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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관세 위협' 멕시코, 1월 車수출 급감…美업체 타격 더 커 2025-02-11 04:01:32
두드러진다. 미국·이탈리아 합작사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푸조 소유주 프랑스기업 PSA 간 합병으로 탄생한 스텔란티스는 1만5천35대를 수출해, 작년 1월(3만5천432대)보다 57.6% 감소했다. 제너럴모터스 역시 올해 1월 수출 물량(4만8천778대)이 작년 1월(6만4천10대)보다 23.8%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포드의 경우엔...
혼다-닛산 합병 무산...현대차그룹 득일까 독일까 2025-02-06 14:49:11
4위였던 스텔란티스그룹입니다. 2021년 미국 피아트크라이슬러와 프랑스의 푸조시트로엥이 합병하면서 탄생한 회사인데요. 피아트, 푸조부터, 오프로드 차량인 지프, 고급차인 마세라티까지 14개 브랜드를 갖고 있습니다. 출범 초기 전세계에서 800만대를 판매했지만 2023년 기준 640만대로 줄었고요. 현재 미국에서는...
스텔란티스, 이탈리아 생산 37% 줄어 47만여대…1956년이후 최저 2025-01-04 02:30:57
감소했다. 스텔란티스는 2021년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프랑스기업 PSA의 합병으로 탄생한 글로벌 완성차 기업으로 푸조, 시트로엥, 피아트, 크라이슬러, 지프, 알파 로메오, 마세라티 등 18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탈리아 유일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로, 이탈리아에서 자동차 공장 5곳과 상용차 공장 1곳을 운영...
“우리도 현대차·기아처럼”...혼다·닛산, 합병 승부수 통할까? 2024-12-31 08:51:37
2007년 결별했다. 피아트와 크라이슬러, 푸조와 시트로엥 등을 손에 넣으며 탄생한 스텔란티스그룹도 빼놓을 수 없다. 2021년 출범한 이 그룹은 업계의 새 강자가 될 가능성이 점쳐졌으나 최근 부진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이로 인해 얼마 전 최고경영자(CEO)를 해고하기도 했다. 김필수 대림대 미래자동차공학부 교수는...
혼다-닛산 합병 공식화…세계 3위 자동차업체로 '도약' 2024-12-23 17:49:55
효율화를 가속할 방침이다. 양사가 합병하면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과 푸조시트로앵그룹 합병으로 스텔란티스가 출범한 2021년 이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최대 지각 변동이 일어날 전망이다. 혼다의 작년 차 판매량(398만대)과 닛산 판매량(337만대)을 합치면 735만대로 현대차그룹(730만대)을 밀어내고 글로벌 3위가...
합치거나 줄이거나…中굴기·트럼프 변수에 車업계 대응 각각 2024-12-22 13:11:25
밟을 가능성이 크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내다봤다. 2020년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PSA 그룹의 합병으로 탄생한 스텔란티스는 합병 전인 2019년 각각의 판매량은 420만대와 350만대로, 총 770만대에 달했다. 하지만 스텔란티스 출범 후인 2021년 총판매량은 620만대로 줄었고, 지난해에는 617만대까지 떨어지며 순위가 6위까지...
스텔란티스, 피아트 500 공장 가동 중단 1개월 연장 2024-12-21 00:17:17
피아트 500 시티카 생산 중단을 1월 20일까지 몇 주 더 연장할 것이라고 발표해 노조의 기대를 확인시켜줬다. 피아트 500을 생산하는 북부 이탈리아 공장인 미라피오리(Mirafiori)의 자동차 조립 라인은 올해 유럽의 전기 자동차 수요 감소로 인해 여러 차례 중단되었으며, 이로 인해 근로자들이 일시적으로 휴직 상태에...
'위기의 車산업 살려라'…EU, 내달 전략대화 출범(종합) 2024-12-20 22:26:47
폐쇄하겠다고 발표했다. 아우디, 볼보, BMW, 피아트 등 주요 기업도 유럽 공장을 폐쇄하거나 생산량 감축 방안을 검토 중이다. 업계는 2035년부터 내연차 판매를 전면 금지하기로 한 EU 규제가 본격 시행되면 상황은 더 악화할 수 있다고 우려한다. 유럽 전역의 전기차 보급 속도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고 있어서다. EU...
'위기의 車산업 살려라'…EU, 내달 전략대화 출범 2024-12-20 19:45:19
폐쇄하겠다고 발표했다. 아우디, 볼보, BMW, 피아트 등 주요 기업도 유럽 공장을 폐쇄하거나 생산량 감축 방안을 검토 중이다. 업계는 2035년부터 내연차 판매를 전면 금지하기로 한 EU 규제가 본격 시행되면 상황은 더 악화할 수 있다고 우려한다. 유럽 전역의 전기차 보급 속도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고 있어서다. EU...
도요타·BMW 등 글로벌 합종연횡 활발…닛산·르노, 실패 사례도 2024-12-18 18:17:26
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푸조·시트로엥(PSA)그룹이 50 대 50 비율로 합친 신생 기업이다. 중국 지리자동차는 스웨덴 볼보, 영국 로터스 등을 인수해 선진 기술을 손에 넣고 글로벌 완성차 10위권에 진입했다. 자동차회사 간 협업이 늘 성공적인 건 아니다. 닛산·르노는 2010년 다임러(현 메르세데스벤츠)와 지분 교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