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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맞춤 화장품 개발"…K뷰티 혁신의 산실 코스맥스 2024-09-08 18:25:16
개 이상 공급했다. 2013년 개발한 쿠션 파운데이션은 랑콤과 시세이도, 에스티로더 등이 5억 개 넘게 사갔다. 현재 코스맥스 고객사는 3300개에 달한다. 이 중 1500여 개가 국내 K뷰티 브랜드다. 글로벌 뷰티 기업 ‘톱20’ 중에선 로레알, 랑콤, 입생로랑 등 18곳이 코스맥스와 거래하고 있다. ODM 업체 코스맥스가 세계적...
[포토] 나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쿠션파운데이션 부문 수상 2024-09-04 02:55:39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3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쿠션파운데이션 부문을 수상한 한국시세이도(브랜드명 나스) 윤여리 상무(오른쪽)가 이장우 한국소비자포럼 기업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인종별 '맞춤 쿠션'으로 전세계 밀착…K뷰티 '佛 아성' 넘어선다 2024-07-02 17:52:24
초 한국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판매 1위에 올랐다. 日에선 이미 프랑스 추월글로벌 유통업계에서는 K뷰티의 최고 경쟁력으로 ‘빠른 혁신’을 꼽는다. 일본 오프라인 뷰티 유통 채널인 아인즈토르페의 이시카와 가오리 총괄본부장은 “시세이도와 가오 등 J뷰티 브랜드는 스테디셀러 판매에만...
'제니' 파워 이 정도일 줄은…미국서 돈 쓸어 담았다 '대반전' [노유정의 의식주] 2024-05-25 11:59:01
나라 미국은 색조 화장이 발달했습니다. 일본은 시세이도, SK-II 같은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한 국가지요. 마침 구원투수가 된 게 케이팝이었습니다. 블랙핑크, 아이브 등 아이돌 그룹이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자 자연스레 K-뷰티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지요.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모델로 블랙핑크 로제, 헤라 모델로 제니...
"수출 5위 못 내준다"…필사의 반격 나선 日 2024-04-28 18:28:32
라피더스라는 일본 정부와 기업 간 합작회사도 세웠다. 2020년부터는 해외로 나간 기업을 자국으로 ‘유턴’시키는 리쇼어링 정책도 실시하고 있다. 일본 대표 전자기업 파나소닉홀딩스와 차량용 반도체 업체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 고급 화장품 브랜드 시세이도 등이 ‘일본 유턴’을 결정해 수출을 늘리고 있다. 정영효...
'세계 수출 5위' 한일전이 시작됐다 2024-04-28 18:27:16
최소 격차였다. 하지만 지난해 반도체 수출이 악화하면서 한국 수출(6322억달러)은 다시 일본(7173억달러)의 88.1% 수준으로 밀렸다. 올해는 반도체, 자동차, 기계, 석유화학, 철강 등 한국 주력 제품의 수출이 호조세를 보여 자동차에 편중된 일본을 처음으로 앞설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한국이 일본을 넘어서면 세계 ...
美·中 수출 40% 껑충…날개 단 K-보톡스 2024-04-28 17:41:14
에볼루스에는 시세이도나 샤넬 등 패션 브랜드 출신의 마케터가 많아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나보타를 젊은 감각으로 홍보하고 있다. 늘어나는 ‘MZ 수요’를 발판 삼아 지난해 미국 시장 점유율은 10%를 넘어섰다. 지난 20일 대웅제약 보톡스 심포지엄에 참석한 루이 아벨라 에볼루스 최고의학책임자(CMO)는 “나보타는...
"누가 망해? 삼성·현대차 딱 기다려"…사무라이의 '대역습'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1-14 06:00:01
분야에서 상당한 기술력을 쌓았다. 존디어 한국의 대농 등과 비교해서는 자율주행 도입에 보수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CES에선 최첨단 무인 자율주행 트랙터를 선보였다. 이 트랙터는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날씨를 비롯한 주변 변수를 적용해 가장 최적화된 작업량을 추산할 수 있다. 일본 화장품 업...
韓·日 재계, 한·미·일 비즈니스 서밋 추진 2024-01-11 18:15:48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와 일본경제단체연합회(게이단렌)가 ‘한·미·일 비즈니스 서밋’ 개최를 추진하기로 했다. 3국 정부가 협력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세 나라의 경제계도 정기 협력체를 구성할 필요성이 커졌다는 이유에서다. 한경협과 게이단렌은 11일 일본 도쿄 게이단렌회관에서 제30회 한·일 재계회의를 열었다....
"日 MZ 사로잡았다"…날개 돋친 듯 팔리는 韓 제품 2023-12-10 13:15:45
등이 맞물리며 한국 중저가 브랜드가 일본에서 약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일본이 잃어버린 30년을 겪으며 시세이도 등 주요 화장품 업체가 중저가 브랜드에 투자하지 않으면서 이른바 '틈새시장'이 생긴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한국 화장품은 일본에서 양질의 원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