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미령 장관, 경기 화성 전통주 제조 현장 방문…“쌀 소비촉진” 2024-09-23 12:00:01
대표와 정덕영 팔팔양조장 대표, 고성용 한강주조 대표 등 청년 창업자들이 참석해 송 장관에게 신규 업체의 애로사항을 전달했다. 송 장관은 “막걸리 등 전통주에 대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젊고 역량 있는 신규업체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를 기회로 삼아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고...
이노션, 자체개발 캐릭터IP 활용 두번째 상품 내놨다 2024-01-15 16:32:17
오리지널’을 15일 출시했다. 지난해 5월 한강주조와 협업해 만든 ‘보스토끼 막걸리’에 이은 두 번째 자체 IP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이다. 신제품은 오미자의 전통숙성 방식에 콜드브루 추출기법을 결합해 만든 신개념 오미자 원액 제품이다. 저온에서 천천히 추출하는 콜드브루 공법을 더해 오미자 천연의 깊...
이노션, 자체 개발 IP 캐릭터 '보스 토끼'로 오미자 원액 제품 출시 2024-01-15 10:04:45
㈜한강 주조와 손잡고 '보스 토끼 막걸리'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는 재배 및 숙성 전문기업 ㈜효종원의 '오미 베리'과 손잡고 오미 베리 오리지널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오미자의 전통 숙성 방식에 콜드브루 추출기법을 결합해 만든 오미자 원액이다. 오미자청과 비슷하지만 기존 전통 숙성 방식 대신...
이노션, '보스토끼' 2호 제품 오미자 원액 출시…효종원과 협업 2024-01-15 09:00:01
인쇄됐다. 앞서 이노션은 지난해 보스토끼 1호 제품으로 한강주조와 협업한 '보스토끼 막걸리'를 출시했다. 이노션 배금별 제작2센터장과 이진원 BX1본부장은 "보스토끼 오미베리 오리지널 신제품은 보스토끼의 두 번째 프로젝트로 이노션의 IP 비즈니스 확장에 발판이 돼줄 것"이라고 말했다. pulse@yna.co.kr...
이노션, 디지털 마케팅사 인수…"M&A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 2023-06-19 18:03:01
IP 론칭 당시 한강주조와 협업해 ‘보스토끼 막걸리’를 판매했다. 이노션은 자사로부터 마케팅 컨설팅을 받고 싶어 하는 기업과 협업해 IP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 대표는 “미디어 사업을 전방위로 확대해 광고주들의 다양한 마케팅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광고만으론 살아남지 못해'…이노션, 캐릭터 사업 시동 2023-04-06 17:28:07
한강주조와 협업해 만든 ‘보스토끼 막걸리’(사진)를 판매한다. 이노션이 IP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꼽는 건 비용 대비 효율성이 높다고 보기 때문이다. 광고업 특성상 신규 캐릭터를 기획하고 제품이나 행사에 적용하는 데 능숙한 직원이 많다는 게 강점으로 작용했다. 보스토끼 캐릭터 역시 국내 기획 파트 직원 2명,...
"먹고살기 힘들어"…막걸리 만든 광고 회사의 속사정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06 14:16:29
영플라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강주조와 협업해 만든 '보스토끼 막걸리'를 판매한다. 이노션이 IP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꼽은 이유 중 하나는 비용 대비 효율성이 높기 때문이다. 업종 특성상 신규 캐릭터를 기획하고 제품이나 행사에 적용하는 것에 능숙한 직원들이 많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했다. 이번 IP...
이노션, IP캐릭터 '보스토끼' 선보여…한강주조와 막걸리도 출시 2023-04-06 09:00:01
이노션, IP캐릭터 '보스토끼' 선보여…한강주조와 막걸리도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이노션[214320]은 자체 개발한 지적재산(IP) 캐릭터 '보스토끼'(BOSS TTOKKI)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노션이 직접 디자인한 보스토끼는 솔직하고 개성 있지만 조금은 까칠해 보이는 캐릭터로, 개성과...
"술도 신토불이야"…온라인몰 타고 몸집 불리는 전통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1-23 08:00:03
관계자는 "막걸리의 경우 복순도가 손막걸리, 한강주조 나루 생막걸리, 배혜정도가 우곡생주 생막걸리 등 캐릭터가 뛰어난 막걸리들의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맛이 깔끔한 증류주와 약주, 청주 등의 주종도 월평균 15%씩 성장했다. 최근 1년 동안 전반적으로 전통주 판매량이 고루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지...
세계화 시동 거는 식품업계…K맥주, 네덜란드까지 2022-10-25 10:46:45
언어유희 요소도 더했다. `넌, 강서`와 `넌, 한강`은 내달 말부터 네덜란드 내 한인마트를 시작으로, 판매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세븐브로이맥주 관계자는 "국내 수제맥주의 제품력을 더욱 널리 알리고자 이번 수출을 결정했다"며 "R&D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