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음 건강 시대'…한국산업카운슬러협회, 직장 등 상담전문가 양성 2024-11-19 16:11:17
회사 제품의 품질과 좋은 서비스를 통해서 사회와 고객에게 공헌해야 한다. 이는 고객 만족을 위한 ‘직원 만족’ 없이는 불가능하다. 최근엔 가족 만족을 통한 ‘일과 가정의 균형’ 등도 요구되고 있다. 해외에서도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IBM, 아마존 등 많은 기업이 직원의 정신적, 정서적 웰빙을 위한 프로그램을...
오텍캐리어, KSQI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 선정 2024-11-19 15:26:41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신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콜센터의 현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탁월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서비스품질 지수(KSQI) 우수...
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시중은행 '1위' 2024-11-12 14:16:46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했다. 또한 은행권 최초로 순고객추천지수(NPS)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고객 경험을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 중심 전략을 수립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신일, 2024년 한국품질만족지수 19년연속 1위 선정 2024-11-07 10:12:47
신일전자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선풍기와 전기히터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제품과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신일은 이번...
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 2024-11-06 11:33:00
= 코웨이[021240]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과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정수기 부문은 8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은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하나투어,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여행사 부문 1위 2024-11-06 10:08:20
주관 2024년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하반기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 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모델이다. 서비스 품질을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사회적 가치 등 8개...
BNK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지수’ 3년 연속 우수 기업 2024-11-05 16:17:16
BNK부산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 지수(KCPI)’ 지방은행 부문에서 3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품질에 대한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BNK부산은행은 소비자 보호를...
[게시판] 롯데호텔앤리조트,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2024-11-05 15:12:48
[게시판] 롯데호텔앤리조트,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호텔 부문과 비즈니스호텔 부문, 리조트 부문 1위를 동시에 석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호텔 부문 12년 연속 1위,...
대한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사 부문 3년 연속 1위 2024-11-05 14:35:59
대한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사 부문 3년 연속 1위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에서 항공사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KS-SQI는 2000년 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아시아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 부문 1위 선정 2024-11-05 08:44:19
아시아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 부문 1위 선정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 주요 노선 증편·재운항, 차별화된 기내식 서비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