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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 땅끝에 뿌리내린 100년 유산, 두 남자의 '무모함'에서 시작됐다 2024-09-26 18:21:29
패션계의 르네상스를 선두에서 이끌던 한섬의 창업주였고, 조 건축가는 미국에서 막 돌아와 한국 건축계에 발을 들인 신예였다. 건축주는 패기와 열정과 창의성을 지닌 건축가를 믿었고, 건축가는 눈으로 직접 보고 발로 뛰는 건축주의 확실한 취향에 반했다. 물론 건축 과정은 지난했다. 거의 3년간 작업해 건축 모형까지...
“통합 ESG 브랜드로 ESG 경영 고도화합니다” 2023-09-06 09:22:32
‘워터폴가든’과 목동점의 ‘글라스하우스’가 대표적 사례입니다. 기존 영업 공간을 파격적으로 꾸며 도심 속 휴식 공간, 친환경 공간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개념인 ‘리테일 테라피’를 제안합니다. 또 유휴 공간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 자원순환 공간으로 활용해 고객들이 다양한 친환경...
파리의 자맹, 서울 거쳐 부산 간다 2023-05-04 18:07:43
더한섬하우스에서 하는 개인전 ‘프로방스의 댄디보이 다비드 자맹, 더한섬하우스에 오다’를 통해서다. 부산 전시에서는 자맹의 대표작 30여 점을 선보인다. 자맹 특유의 세계관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작품을 주로 모았다. 초기 작품 ‘프로방스의 작업실’에서부터 시작되는 전시는 그의 대표적 테마인 내 마음의 안식처,...
파리의 자맹, 서울을 거쳐 부산 간다 2023-05-04 17:57:25
더한섬하우스에서 하는 개인전 ‘프로방스의 댄디보이 다비드 자맹, 더한섬하우스에 오다’를 통해서다. 부산 전시에서는 자맹의 대표작 30여 점을 선보인다. 자맹 특유의 세계관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작품을 주로 모았다. 초기 작품 ‘프로방스의 작업실’에서부터 시작되는 전시는 그의 대표적 테마인 내 마음의 안식처,...
'프랑스 댄디 보이' 서울의 얼굴을 그리다 2023-04-03 17:38:20
4일부터 31일까지 한섬이 운영하는 플래그십스토어 더한섬하우스 부산에서 전시를 연다. 대구에서도 전시 개최를 협의 중이다. 주최 측은 작품 추가를 계기로 알트원 전시장을 다시 찾는 N차 관람객에게 입장료를 깎아주기로 했다. 유료 실물 티켓을 지참한 관객에게 30% 할인한 가격에 티켓을 판매한다. 재관람 관객에겐...
LF도 '신명품' 해외 브랜드 확보전 가세 2023-03-27 17:29:12
패션 브랜드를 들여오는 추세다. 한섬은 올해 ‘아워레가시’와 ‘토템’ 등을 독점 수입하는 등 해외 브랜드 비중을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LF가 들여온 빠투는 ‘넥스트 자크뮈스’로 불리는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다. 1914년 당시 23세 천재 디자이너로 불린 장 빠투가 패션 하우스를 설립해 만든 브랜드다. 장...
"서울보다 지방광역시가 좋다"…길거리 나가는 '온라인 패션' 2023-03-17 17:47:19
가두점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으로 영역을 넓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전통 패션기업들도 예외는 아니다. 코로나19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공략에 한창이다. 한섬은 올해 지방광역시 중 한 곳에 ‘더한섬하우스’ 추가 출점을 계획하고 있다. 한섬은 2021년 6월 부산 중동 해운대...
한섬, 美 럭셔리 `피어오브갓` 아시아 첫 단독 매장 오픈 2023-02-09 10:46:16
아메리칸 럭셔리’라는 새로운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 컨셉으로 방향성을 전환했다. 한섬은 이번 ‘피어오브갓’ 앳모스피어 스토어에서 이탈리아 원단과 장인 기술을 접목시켜 기존 컬렉션의 시그니처 스타일들을 다양한 색상으로 한 단계 더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는 `이터널 컬렉션` 등 총 14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노세일, 고급화 전략' 토종 브랜드 대박 2022-08-09 17:15:59
것 역시 고급화 전략의 일환이다. 한섬은 2012년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된 이후 꾸준히 우수 고객 제도를 선보였다. 2019년에는 VVIP 고객을 대상으로 드라이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했다. 최근엔 이를 업그레이드한 ‘의류 토털 케어 서비스’를 론칭했다. 고급 원단으로 만들어진 옷을 섬세하게 드라이클리닝하고, 장기간...
"명품도 아닌데 노세일?"…토종 브랜드가 '대박' 난 이유 2022-07-15 09:14:31
고급화 전략의 일환이다. 한섬은 2012년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된 이후 꾸준히 우수 고객 제도를 선보여왔다. 2019년에는 VVIP 고객을 대상으로 드라이크리닝 서비스를 제공했다. 최근엔 이를 업그레이드한 ‘의류 토탈 케어 서비스’를 론칭했다. 고급 원단으로 만들어진 옷을 섬세하게 드라이크리닝하고, 장기간 의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