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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은 섬나라 신세"…중국이 목줄 꽉 죄고 있다는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2-29 10:30:06
국영 해운사를 COSCO로 합쳤다. 수출이 주력인 나라의 해운업 홀대글로벌 7위 선사인 한진해운을 죽이고, 14위인 현대상선(현 HMM)만 남긴 결정적인 오판 탓에 한국 해운업은 ‘그레이트 게임’의 군졸로 전락했다. 숫자가 증명한다. 한진해운 파산 이전인 2016년 8월 한국 해운업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5.1%였다. 선복...
올해 해운 매출 목표 40조원…"한진해운 파산 이전 회복" 2021-01-28 16:22:06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는 28일 원양 컨테이너 선복량을 한진해운 파산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2021년도 업무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해수부는 올해 1만 6천 TEU(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8척을 투입하고, 최대 10만 TEU 규모의 신규 선박을 추가 발주한다. 이를 통해 현재 78만...
해진공, 올해 1조 투입해 국적선사에 선박 보급한다 2021-01-28 14:02:57
줄일 계획이다. 한진해운 파산 이후 무너진 글로벌 해운 경쟁력 복원을 위한 정책당국의 노력도 계속된다. 해수부는 올해 1만6000TEU(1TEU는 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8척을 투입하고, 새로운 선박을 최대 10만TEU 규모로 추가 발주한다. 원양 컨테이너 선복량을 현재 78만TEU에서 105만TEU까지 확대하기...
[뉴스의 맥] 한국 해운산업이 '생존의 바다' 헤쳐나가려면… 2020-12-01 17:38:31
선박 없이 외국 컨테이너선에만 의존했더라면 한국 무역업계는 한진사태 때에 버금가는 물류대란에 시달리고 있을 것이다. 신조선 덕분에 HMM은 올 3분기 영업이익 약 2771억원, 연간 영업이익이 8424억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상선은 2010년 570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이후 2011~2019년 9년간 누적 영업손실이...
외국선사들 "돈 더 안 주면 계약파기" 횡포…대기업도 속수무책 2020-11-08 17:37:32
“한진해운 파산이 해운대란 원인” 지적도일각에서는 2017년 2월 한진해운 파산 결정이 해운 대란을 야기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한진해운 파산 후 한국 국적선사의 컨테이너 선복량(적재능력)은 2016년 106만TEU(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에서 올해 초 46만TEU로 절반 넘게 줄었다. 유일하게 남은 원양 국적선사...
금주(1월 17일~23일)의 신설법인 1231개 2020-01-23 17:31:37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03 1409호 (우동,오션타워) ▷디파하우징(김재식·150·실내건축업)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9번길 28 203호 (거제동,디온플레이스) ▷보은(조경아·300·주택, 상가건설업)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차성동로116번길 10 2층 202호...
금주(12월 13일~19일)의 신설법인 2019-12-23 15:45:52
및 관련사업) 해운대구 좌동순환로311번길 8 103동 201호 (좌동,해운대영남아파트) ▷담현개발(조영우·30·부동산개발 및 임대업) 북구 금곡대로 166 204동 501호 (화명동,화명롯데캐슬카이저) ▷대경홀딩스(박양환·30·부동산 개발 및 컨설팅업) 동래구 명륜로 222 105동 1203호...
'부산항 기항' 정기노선 한진해운 사태 이전 수준 회복 2019-02-18 19:08:17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항만공사는 글로벌 해운항만 분야 전문 업체인 알파라이너의 데이터를 활용해 정기 기항 노선을 분석했다. 종전과 달리 선사들이 공동운항하거나 선복을 임차하는 경우 등은 동일노선으로 간주하는 세계적인 기준을 적용했다. 그 결과 부산항에 기항하는 선사들의 주당 노선 수는 2015년 257개에...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9-02-13 15:00:02
다시 회복(1보) 190213-0152 경제-002209:04 한진그룹, KCGI 주주제안에 회신…"이사회 상정해 논의할 것" 190213-0154 경제-002309:06 [그래픽] 1월 실업률 4.5%, 실업자 122만명 190213-0155 경제-002409:07 코스피 상승 출발…장중 2,200선 다시 회복(2보) 190213-0159 경제-002509:12 외국환시세(2월13일·KEB하나은행...
작년 항만물동량 3% 증가…환적 늘어난 부산항은 15%↑ 2019-01-30 11:00:04
증가율을 기록하다가 2016년 한진해운 법정관리 여파로 감소(-2.7%)했다. 이후 2017년 4.0% 증가로 회복한 데 이어 지난해 회복세를 더 키운 것이다. 광양항은 선사들의 유럽·아프리카 추가기항 등 영향으로 수출입 화물이 3.7% 증가했고, 환적화물은 부정기선 유치 등 노력으로 32.0% 늘었다. 광양항 전체로는 작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