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중국도 러닝 붐의 수혜를 보고 있다. 중국은 글로벌 신발 브랜드를 생산하는 주문자위탁생산(OEM)과 주문자개발생산(ODM) 업체들이 대거 몰려 있는 곳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뉴발란스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은 중국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중국 OEM 업체들은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제조하며 익힌 기술력을 앞...
금강제화, 창립 70년 스페셜 에디션 출시하고 할인 행사 2024-10-30 16:08:13
브랜드의 역사와 함께 최고의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번 70주년 스페셜 에디션은 고어텍스 소재로 제작돼 방수와 발수 기능을 강화했다. 70주년을 기념해 만든 제품 택과 새롭게 적용된 로고가 새겨진 부분을 신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랜드로바 메리제인’은 70주년을 기념하는 고어텍스 에디션...
[마켓칼럼] 글로벌 풋웨어 시장 고성장…토종 브랜드 '르무통'에 주목 2024-10-29 10:19:05
편안한 신발 브랜드들의 유행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올해 9월에만 75억원의 월 매출액을 달성했다. 부스터즈의 여러 브랜드들 중에서도 최근 르무통의 약진이 압도적이다. 르무통은 메리노울(메리노 품종의 양털)을 베이스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원단을 주 소재로 하여 뛰어난 통기성과 착화감을 자랑한다. 최근...
[토요칼럼] K패션의 남다른 성공 방정식 2024-10-25 17:53:31
하청 공장 상당수도 한국 기업이 운영한다. 나이키가 제품 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을 맡고 한국은 제조를 담당하는 구조다. 한국은 비록 나이키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를 키워내진 못했지만, 그 브랜드의 조력자가 돼 함께 성장하는 길을 택했다. 뉴발란스와 노스페이스는 제조만 맡기지 않았다. 브랜드를 가져다 쓸 수...
루브르부터 디즈니랜드까지…파리 곳곳이 '런웨이' 2024-10-10 17:07:32
미키마우스의 귀를 단 하이힐, 뿔이 달린 신발 등 동화에서나 나올 법한 특이한 디자인의 컬렉션이 줄을 이었다. 루이비통은 루브르 궁전 동편의 정원인 쿠르 카레 안에 쇼장을 만들었다. 건물 외벽에 거울을 붙여 궁전의 고풍스러운 외관이 거울에 비치도록 했다. 쇼장 내부에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인 각양각색의 여행...
'재고 옷 활용해 새 제품·가구로'…패션업계도 ESG 열풍 2024-10-06 08:01:00
또 신발 연출 집기인 슈라이저(Shoe Riser)도 폐기되는 신발을 활용해 만들고 있다. 휠라는 올해 한국 매장을 통해 수거한 3.5톤(t)가량의 폐의류를 맞춤 책상으로 업사이클링한 뒤 장애 아동에게 지원하는 '리턴 투 케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줄어든 온실가스 배출량은 4.1t에 이른다....
아디다스코리아, 서울 북촌에 ‘아디다스 북촌 헤리티지 스토어’ 오픈 2024-08-14 11:34:29
역할을 하고 있다. 아디다스 북촌 매장에서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대표적인 신발인 ‘삼바(SAMBA)’를 한국의 전통 춤인 탈춤을 기반으로 재해석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삼바 탈(SAMBA TAL)’을 단독으로 재런칭한다. 매달 한국적인 색을 입힌 북촌 매장만의 단독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 성공적 프리뷰…원작자도 반했다 2024-07-19 09:27:53
드라마틱한 이성준 작곡가 겸 음악감독의 음악은 한국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무대 위에서 피어나 작품의 깊이와 몰입감을 더했다. 퀄리티 높은 무대 역시 돋보였다. 그간 창작 뮤지컬에서 극찬 받아온 EMK의 모든 제작 노하우를 총집결한 '베르사유의 장미'의 무대 디자인 역시 무대...
"러닝할 때 신었는데 너무 편하다"…난리 난 운동화 뭐길래? 2024-07-17 21:00:02
설명했다. 러닝에 최근 입문한 뉴발란스 신발팀 직원은 “러닝을 직접 하면서 상품에 더욱 전문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며 “입문 러너의 시각으로 엔트리 라인부터 상위 레이싱화까지 온전히 경험해보는 중”이라고 말했다. 의류 매출도 늘었다. 올해 누적으로 15% 증가했다. 뉴발란스 의상팀이 러닝클럽...
무협 "EU 디지털제품여권 18일부터 의무화…수출기업 대비해야" 2024-07-11 06:00:22
에코디자인 요건 준수 여부도 점검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2026년부터 의류 및 신발에는 '미판매 제품 폐기 금지 의무'가 적용되는데, 이런 규정이 전자제품으로 확대될 가능성에 대해서도 주의해야 한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보고서는 "판매되지 않은 제품의 폐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업계의 재고 관리 방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