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농협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4-11-22 16:26:41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는 각 기업들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농협손보는 이번 조사 대상인 240개 기업...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AI기반 'VOC 분석 솔루션' 개발 중 2024-11-21 16:47:57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이사 사장 한수희, 이하 KMAC)이 AI 기술을 활용한 ‘고객의 소리(이하 VOC) 분석 솔루션’을 개발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AI 기반 ‘VOC 분석 솔루션’은 기업이나 기관이 지닌 내·외부 VOC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솔루션이다. VOC 정제 및 통계량 비교, 주제별 카테고리...
'창립 56주년' 광주은행, 총자산 31조원 광주·전남 대표은행 성장 2024-11-20 14:12:31
'지역 재투자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2018년부터 7년 연속 지방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고 은행장은 "광주은행은 앞으로도 '지역 대표은행'이라는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
오텍캐리어, KSQI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2024-11-19 15:26:41
오텍캐리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신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콜센터의 현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서비스품질...
'모던하우스&버터' 엠에이치앤코, '2024 제품안전의날' 산업부 장관상 수상 2024-11-19 09:58:44
안전에 대한 노력으로 엠에이치앤코가 운용하는 모던하우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리빙 SPA 부문에서도 2017~2024년까지 8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엠에이치앤코 관계자는 "고객들의 생활과 맞닿아 있는 상품을 만드는 만큼 더욱 엄격한 기준을 통해...
KB국민카드,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신용·체크카드 부문 1위 2024-11-13 09:48:35
체크카드 부문은 3대 고객만족 조사기관(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최초 카드사가 됐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신용 및 체크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경험이...
삼성전자,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TV 부문 1위 휩쓸어 2024-11-07 08:47:53
= 삼성전자는 글로벌경영협회(GMA), 한국생산성본부(KPC),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국표준협회(KSA) 4개 기관에서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인공지능(AI) TV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라인업이 소비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성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BNK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지수’ 3년 연속 우수 기업 2024-11-05 16:17:16
BNK부산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 지수(KCPI)’ 지방은행 부문에서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품질에 대한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BNK부산은행은 소비자 보호를...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2024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는 각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기업이 소비자 권익과 소비자 권리 보호에 대해 어느 정도...
38개 산업 240여개 상품·서비스 경험한 성인 남녀 3만4873명 조사 2024-11-04 16:33:24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4년 제4차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는 각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 정도를 의미한다. 기존 실태·내부 체계 중심의 평가 체계와 함께 향후 기업이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정형화된 인지수준 측정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기업과 소비자 사이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