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국인들이 이걸?"…한국여행서 인기 폭발한 '뜻밖의 음식' 2024-09-25 06:52:05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에 힘입어 인기를 끈 약과가 방한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K-디저트'로 불리며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남녀노소 좋아할 만한 달콤한 맛에 한입 크기의 사이즈로 출국 직전 선물용 기념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인바운드 플랫폼 크리에이트립 관계자는 약과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열다섯 김혜수의 ‘변함없는 사랑’ 해태 에이스, 올해 50돌 맞았다 2024-05-15 16:22:13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샌드 에이스 연양갱’을 출시했다. 현재도 에이스는 연 500억원 이상 팔리는 제과업계 ‘메가 브랜드’로 위상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누적 매출은 1조원, 판매량은 21억개에 이른다. 지난해 미국과 중국 등지에 16억원어치를 수출하는 등 해외에서도 인기가...
'시니어와 MZ가 손잡다'…CU, '신이어마켙' 세대통합 상품 출시 2024-05-01 09:08:58
출생자) 입맛에 맞게 재해석했다. 패키지는 시니어들이 손수 쓴 제품명과 상품 설명, 그림 등으로 디자인했다. CU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간 삼성·NH농협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 혜택을 준다.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는 '할매한테 한번 말해봐' 이벤트도 한다. 포켓CU에 고민 상담을...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밤양갱과 청룡, 과거에 오늘의 트렌드를 입히다 2024-04-28 18:21:43
덩달아 매출이 늘었다. 할머니 입맛을 지닌 밀레니얼이라고 해 ‘할매니얼’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소위 ‘할매니얼 디저트’에 양갱이 들어갔다. 과거에 속한다고 여겨지던 것들에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는 사례가 아주 보수적이라고 생각하는 분야에서 일어난 것이다. ‘청룡열차’라고 하면 무엇이 생각나는가? 이 질문을...
세븐일레븐, 약과라떼·단호박라떼 등 가공우유 확대 2023-12-18 08:34:36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약과와 단호박 맛을 베이스로 만든 가공우유다. 국내산 1등급 원유에 각각 약과 시럽과 단호박 농축액을 넣었다. 세븐일레븐은 출시 기념으로 이번 달 말까지 해당 상품에 대해 투플러스원(2+1)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젊은 층은 가공우유 역시...
SPC삼립, 매콤김치·마라찜닭…호빵이 달라졌다 2023-10-11 16:18:59
외에 다양한 연령층 소비자의 입맛을 아우를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했다. 숙성된 김치의 아삭함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매콤김치호빵’, 크림치즈와 모차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가 ‘단짠’의 맛을 낸 ‘치즈촤르륵호빵’ 등이 대표적이다.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호빵 종류도 늘렸다. 매콤한...
"3초에 한 봉씩 팔렸다"…'간식 맛집'으로 거듭난 H&B 비결은 2023-09-21 10:02:48
재개) 기간에는 전통 먹거리를 선호하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입맛에 맞춘 약과, 부각 등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이같은 결과, 올해(9월20일 누적 기준) 딜라이트 프로젝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4% 증가했다. 한과류, 식품 명인과 손잡고 개발한 ‘벌꿀약과’, ‘명인부각’ 등이 인기를 끈...
'약과 오픈런' 하던 2030…이젠 '고려시대 간식'에 빠져든다 [여기잇슈] 2023-09-07 19:47:37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일명 '어르신 감성'과 취향이 녹아든 전통 간식의 인기가 뜨겁다. 앞서 약과는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약게팅(약과와 티케팅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약과의 인기에 힘입어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이...
이디야커피 "약과디저트, 출시 50일만에 15만개 팔려" 2023-08-24 09:56:58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할머니 입맛에 이끌리는 밀레니얼 세대인 이른바 할매니얼 트렌드에 맞춰 전통 간식 약과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약과 크림치즈 쿠키, 약과 버터바 2종으로 전통 간식 약과에 크림치즈, 버터 등을 접목해 MZ세대의 뉴트로 감성을 자극한 것이 흥행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이디야...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눈꽃 우유 빙수 2종 출시 2023-07-13 18:00:10
토핑과 연유가 별도로 제공되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녹차 본연의 진하고 쌉싸름한 맛과 눈꽃 얼음 자체의 달콤한 맛이 어울려져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할매 입맛을 선호하는 할메니얼(할머니+밀레니얼)로 불리는 밀레니얼 세대와 건강한 맛을 선호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