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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에 속고 플랫폼 무책임에 울고…소비자피해 방지법 마련 2021-03-07 12:00:30
전자상거래법 개정안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비자 피해를 막는 데 초점을 뒀다. ◇ 플랫폼, 입점업체에 책임 떠넘기고 '모르쇠'…"피해구제율 59%에 불과" 공정위가 5일 입법예고한 전자상거래법 개정안은 '검색광고'에 속아 제품을 구입하거나 중고거래 판매자의 연락두절로 손해를 보는 등 최근...
카셰어링 서비스 만족도, 카썸 1위 2018-08-24 15:06:17
-만족도, 카썸>그린카>쏘카 순 -피해구제율, 그린카>쏘카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가 많이 이용하는 3개 카셰어링 업체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카썸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24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카셰어링에 대한 소비자만족도는 평균 3.53점(5점 만점...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08-01 15:00:07
'턱수염 낚시객' 목격자 찾는다 180801-0202 지방-002809:20 "지방세 잘못 부과됐다"…경기도 구제율 11.6% 180801-0206 지방-002909:22 차로 좁히고 보도 넓히는 '도로 다이어트'로 도심온도 1.5도↓ 180801-0213 지방-003009:29 옛 대통령별장 청남대·법주사 관광객 유치 '공조' 180801-0214...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8-08-01 15:00:06
'턱수염 낚시객' 목격자 찾는다 180801-0199 지방-002809:20 "지방세 잘못 부과됐다"…경기도 구제율 11.6% 180801-0203 지방-002909:22 차로 좁히고 보도 넓히는 '도로 다이어트'로 도심온도 1.5도↓ 180801-0210 지방-003009:29 옛 대통령별장 청남대·법주사 관광객 유치 '공조' 180801-0211...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정치 2018-07-10 15:00:01
지시 180710-0291 정치-002710:26 "국적항공사 피해구제율 32%…대한항공·아시아나 평균 못미쳐" 180710-0293 정치-002810:28 법제처, 주민번호 '무단수집' 자치법규 147개 정비 180710-0312 정치-002910:38 '전화 착신해 중복응답'…여론조사 왜곡 3명 구속기소 180710-0319 정치-003010:43 광주시의회...
"국적항공사 피해구제율 32%…대한항공·아시아나 평균 못미쳐" 2018-07-10 10:26:22
"국적항공사 피해구제율 32%…대한항공·아시아나 평균 못미쳐" 신창현 "공정위 특별 지도점검 필요"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국내 국적 항공사의 서비스 피해접수가 해마다 늘고 있지만, 피해구제율은 30% 선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이...
작년 언론 피해 조정신청 3건 중 2건은 인터넷매체 대상 2018-03-05 14:11:00
작년 언론 피해 조정신청 3건 중 2건은 인터넷매체 대상 언론중재위, 2017년 조정신청 현황 공개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지난해 잘못된 보도로 인해 손해를 입었다며 언론 조정을 신청한 건수 약 3건 가운데 2건은 인터넷신문 등 인터넷 기반 매체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나타났다. 언론중재위원회가 5일 공개한...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사회 2017-10-16 15:00:03
강화해야" 171016-0265 사회-0027 10:00 "법무부 인권침해 접수 4년새 두배로 증가…구제율은 줄어" 171016-0283 사회-0028 10:02 메가스터디 윤민창의투자재단, 9개 스타트업에 4억원 투자 171016-0288 사회-0029 10:04 담양군 메타프로방스 행정절차에 토지소유자 또 무효소송 171016-0296 사회-0031 10:10 '볏단...
"추석 제사용품 소비자상담 3년간 2천건…피해구제는 단 43건" 2017-09-29 05:40:03
부당행위 관련 134건 등 상담 건수는 100건을 훌쩍 넘지만, 각각의 피해구제는 15건, 6건, 2건으로 구제율이 현저히 낮았다. 품목별 상담 건수를 보면 과일류(880건), 고기류(424건), 어패류(284건), 채소류(124건)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핵심 제사용품인 과일에 대한 상담은 880건 가운데 17건만 구제돼,...
"추석 제사용품 소비자상담 3년간 2천건…피해구제는 단 43건" 2017-09-29 05:00:02
등 상담 건수는 100건을 훌쩍 넘지만, 각각의 피해구제는 15건, 6건, 2건으로 구제율이 현저히 낮았다. 품목별 상담 건수를 보면 과일류(880건), 고기류(424건), 어패류(284건), 채소류(124건)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핵심 제사용품인 과일에 대한 상담은 880건 가운데 17건만 구제돼, 2%도 되지 않는 구제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