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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피플, 소외 이웃 2천 세대에 김장김치 전달 2024-11-22 16:26:30
거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굿피플은 치솟는 밥상물가로 인해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이번 사업을 준비했다. 김천수 굿피플 회장은 “우리 주변 이웃들이 맛 좋은 김장김치와 함께 다가오는 겨울을 풍성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굿피플이 선한 영향력을 ...
'저탄소 식문화 채식'…중부발전 '기후밥상' 행사 추진 2024-10-18 15:13:14
기념해 저탄소 식문화 실천을 위한 '기후밥상'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식량 분야의 지속가능성 문제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시행됐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1%가 농업, 식량생산 등 먹거리 활동에서 발생한다. 특히 축산업 분야에서 발생되는...
"고물가에도 김치찌개 1인분 3000원"…KB금융, 'KB마음가게' 캠페인 영상 공개 2023-10-29 10:08:17
현상에도 손님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는 소상공인들의 이야기와 그들의 대표 메뉴를 소개하는 ‘KB마음가게’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KB금융이 지난 9월부터 운영 중인 ‘KB마음가게’ 캠페인은 서울 시내 60곳의 착한가격 업소에 미디어 플랫폼을 설치하고, 이 플랫폼을 통해 KB금융의 영상과 해당...
'라면-밥-김치' 삼총사 고맙다…K농식품 수출 역대 최고치 경신세 2023-09-25 11:54:42
단골 밥상 메뉴가 농식품 수출 성장세를 이끌고 트랙터, 스마트팜 등 농업 전후방 산업의 수출도 상승세다. 농림축산식품부는 9월 2주차(9월16일)까지 농식품 수출액이 지난해보다 0.4% 증가한 63억1000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팜, 농기자재 등 농업 전후방산업을 포함한 소위 ‘K푸드+’도 전년 동기 대비 1.8%...
한식 프랜차이즈 경성밥상 ‘신규 창업 프로모션’ 진행 2023-09-22 14:32:30
밥상은 기존 한식 메뉴와는 다른 좋은 재료로 만든 차별화된 맛을 경쟁력으로 꼽고 있다. 오랜 시간동안 우려낸 육수와 독보적인 조리법과 맛, 기술을 브랜드에서 직접 개발하여 어머니의 정성을 담은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를 선사한다. “우리의 마음을 담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일념으로 연구해낸 각종 신선한 재료를...
눈치보지 말고, 재촉하지 말고, 무시하지 않는 '어린이 돌봄식당' 지원 [메트로] 2023-05-14 11:01:07
끼니 챙기기에 나선다. ‘건강한 한끼돌봄 지원사업’은 구와 동네 우수식당이 협력하여 성장기 아동에게 건강한 한끼를 제공하는 민관협력 사업이다. 구는 어린이들을 따뜻하게 환영해주고, 좋은 재료로 깨끗한 환경에서 운영하는 식당을 찾아‘중구 어린이 돌봄식당’으로 지정한다. 어린이들은 이 곳에서 5~10% 할인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카네이션 케이크' 20초만에 '완판' 2023-05-04 11:21:24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는 '아빠와 함께하는 한끼밥상' 사업 후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3일 서울 강남구 저소득가정에 카네이션 케이크도 전달했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특급호텔 케이크를 이례적으로 1만원대(1만9000원) 가격으로 책정한 게 나눔 캠페인 성공 요인 중 하나로...
'1000원 아침밥' 경쟁하더니…여야, 20대 지지율 떨어진 이유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3-04-23 17:12:35
1000원 밥상이요? 고맙죠. 근데 그것도 결국 저희 돈 아닌가요? 아침밥보다 일자리가 필요해요. 여야가 지난 3월 말 '1000원의 아침밥' 사업 등을 확대하자고 목소리를 높인 후 오히려 18~29세 청년층 지지율이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청년들이 아침밥 사업을 반기는 것도 사실이지만, 진정으로 지지를 얻기...
이마트. 겨울철 델리코너 신제품 출시…"맛·가성비 모두 잡았다" 2022-11-20 06:00:01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물가 시대를 이겨낼 밥상물가 도우미로서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먹거리 개발에 앞장설 방침이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 상무는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면서도 풍성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를 위해 즉석조리 델리, 피코크 등 이마트만의 경쟁력 있는 먹거리 개발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물가 오를수록 '불티'…벌써 5000억, 대세 된 '불황의 미식'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7-15 10:28:49
편의점 도시락은 ‘불황의 미식’이다. 치솟는 물가에 한끼 밥값조차 부담스러운 요즘, 보통 사람들이 누릴 수 있는 꽤 괜찮은 정찬이다. 2013년 779억원 규모였던 편의점 도시락 시장은 지난해 5100억원대(업계 추정치)로 성장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 따르면 CU의 올해 월별 도시락 매출신장률(전년 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