 점포에서 9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을 대상으로 라이프가드 스낵을 무료로 배포했다. 이색적인 디자인과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배포 일주일 만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제일기획에 따르면 제품 배포 전엔 해양 구조 전문가와 협력해 안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부산 어린이 지역을...
'물놀이 사고 예방하는 과자'…GS25·제일기획 캠페인 성료 2024-09-11 09:35:59
맞춰 지난 8월 계곡, 하천, 해변 등 물놀이 피서지 인근 매장에서 9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해당 제품을 무료 배포했다. 제품 배포 전 해양 구조 전문가와 협력해 안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부산 어린이 지역을 대상으로 수상 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등 물놀이 예방 효과를 확인했다고 제일기획은 전했다. 제일기획 관계자...
밀양 한해 관광객 1500만,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로 우뚝 2024-09-06 17:16:02
여름 피서지로 인기가 높다. 지난해 방문의 해를 거치며 빠르게 관광 도시 브랜드의 인지도도 높아졌다. “보궐선거에서 밀양시장으로 당선돼 길지 않은 시간 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19년 만에 다시 경남도 민체육대회를 밀양에서 개최했고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개장, 영남루 국보 지정, 제66회 밀양아리랑대축제,...
가을의 기척을 먼저 알아차리는 기쁨 [장석주의 영감과 섬광] 2024-09-03 17:21:56
피서지에서 돌아와 바짓단의 모래 알갱이를 털어내며 ‘아, 올여름은 정말 대단했어’라고 중얼거릴 게다. 벌써 도심의 백화점 상품 매대에는 가을 신상품들이 올라와 있다. 해질녘 황혼은 잘 구운 빵 같고 가을은 먼 데서 와서 마음의 쓸쓸한 가장자리에 머문다. 바람이 잔잔한 밤엔 어두운 풀숲에서 여치나 귀뚜라미 같은...
백화점, 맛집·팝업으로 '비수기' 없앴다 2024-08-26 17:47:22
고물가로 해외여행 대신 국내에 머무는 사람이 늘자 복합쇼핑몰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더현대서울, 스타필드 등 복합쇼핑몰은 무더위와 열대야를 피하는 동시에 쇼핑, 맛집,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대체 피서지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피서지가 따로 없네"…때아닌 '특수' 2024-08-25 06:41:35
역대급 폭염이 이어지면서 실내 백화점과 쇼핑몰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 이달(1~20일 기준) 방문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최대 10% 늘었다. 특히, 열대야 영향으로 저녁 시간대에 백화점을 찾은 고객은 20% 이상 급증했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같은 기간 기준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 방문객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