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기업이 따로없다" 했는데…'BTS 대박' 하이브 또 일냈다 [연계소문] 2024-04-14 22:00:01
달성했다. 레이블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빅히트뮤직(방탄소년단·투모로우바이투게더) 5523억 ▲플레디스(백호·세븐틴·프로미스나인) 3271억 ▲어도어(뉴진스) 1102억 ▲빌리프랩(엔하이픈) 912억 ▲쏘스뮤직(르세라핌) 611억 ▲KOZ엔터(지코·보이넥스트도어) 194억의 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익은 각각 1775억, 769억,...
BTS 파워? "K팝 스타 될래" 12만명 몰렸다 2023-09-13 10:12:08
비중에서 한국어는 3.1%로 4위를 기록하고 있다. 전 세계 80억 인구 중 한국어를 쓰는 인구의 비율이 0.6%임을 감안하면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한국의 영향력을 가늠할 수 있다. K팝이 지정학적 의미를 넘어 하나의 인기 있는 음악 장르로 정착한 상황에서 K팝 아티스트를 선발한다고하자 참가자가 몰렸다고 분석한다....
‘드림아카데미’, 이들은 왜 K-팝 스타가 되려할까…국내외 관심 UP 이유는? 2023-09-13 08:12:20
119만 표가 쏟아졌다. 여느 오디션처럼 방송 프로그램으로 중계하지 않는데다, 투표도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와 유튜브를 통해서만 진행되고, 팝 본고장 미국 회사도 아닌 한국의 기획사가 주도하는 이 행사에 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을까. 전문가들은 드림아카데미 인기 요인으로 ‘K-팝’...
엔터주에 무슨 일이…당신만 몰랐다 2023-06-04 07:57:19
119% 늘었다"며 BTS(방탄소년단)의 완전체 활동 부재에도 세븐틴, 트와이스, 엔믹스 등이 자체 최고 판매량을 찍는 등 견조한 성과를 냈다"고 강조했다. 박 연구원은 앞으로 성장 폭이 더 클 것이라며 엔터 업종에 대한 투자 의견을 '비중 확대'로 제시했다. 지인해 신한투자증권 연구원도 "엔터사 이익에는 모든...
'진격의 엔터주'…올해 방시혁 지분가치만 1조3천억원 늘어 2023-06-04 07:01:00
119% 늘었다"며 BTS(방탄소년단)의 완전체 활동 부재에도 세븐틴, 트와이스, 엔믹스 등이 자체 최고 판매량을 찍는 등 견조한 성과를 냈다"고 강조했다. 박 연구원은 앞으로 성장 폭이 더 클 것이라며 엔터 업종에 대한 투자 의견을 '비중 확대'로 제시했다. 지인해 신한투자증권 연구원도 "엔터사 이익에는 모든...
"우영우 시즌2 빨리 만들라"…中 '도둑시청' 후 검색 폭증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08-27 19:43:25
중국에서는 한한령이 무색할 정도로 한류의 힘이 큽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20년 한국 콘텐츠 수출액은 119억2000만달러(약 15조9000억원)로 전년 대비 16.3% 증가했는데, 이 가운데 중화권 비중이 40%에 달했습니다. 한한령 영향을 받지 않았더라면 중화권에서 막대한 수익을 냈을 겁니다. "중국 판권 계약한...
`짜파구리 vs 불닭볶음`…외국인 입맛 사로잡은 `K-라면`은? 2022-04-25 07:06:54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한 K-팝과 국내 영화·드라마 등 한류가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보인다. 2020년에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기생충`이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했고 지난해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기생충에는 농심...
'K-라면' 해외서 인기…지난달 수출액 7천만달러 첫 돌파 2022-04-25 06:01:02
수출량도 2만119t(톤)으로 2만t 선을 처음으로 넘었다. 이는 지난해 동월보다는 17.2%, 전월보다는 35.7% 각각 증가한 것이다. 지난달 라면 수출액은 수입액(111만달러)의 64.3배, 수출량은 수입량(152t)의 132.4배에 달했다. 지난달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1천908만달러로 가장 많았고 이어 미국(975만달러),...
관광산업 재도약 선언…"2천 5백만 해외 관광객 유치" 2021-11-12 14:07:53
고유한 국가대표 관광콘텐츠를 육성한다. 특히 방탄소년단, `오징어게임` 등 한류 콘텐츠와 연계한 관광 경로를 개발해 상품화하고, 한류 체험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등 세계 한류 팬들이 한국을 꼭 찾게 만드는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이달에는 `월드케이팝콘서트(11. 13.~11. 14.)`, `엔터테인먼트 산업박람회(11....
119레오·로이체…'K콘텐츠' 단 中企 수출 질주 2021-07-18 17:25:32
덕분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캐스트는 한류 콘텐츠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 한류 연계 상품의 기획·개발 및 양산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는 것뿐 아니라 크라우드 펀딩이나 라이브커머스 기획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