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신생 브랜드 키우는 효과 있어"…서울대 연구 보니 2024-11-26 17:19:00
브랜드 매출이 적은 브랜드일수록 무신사의 패션 리더십 역량이 브랜드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력이 더 크게 나타났다. 입점 브랜드들이 무신사 플랫폼에서의 비즈니스 관계를 지속할 의향이 있는지를 묻는 조사에서도 평균 4.04점(5점 만점)으로 대부분의 브랜드가 무신사와의 관계를 지속하길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이번주뭘살까] 성큼 다가온 겨울…제철식품·방한용품 할인전 2024-11-23 07:00:01
블랙야크, 마운틴이큅먼트를 비롯한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1천개 이상의 상품을 선보인다. 같은 기간 '쿠팡 패션 세일'(쿠패세) 행사도 있다. 헤지스, 네파, 스파오, 마인드브릿지, 비너스 등 800여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철 의류와 잡화 3만여개를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 SSG닷컴(쓱닷컴) =...
"세계 최대 뷰티매장"…CJ올리브영, 성수에 문 연 야심작 2024-11-21 17:37:31
업계 관계자는 “공식 기록은 없지만 한국은 물론 아시아, 더 나아가 전 세계 단일 뷰티 매장 중 최대 규모일 것”이라고 말했다. 올리브영이 ‘K뷰티 랜드마크’를 성수에 세운 건 이 일대가 뷰티·패션·푸드 등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K웨이브 성지’로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1~10월 성수 지역...
'다이소+백화점 1층+편의점+약국' 다 합쳤다…올리브영N 성수의 색다른 조합[르포] 2024-11-21 16:37:08
온·오프라인 채널 입점을 통한 K뷰티 인지도 제고(브랜드 사업) △외국인 대상 온라인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과 연계한 글로벌 옴니채널(글로벌 커머스 사업)의 투트랙 전략을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지난 25년 동안 올리브영이 끊임 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엄마가 수능 끝나면 바꿔준대요"…고3들 꼽은 선물 1위는 2024-11-15 07:00:04
결과 전자기기 언급량이 패션·브랜드를 압도했다. 수험생들의 주목도가 높은 브랜드는 역시 애플 아이폰이다. 1020세대 사이에선 아이폰을 사용하는 비율이 높다. 한국갤럽이 지난 7월 전국 만 18세 이상 1002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보면 18~19세를 포함한 20대 응답자의 64%는 아이폰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갤럭시...
[알립니다]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24-11-11 17:57:3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부문 소비자 조사도 동시에 이뤄집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국내·중국·베트남 소비자 조사: 11월 11일(월)~24일(일) ● 선정 방식: 온라인 조사(행사 홈페이지 fba.kcforum.co.kr), 1 대 1 전화 설문 ● 조사 부문: 정보통신기술(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리빙,...
'25주년' 마마 어워즈, 글로벌 인기 캐릭터와 협업…美·日 장식 2024-11-07 10:34:47
타겟 K패션 브랜드 커버낫과 코드그라피와 함께한 브랜드 컬래버 MD를 출시한다. 또 14일부터 28일까지 도쿄 파르코 백화점에서도 팝업스토어가 진행되며 오피셜 MD 5종, 브랜드 컬래버 MD, 산리오 캐릭터즈 컬래버 MD를 만나볼 수 있다. 올해 K팝 시상식 최초로 미국 개최를 알린 '2024 마마 어워즈'는 미국에서...
효성, 中企 친환경 인증 돕고 해외 판로 열어줘 2024-11-04 14:36:59
패션스타트업에 대한 지원도 지속하고 있다. 전북 전주사회혁신센터에서 열린 행정안전부의 ‘찾아가는 혁신현장 투어’ 행사에서 모던한복 브랜드 리슬과 함께 친환경 섬유로 만든 한복 10여종을 전시한 것이 대표적이다. 지난 2021년에는 친환경 패션 스타트업 플리츠마마에 지분 투자하며 친환경 섬유의 안정적 공급과...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이 같은 달리기 열풍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곳은 ‘패션 산업’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운동화 시장 규모는 2021년 2조7761억원에서 이듬해 3조1289억원으로 늘어났고 지난해 3조4150억원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러닝화 비중은 30%인 1조원 이상으로 추산되며 업계에서는 러닝화 비중이...
파트너사 해외진출 도우러 멕시코까지 날아갔다…롯데표 'ESG 경영' 2024-10-31 17:12:44
멕시코에서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연 게 대표적이다. 멕시코는 한류 인기가 높은 중남미 국가로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 중소기업 100곳이 엑스포에 참가했다. 마스크팩·클렌저·떡볶이·김스낵 등이 주력인 참가 기업 절반가량(47개사)은 멕시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