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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 바람…코오롱FnC·마뗑킴 中·日 공략 2024-11-12 17:20:17
판권을 따냈다. 대명화학그룹 계열 패션업체 하고하우스는 자사 투자 브랜드 마뗑킴이 무신사와 일본 유통 총판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2029년까지 5년이다. 두 회사는 이 기간 매출 목표를 2500억원으로 잡았다. 마뗑킴은 내년 상반기 일본 도쿄 핵심 상권에 첫 단독 매장을 내기로 했다....
"수지가 입은 옷 뭐야?" 2030 열광…'품절 대란' 벌어졌다 2024-10-07 20:20:03
설명했다. 패션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의 투자 브랜드 ‘드파운드’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공효진을 앞세운 스웨이드 아이템으로 효과를 봤다. 드파운드에 따르면 지난달 회사가 가을·겨울 시즌 브랜드 모델로 공효진을 발탁한 이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증가했다. 특히 가을·겨울 컬렉션 전체 물량 중...
공효진이 입었더니 '품절 대란' 폭발적 반응…"엄청난 효과" 2024-10-02 10:08:58
하고하우스는 ‘드파운드’가 배우 공효진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이후 ‘공효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하고하우스는 ‘마뗑킴’ 등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에 투자 중인 패션 브랜드 인큐베이터다. 드파운드에 따르면 지난달 회사가 가을겨울(F/W) 시즌 브랜드 모델로 공효진을...
한 달 만에 또…얼굴 없는 '패션계 큰손' 회장님이 움직인다 2024-09-02 11:07:47
관계사로 편입한 하고하우스는 현재 국내외 젊은 층 사이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마뗑킴을 비롯한 디자이너 브랜드에 공격적 투자를 이어왔다. 대명화학은 2021년 계열사인 코웰패션을 통해 로젠택배를 인수하는 등 패션 이외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했다. 2022년에는 계열사 디에이피가 충북 청주국제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대명화학, K뷰티 글로벌 유통사업 진출 2024-08-19 17:45:39
‘브랜드 인큐베이터’를 자처하는 하고하우스가 투자한 패션 브랜드 마뗑킴이 대표적이다. 하고하우스는 2020년 대명화학 관계사로 편입된 뒤 마뗑킴을 비롯한 디자이너 브랜드에 공격적인 투자를 했다. 하고하우스가 운영 중인 브랜드는 40여 개에 달한다. 2020년대 들어서는 패션 이외 분야로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
마뗑킴, 홍콩·대만 진출…日 이어 해외시장 개척 속도 2024-07-09 17:31:46
9일 밝혔다. 하고하우스는 2021년 마뗑킴을 인수했다. 앞서 마뗑킴은 지난 4월 홍콩, 마카오, 대만의 현지 유통 파트너사와 5년간 1615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마뗑킴은 올해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하는 데 주력해왔다. 일본에서는 오사카 한규백화점 우메다본점, 도쿄 파르크 시부야 등에 잇따라 팝업스토어를...
반년 만에 700억 넘게 팔더니…돌풍 일으킨 'K패션' 승부수 2024-07-09 16:01:52
하고하우스에 따르면 마뗑킴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700억원을 넘어섰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약 65% 증가한 수치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이런 성장세라면 연내 작년 매출인 1000억원도 가뿐히 뛰어넘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출 증가를 이끈 베스트 아이템으로는 마뗑킴 고유의 헤리티지가 돋보이는 ‘마뗑킴 아코디언...
파리 홀린 우영미·도쿄 오픈런 마뗑킴…글로벌 패션 'K'를 입다 2024-07-08 17:39:50
시작한 마뗑킴은 2021년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의 투자를 받아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지난해 연매출 1000억원을 넘기며 메가 브랜드 반열에 오른 마뗑킴은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확 달라진 K패션 브랜드 위상글로벌 패션업계에선 한국이 제조 강국에서 브랜드 강국으로의 도약에 시동을 ...
에루샤는 식상해…세일즈 나선 유통사 2024-07-08 17:36:24
하고 있다. 마뗑킴, 드파운드 등 브랜드의 투자사인 하고하우스, 마르디메크르디 등을 키워낸 무신사 등이 대표적이다. 무신사는 2018년 동대문에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스튜디오’를 열고 신생 브랜드의 산파 역할을 하고 있다. 자신과 같은 패션 기업 창업자와 신진 디자이너를 육성하겠다는 조만호 무신사...
오아이오아이 브랜드 리뉴얼 통했다…매출 30% 급증 2024-05-09 11:50:17
하고하우스에 따르면 오아이오아이컬렉션 브랜드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0% 증가했다. 오아이오아이컬렉션은 올해 초 브랜드를 오아이오아이에서 오아이오아이컬렉션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를 도입하는 등 브랜드 전반에 걸쳐 리뉴얼을 단행했다. 주력하던 스웻 셔츠 라인업의 비중을 줄이고 트렌치 코트, 블레이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