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창수 F&F 회장, 'EY 최우수 기업가상' 마스터 부문 수상 2024-12-02 09:40:59
등의 지적재산(IP)을 프리미엄 패션으로 재탄생시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F&F의 MLB는 2019년 말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주요국에 진출했고 중국 진출 5년 만에 본토에 1천100개 이상의 매장을 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최근 중국 매장을 개점했고 내년 말까지 100개 매장을 내는 것이...
"노벨문학상·아파트 열풍 놀랄 일 아냐…이젠 K웨이브가 성장엔진" 2024-12-01 18:04:35
취지의 행사인가요. “전 세계 한류팬이 2억2500만 명에 달합니다. 이들이 소비하는 음악, 영화, 게임 등 콘텐츠산업의 수출 규모는 이미 2차전지와 가전을 뛰어넘었죠. K뷰티, K푸드, K패션 같은 연관 산업의 성장 가능성도 더욱 높아질 겁니다.” ▷평소 ‘예술한류’도 강조했습니다. “순수예술이 한류의 바탕입니다....
딜리버드코리아, 해외 소비자들 구매대행 역직구 플랫폼…거래액 폭발적 성장…올 300억 넘을 듯 2024-11-13 16:06:16
대비 1.8배가량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류 흐름을 타고 외국인의 국내 제품 구매 수요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딜리버드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와 해외 구매자 사이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기업이다. 두 거래 주체 사이의 ‘장벽’이었던 구매와 배송 서비스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내놓은 게 ...
마침내 퍼즐을 완성한 K컬처, 다음 걸음은? [한국 15대 산업 경쟁력 리포트-문화산업] 2024-11-07 15:52:14
세계 대중문화-예술 시장을 석권하다 한류는 그동안 수많은 영광의 순간과 마주했다. 하지만 어딘가 쉽게 채워지기 힘든 빈틈이 존재했던 것도 사실이다. 문학은 그런 장르 중 하나였다. 장르 특유의 장벽이 높아 세계적으로 퍼져나가긴 어려워 보였다. 문학은 인간의 실존적 문제와 보편적 가치에 대한 묵직한 고뇌를 담고...
“K-베이커리 노하우 알려주세요”…SPC, 몽골 기업에 해외진출 전략 전수 2024-11-04 10:36:02
현지 10여 명의 기업인들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패션5를 방문해 베이커리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고 4일 밝혔다. SPC그룹을 방문한 기업인들은 몽골 기업가협의회 회원사 소속이다. SPC그룹은 이 자리에서 휴면반죽을 통한 균일한 품질관리,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 국가별...
파트너사 해외진출 도우러 멕시코까지 날아갔다…롯데표 'ESG 경영' 2024-10-31 17:12:44
엑스포’를 연 게 대표적이다. 멕시코는 한류 인기가 높은 중남미 국가로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 중소기업 100곳이 엑스포에 참가했다. 마스크팩·클렌저·떡볶이·김스낵 등이 주력인 참가 기업 절반가량(47개사)은 멕시코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눈여겨보고 현지 유통업체들과 1대 1 수출상담회도 가졌다....
아프리카 가발왕·중동 패션대모…46개국 한인 경제인들 모였다 2024-10-28 17:53:10
시간을 쏟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동의 패션 대모’로 불리는 정숙천 토틀리소스인터내셔널 회장도 중동 지역의 ‘K 열풍’을 이끄는 한류 전도사다. 정 회장은 중동 최초의 한국 제품 전용 상점인 ‘K스타일 숙’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 상점은 한국 화장품과 전통공예품, 의류, 미...
(주)그레이스, 국내 건강기능식품 수출 확장…일본 비즈니스 가속화 2024-10-23 11:22:45
및 이너뷰티 제품에 눈길을 모으는데는 한류의 주 소비층인 젊은 세대를 사로 잡기 위한 이유로 볼 수 있다. 일본 내 한국 드라마, K-POP, K-패션 등의 문화가 현지 MZ세대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으며 한국 화장품부터 건기식, 이너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일본 소비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코트라 자료에...
노벨상 전부터 독서는 섹시했다…2030이 책 읽는 이유[책이 돌아왔다①] 2024-10-20 08:30:01
패션 브랜드 디렉터는 “패션 브랜드는 문학을 통해 단순히 의류를 넘어 스토리텔링을 전달할 수 있다”며 “문학과의 만남은 브랜드의 서사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다면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다”고 말했다. 3. 이미지 폭격의 시대, 피난처가 된 활자 책을 사고 읽는 행위가...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로컬 자원을 활용한 식품을 개발 제조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스타트업 ‘스푼랩’ 2024-10-17 08:52:43
전 해외 콘텐츠 마케팅 업무를 했습니다. 당시 한류에 열광하는 해외 친구들을 분석했었는데, 국내에서는 쌀에 대해 특별할 것 없이 생각하지만, 해외는 달랐습니다. 한류 후광효과로 K화장품, K푸드가 굉장히 핫 합니다. 특히 K푸드가 정말 재밌습니다. 해외에서 인기 있는 K푸드가 김밥, 떡볶이, 고추장 등 쌀을 베이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