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팝 스타의 인스타그램 표현 방식은? 2024-06-28 08:20:00
학술대회를 주관한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박정의 회장은 “하반기 계획은 커뮤니케이션의 학제간적 특성을 감안, 다양한 전공 분야의 학회들과 공동학술대회의 개최를 도모하겠다" 말했다. .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는 인간 커뮤니케이션과 대인관계 관련된 인문사회과학 전문 분야 중심으로 연구하기 위해 1976년 창립됐다....
국방에도 AI 에이전트를 도입할 수 있을까 [긱스] 2024-05-29 10:30:11
같은 메신저 기능에 네이버의 밴드 같은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있는 업무용 협업 툴"이라고 말했다. 플로우는 현재 해군본부에서 시범 사업으로 사용 중이다. 이 대표는 "협업 툴을 개발한 국내 스타트업 중에서 유일하게 온프레미스가 가능하고 보안성이 강한 점이 국방 분야에 진출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이...
"중1 때부터 봤어요"…20대女 '동성애 웹툰'에 푹 빠졌다 2024-05-08 22:00:01
많았다고 밝혔다. 연구진이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지 '미디어, 젠더&문화'를 통해 공개한 연구 결과를 보면 설문 참여자들이 BL웹툰을 처음 읽기 시작한 나이는 평균 18.97세. 10대 때 처음 읽었다는 응답이 61.4%(307명)에 달했다. 38.4%(192명)는 20대에 처음 읽었다고 답했다. 가장 이른 나이에 BL웹툰을...
'김여사 디올백 논란' 보도한 MBC '스트레이트'에 의견진술 2024-04-11 20:36:09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명예교수)도 "함정 취재에 대한 부분, 불법 취재에 대한 부분은 언론사 기법에서 사라지는 분위기"라며 "아주 도덕적이고 당위적인 얘기다. 제작진 얘기를 한번 들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반면 심재흔 위원(더불어민주당 추천)은 "탐사보도 프로그램은 팩트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이 경우도...
"e스포츠, 미래 세대 혁신 인력 양성에 중요한 역할" 2024-04-11 14:45:47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윤태진 게임과학연구원장(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수) 겸 DiGRA 한국학회장은 인사말에서 "많은 사람이 e스포츠를 단순히 레저활동 또는 유행 정도로 보고 있지만, 게임산업이 '하는 게임'에서 '보는 게임' 중심으로 넘어가는 중요한 전환점이자 글로벌한 신산업"이라고 말...
韓소비자, OTT에 "1만7천원은 쓸 수 있어" 2024-03-23 07:15:15
나타났다. 23일 이미나 숙명여대 부교수와 변상규 호서대 교수는 한국방송학회 학술 저널 '방송과 커뮤니케이션'에 'OTT 서비스 이용 동기 및 후생과 편익 분석'을 기고했다. 이에 따르면 우리나라 개인의 OTT 구독료 지불의사액은 월 1만6천974원으로 조사됐다. 연구진은 인터넷을 통해 전국에 거주하...
"개인, OTT에 월 1만7천원 지불 의사…경제편익 연 6조" 2024-03-23 07:00:06
나타났다. 23일 이미나 숙명여대 부교수와 변상규 호서대 교수가 한국방송학회 학술 저널 '방송과 커뮤니케이션'에 기고한 'OTT 서비스 이용 동기 및 후생과 편익 분석'에 따르면 우리나라 개인의 OTT 구독료 지불의사액은 월 1만6천974원으로 조사됐다. 연구진은 인터넷을 통해 전국에 거주하는 만 20~...
차이커뮤니케이션, '올해의 광고상' 대상 수상 2024-03-08 14:07:18
디지털 종합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대표 최영섭)이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제31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ESG 부문 대상과 테크 부문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ESG 부문 대상 수상작은 KB라이프생명의 친환경 프로젝트인 '나름다운 청첩장'으로, 재생 종이인 씨앗 엽서로 친환경...
“통신은 탈탄소 인프라…ESG로 고객 경험도 혁신하죠” 2024-03-06 06:00:45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홍렬 LG유플러스 커뮤니케이션센터 ESG추진실장과 만나 ESG 경영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 고객만족도 향상을 최우선 ESG 경영 현안으로 선정하셨네요. “LG유플러스는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요 ESG 경영 현안으...
"OTT, 사용자 맞춤형 광고로 미디어 산업 성장 이끌 것" 2024-02-29 15:12:54
기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유승철 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는 29일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한국방송학회 주관으로 열린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어·광고 생태계 변화' 세미나에서 이같이 예측했다. 이번 세미나는 OTT 광고 요금제와 FAST(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