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리랑TV, 프랑스 유료 플랫폼 진출 '한류 효과' 2024-11-18 17:53:39
현지 출장을 통한 피칭, 마케팅 등 다각적 노력을 집중해 왔다. 김형곤 아리랑TV 콘텐츠유통센터장은 "이번 프랑스 Orange 플랫폼 진출은 유럽의 한류 열풍과 맞닿아 있는 성과로 판단한다"며 "앞으로도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틱톡&엔터업계 베테랑이 모여 글로벌 스타 만든다···'슈퍼티파이' 공식 출범 2024-11-13 11:41:47
그리고 콘텐츠 마케팅 분야의 선구자인 블랭크코퍼레이션의 남대광 대표가 공동창업자(Co-founder)로 참여해 콘텐츠, 커머스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슈퍼티파이는 틱톡 라이브의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를 선발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매니지먼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가상 캐릭터와의...
(주)그레이스, 국내 건강기능식품 수출 확장…일본 비즈니스 가속화 2024-10-23 11:22:45
소싱부터 비즈니스 컨설팅, 현지 마케팅, 물류까지 수출에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국내 유수의 브랜드를 일본 메이저 유통사 및 유통 플랫폼에 동시 런칭 후 현지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및 바이럴 확장까지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단독] 중남미·亞 휩쓴 'K뷰티 대장주'…LG 등도 인수 저울질 2024-10-21 18:14:03
‘한한령’(한류 금지령) 이후 오랜 시간 침체기를 겪은 화장품을 대신해 세계 시장에서 각광받는 뷰티산업의 핵심으로 급성장했다. 미용 의료기기는 마케팅 경쟁에 따라 실적이 좌우되는 화장품과 달리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시장 지배력을 높여가고 있는 게 특징이다. 이 시장의 선두 업체인 클래시스가 매물로 나오자...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로컬 자원을 활용한 식품을 개발 제조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스타트업 ‘스푼랩’ 2024-10-17 08:52:43
자본의 힘으로 이길 수 없는 콘텐츠 기획력, 마케팅 그리고 그걸 실현하는 스푼랩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스푼랩은 유치원을 통해 판로를 개척할 계획이다. “전국 다수의 유치원에서 간식으로 시리얼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협력하고 있는 유치원을 중심으로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높은 국가에 새롭게 진출하며, 공동 소싱과 마케팅 교차 활동 지원 등을 검토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맞춰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뉴진스를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로 재발탁했다. 빼빼로 데이를 세계인의 기념일로 정착시켜 하반기 수출과...
"중소기업, 양적 팽창 아니라 글로벌화 등 질적 팽창 집중할 때"(종합) 2024-10-09 14:59:06
쉽지 않은 일"이라며 "R&D(연구개발), 유통, 마케팅 등을 잘하고 있는 다른 기업과 협업해 함께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이시욱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 토론회에서도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최우각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
中企 글로벌화 대토론회 "창업 단계부터 글로벌화 추진해야" 2024-10-09 14:01:16
특히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는 제조, 유통, 마케팅, 디자인, 연구개발(R&D) 등 각 분야에 특화된 업체간의 이업종 협업으로 진행해야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주제 발표에 이어 진행된 패널 토론에나온 최우각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최근 ‘한류’ 붐을 타고 K-푸드, K-뷰티 등 한국 제품의 수출이 급증하고 있지만,...
정부·이마트·신세계디에프 지원…'K-전략품목 어워즈' 모집 2024-10-09 12:00:07
등 홍보 마케팅, 수출 바우처 등 중기부 수출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서면 평가에서는 뷰티·푸드 분야별 50개사씩 모두 100개사를 선정한다. 이후 서면 평가 통과 기업을 대상으로 협력기업의 상품기획자(MD) 등이 참여하는 제품품평회를 거쳐 분야별 최종 15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또 선정기업이...
"나도 입어보자" 2030 女 오픈런…한국 레깅스에 푹 빠졌다 2024-10-09 07:01:21
마케팅을 벌일 계획이다. 젝시믹스 운영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앞으로 적극적인 출점을 통해 중국 사업 확장 속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안정적 매장 운영과 품질 높은 제품을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에서는 적극적 팝업스토어 오픈으로 20~30대 여성 소비자를 공략한 안다르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