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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올해 투자유치에 조직역량 집중 2025-01-20 14:39:45
물동량을 처리하는 동북아 허브항만인 부산항을 갖춘 글로벌 복합물류의 중심에 있다. 경자청은 허브항만의 장점을 활용, 복합물류를 통한 지역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지난해 커피콩, 콜드체인 부분품, 수소, 선박용 기계부품, 로봇부속품을 복합물류 활성화 5대 전략품목으로 선정했다. 경자청은 전략품목 중...
태국 고속도로로 시작한 K-건설…이제 2조달러 향해 달린다 2025-01-03 07:05:02
석유화학시설, 대규모 항만 등으로 다변화됐고, 중동에 쏠렸던 수주 지역 역시 다양해졌다. ◇ 2조달러 시대 열려면…투자개발사업 비중 높여야 국내 기업이 앞으로도 해외건설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려면 부가가치가 높은 투자개발사업 비중을 높여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한만희 해외건설협회장은 신년사를...
항만배후단지에 편의점·식당·병원 입주 가능 2024-12-30 11:00:07
1종 항만배후단지 관리지침에서는 업무·지원시설의 입주 자격이 주차장 운영업으로만 한정돼 변변한 편의시설이 없어 단지 입주기업의 근로자가 불편을 겪었다. 해수부는 1종 항만배후단지 업무·편의시설 부지에 편의점, 음식점, 병·의원 등 15개 업종의 입주를 추가로 허용했다. 또 항만배후단지 관리기관이 배후단지...
해수부 "인천신항 2-1단계 공공개발로 추진" 2024-12-25 11:00:03
25일 밝혔다. 인천신항 2-1단계 구역은 1종 항만배후단지로, 화물 보관과 배송, 조립·가공 등 물류의 부가 가치를 높이는 산업시설이 주로 입주하게 된다. 이 구역에는 앞으로 약 157만㎡ 규모의 토지가 형성돼 인천 연수구로 편입된다. 해수부는 또 부산항 신항 웅동 2단계 전환부지(약 27만㎡)에 대해서는 민간개발을...
[기고] K푸드를 ‘1000억 달러 수출산업’으로 키우자 2024-08-23 18:17:16
제조업에서 차지하는 식품산업 부가가치 비중이 선진국의 15~6%에 비해 5%에 불과하고, 원료의 대외 의존율이 70%나 되고, 국내 생산의 수출 비중도 선진국의 30~40%에 비해 10%도 되지 않는다. 그리고 대부분의 기업이 직원 9인 이하 매출액 10억 원 이하의 중소기업이다. 이러한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강화해 주면, 수출은...
김제 관광, 몰라보게 달라졌다! 2024-08-09 13:29:45
추진된다면 항만 경제특구 등 미추진 사업도 조기 개발할 수 있어 김제시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해 김제시 미래 100년을 이끌어갈 성장동력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새만금 동서도로 건설로 새로운 발전 밑그림도 그려진 만큼 전주 탄소-완주 수소-익산 식품클러스터-김제 백구 특장차·지평선산업단지를 연결하는...
아프리카, 핵심광물 안정적 공급…韓은 기술 협력 2024-06-04 18:42:28
개발에 가치를 더할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단순히 아프리카 내에서 광물을 채굴해 수입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한국 기업들이 현지에서 설비 투자를 하고 인력을 채용해 광물을 정련·제련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그동안 아프리카 국가들은 중국,...
진해신항 서컨 배후단지에 '스마트물류센터' 들어선다 2024-04-22 17:55:29
부산항 진해신항 서컨테이너부두 항만배후단지(20만687㎡)에 대규모 스마트물류센터가 들어선다. 경상남도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22일 경남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글로벌 물류기업 엘엑스(LX)판토스신항에코물류센터, DP월드부산로지스틱스센터와 진해신항 서컨테이너부두 배후단지(1단계)에 스마트물류센터 설립을...
尹 "호남 없으면 국가 없다"…교통·관광 분야 4.9조 투입 2024-03-14 15:29:53
미래 농축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했다. 농축산업이 고소득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서 청년들이 농업 분야를 찾게 해 일자리를 창출할 뿐 아니라 농촌의 활력을 되찾게 하겠다는 구상이다. 또한 검은 반도체로 불리우는 K푸드이자 국내 수산물 수출 1위인 김을 전...
'스마트 항구' 로테르담港의 야심…"유럽 수소 허브 될 것" 2024-03-12 18:10:33
얻는 부가가치 비중은 17.3%에 불과하다. 대부분의 부가가치는 벙커링, 선박금융, 항만배후단지 건설·운영 사업 등에서 올린다. 이에 비해 부산항은 기본 터미널 운영 의존도가 60%에 달한다. KMI 관계자는 “한국은 수출입 화물의 99.7%를 해상 운송에 의존할 만큼 해운·항만산업의 중요성이 크지만 아직 하역·운송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