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환점 돈 尹정부 문화정책…'예술한류 확장·스포츠 개혁' 초점 2024-11-19 16:37:46
지원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스페인 등 한류와 한국 문화예술 확산 잠재력이 높은 국가를 대상으로 한 ‘코리아 시즌’을 열어 한국문화를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순수예술부터 대중문화 콘텐츠까지 K컬쳐를 즐기기 위해 직접 한국을 찾게 만드는 랜드마크 축제인 한류종합행사 ‘비욘드 케이 페스타(Beyo...
한국 위상 달라졌네…'이민 가자' 2위로 높았다 2024-11-16 17:27:07
두각을 보였다. 영국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한국 대상 이민자는 2022년 5만7,800명에서 지난해 8만7,100명으로 50.9%(2만9300명) 급증했다. 한류 열풍에 따른 유학과 연수 증가가 원인인 것으로 파악된다. 장크리스토프 뒤몽 OECD 국제이주부서장은 "이민 증가 추세엔 코로나19 이후 강력한 경제 회복...
웹툰+게임 융합으로 게임대상 제패한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2024-11-13 18:00:28
대상 제패한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인기 IP 원작…올해 넷마블 흑자전환에 톡톡히 기여 (부산=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경쟁을 뚫고 13일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은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 어라이즈(ARISE)'는 올해 넷마블[251270]의 최대...
aT "남미·중동서도 K-푸드 열풍 이어간다" 2024-11-13 15:41:02
테스트 설문조사도 진행해 신규유망 K-푸드의 시장진출 가능성도 점검하고, 수출상담을 지원해 판로 개척까지 돕는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중동과 중남미는 인도와 더불어 한류 영향으로 한국 농식품의 수요가 높아져 K-푸드 수출의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유망 신시장"이라며 "경쟁력 있는 신규 제품들을 꾸준히...
관광공사, 'SBS 연말 가요대전' 연계 방한 프로모션 선보여 2024-11-13 15:37:08
방한 항공권을 구매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가요대전 공연 초대권 200장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가요대전 입장권, 공연장 셔틀버스, 숙박 등을 결합한 한류관광 패키지 상품도 지난 7일부터 인터파크트리플 외국인 전용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관광공사는 패키지를 통해 약 8천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K-문화관광' 창작 공연까지 확대"…콘텐츠 다양화 나선다 2024-11-13 08:53:16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류 콘텐츠 등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13일 인터파크트리플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류콘텐츠 관광상품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양 기관은 외국인 관광객의 문화 관광 범위를 케이팝(K-pop) 콘서트에서 국내 창작 공연 및 전시까지 확대해 한류 콘텐츠 다양화에...
'장 담그기' 인류유산 등재기대…국내소비는 줄고 수출은 늘어 2024-11-11 06:30:03
CJ제일제당[097950], 샘표식품[248170], 대상[001680] 등 대기업 3사에 집중돼 있다. 간장은 샘표식품이, 된장과 고추장은 CJ제일제당이 각각 시장을 선도한다. 대기업들은 내수가 부진한 국내 시장보다 해외에 집중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계기로 한국의 장류와 장류 소스 수출에 속도를...
무협, 中 국제수입박람회에 7년 연속 한국관…176개 기업 참가 2024-11-06 13:15:17
홍보관에서는 한국 참가 기업과 중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중 FTA 및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활용 상담 등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한국관에서는 K-팝 댄스 공연, 네 컷 사진 촬영, 달고나 만들기, 한복 체험 등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인호 무역협회 부회장은 행사 기간 현지에서 쑹쥔지 중국...
"한국 사람들이 알려주는 '찐' 한국여행"…관광공사 신규 테마광고 공개[영상] 2024-11-05 09:27:07
수요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OTT 등 글로벌 디지털 채널을 통해 한국의 매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오는 20일까지 한국관광통합플랫폼 'VISITKOREA'에서 외국인 대상 '한국여행, 어디까지 알고 있니?'라는 주제로 테마광고에 대한 투표 및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브랜드콘텐츠팀장은...
K-라면 세계서 통했다…10억 달러 수출 돌파 2024-11-01 16:24:08
제품을, 불닭볶음면을 필두로 해외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나가사끼 짬뽕 등 10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이날 라면 수출기업들과 함께 라면 특화 편의점인 'CU 라면 라이브러리 1호점(홍대상상점)'을 방문했다. 라면 라이브러리는 230여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