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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는 현대차, 지는 폭스바겐...'세계 2위'가 바뀐다 2024-11-18 13:15:06
배치를 결정하면서 중국 내에선 거센 한한령이 일기 시작한 것이다. 한한령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았다. 정 회장이 취임한 2020년에도 중국에서는 여전히 ‘한국 제품을 사지 말자’는 분위기가 만연한 상태였고 현대차·기아엔 좀처럼 반등의 기회는 찾아오지 않았다. 200만 대에 육박했던 판매량은 60만...
中 게임 시장 또 문 열었다…엔씨·시프트업 레벨업 하나 2024-10-27 18:12:30
‘한한령’으로 5년 동안 막혀 있던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 발급을 2022년 말 재개했다. 최근 중국 시장에서는 국내 게임의 성과가 나오고 있다. 5월 중국에서 정식 출시한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출시 첫 주에 2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2분기 중국 시장 매출은 563억엔(약 5067억원)으로 1년...
질주하는 '원히트원더', 크래프톤 적정 가치는 [엔터프라이스] 2024-10-23 16:13:07
수수료를 지급받고 있는데, 덕분에 중국의 한한령 같은 경제단절 상황에서도 굳건한 수익을 이어올 수 있었죠. 여기에 미국과 인도, 중동 같은 다른 글로벌 시장에서의 매출신장도 크래프톤의 성장을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더 기대가 되는 건 3조3천억원에 달하는 막강한 현금력입니다. 무형자산으로 사업을 하는 기업인...
[단독] 중남미·亞 휩쓴 'K뷰티 대장주'…LG 등도 인수 저울질 2024-10-21 18:14:03
‘한한령’(한류 금지령) 이후 오랜 시간 침체기를 겪은 화장품을 대신해 세계 시장에서 각광받는 뷰티산업의 핵심으로 급성장했다. 미용 의료기기는 마케팅 경쟁에 따라 실적이 좌우되는 화장품과 달리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시장 지배력을 높여가고 있는 게 특징이다. 이 시장의 선두 업체인 클래시스가 매물로 나오자...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중국이 가했던 제재가 완화된 것과 맞물렸다"며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으로 한류 스타들 모습이 중국에서 자취를 감췄지만 2021년부터 서서히 제한이 풀렸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1월 뉴진스, 르세라핌, 엑소 등 20여개의 K-팝 밴드가 베이징, 광저우, 칭다오에서 팬미팅을 열었고 홍콩과 마카오에서도 중국 팬들은...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2024-10-11 16:12:10
중국이 가했던 제재가 완화된 것과 맞물렸다"며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으로 한류 스타들 모습이 중국의 TV와 다른 미디어 플랫폼에서 자취를 감췄으나 2021년부터 서서히 그러한 제한이 풀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1월 뉴진스, 르세라핌, 엑소 등 20여개의 K-팝 밴드가 베이징, 광저우, 칭다오에서 팬미팅을...
화장발 살아난 미샤·토니모리 2024-09-25 18:33:18
전개하던 해외 사업 역시 2010년대 말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보복과 한한령 등 여파로 타격을 받았다. 2019년 4222억원에 달하던 에이블씨엔씨 매출은 2021년 2629억원으로 줄었다. 2020년과 2021년에는 각각 680억원, 224억원의 대규모 영업적자를 냈다. 토니모리 역시 2017~2022년 6년 연속 적자 행진을 이어갔다....
"뒤통수치는 중국은 손절"…일본과 손잡는 이유 있었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9-17 20:14:01
금지령, 일명 '한한령'을 발동했다. 중국의 경우 당국의 결정에 따라 하루아침에 모든 교류가 끊길 수 있다는 사실을 경험한 후 안정적인 일본과의 교류가 꾸준히 늘어났던 것. 특히 일본의 콘텐츠 시장 규모는 세계 3위로, 일본에서 입소문이 날 경우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쓰' 등과 같이...
최근 10년간 직구는 ‘점프’... 역직구는 '다소 주춤' 2024-08-26 12:37:18
한한령(限韓令)으로 꺾인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이동일 한국유통학회 회장(세종대 교수)도 "2021년까지만 해도 아마존, 베스트바이 등 미국 쇼핑몰을 중심으로 국내 소비자 이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고, 직구에서 미국 비중이 가장 높았다"면서, "알리·테무 등 국내 진출이 본격화되었던 2023년부터는 중국 비중이...
10년간 직구 규모 4.1배로 증가…역직구는 2019년 이후 위축 2024-08-26 12:00:13
1조7천억원까지 줄었다. 이는 역직구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의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전체 역직구에서 중국의 비중은 2014년 46.9%에서 2019년 86.3%로 증가했다가 2023년 62.2% 수준으로 줄었다. 특히 중국 역직구에서 80∼90%를 차지하는 화장품 규모가 2020년 이후 큰 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