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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연휴에도 주요 항만 물류 시스템 24시간 가동 2024-09-12 11:00:02
시스템 24시간 가동 해수부 항만운영 특별대책 마련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해양수산부는 추석 연휴 기간 기업과 해운선사가 차질 없이 항만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마련해 주요 항만의 물류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해수부는 연휴 기간 원활한 선박 입출항을 위해...
HMM '프리미어 동맹' 새출발…2030년까지 23.5조 투자(종합) 2024-09-10 15:28:12
다른 해운동맹이 제공하지 않는 북유럽 항로의 부산·일본·베트남 직기항 서비스는 핵심 차별점으로 활용한다. 이밖에 지중해 항로에서도 주요 거점 항만에 대한 기항 횟수를 최대한 확보하고 튀르키예 등 신규 직기항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 사업영역 확장하고 선진 ESG 경영 구축 HMM은 글로벌 해운 선사로서...
'프리미어 동맹'으로 새출발…HMM, 2030년까지 23조5천억원 투자 2024-09-10 11:00:03
인도∼지중해 항로는 강화하고 다른 해운동맹이 제공하지 않는 북유럽 항로의 부산·일본·베트남 직기항 서비스는 핵심 차별점으로 활용한다. 이밖에 지중해 항로에서도 주요 거점 항만에 대한 기항 횟수를 최대한 확보하고 튀르키예 등 신규 직기항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 23.5조원 투입해 사업영역 확장하고...
2030년까지 해상수송력 1억4천만t으로…3조5천억원 추가 투자 2024-04-15 09:13:12
해운물류 인프라에 대한 민간 투자도 확대한다. 선사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선사가 발행한 녹색채권을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인수해 활성화하고,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우수 선사의 대출금리를 인하하는 '해운 ESG' 상품도 개발한다. 친환경 선박 신조에 대해서는 5조5천억원 규모의 지원사업...
HMM 품은 하림, 한국판 카길에 '한걸음 더' 2023-12-19 13:01:00
주요 사업은 농산물 생산과 가공, 유통, 거래, 물류, 금융 서비스를 종합 제공하고 있고요. 글로벌 농산물 시장에서 점유율은 40%에 육박합니다. 카길이 글로벌 1위로 올라선 결정적인 경쟁력 가운데 하나는 전세계 곡물 원자재 운송망을 갖춘 덕분인데요. 카길은 미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주요 곡창지대를 장악하는 ...
[시론] 아시아 선사들의 생존전략 2023-10-24 17:56:59
국가들과의 해운 외교가 실행돼야 할 것이다. 이제 우리는 유엔이 1974년 공포한 ‘유엔 정기선 헌장’에 따라 교역 당사국들의 80% 운송권을 주창해 아시아 역내 국적 선사들만의 동맹을 결성해야 한다. 이를 통해 역외 대형 선사의 운임 덤핑을 막고 적정 생존 운임을 책정해 고수함으로써 생존을 도모해야 한다. 아시아...
EU "선박 공유하는 동맹체제 끝내라"…해운업 경쟁법면제 폐지 2023-10-11 15:54:11
해운사들은 지난 10년 동안 4개 동맹 체제를 구축해 선복량(공급)을 조절하거나 수익이 저조한 시기에는 물류 비용을 낮추며 대응해왔다. 그러나 해운 고객사(화주)들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운임이 사상 최고치로 치솟았음에도 항만 인프라 정체 등으로 심각한 수출입 지연 피해를 입었다"며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최근...
강석훈 산은 회장 "부산에 동남권 성장축 더해야 경제 활력" 2023-04-12 19:12:11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항만 인프라를 조성하는 데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강 회장은 “해양도시는 해양기술, 도시 매력, 해양금융, 해운, 항만물류 등의 기능이 복합적으로 연계돼야 한다”며 “여러 기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부산이 만들어져야 산업은행이 지역 속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
[시론] HMM 새 주인의 조건 2023-04-10 17:58:37
급증했다. 항만과 내륙 물류망에서의 정체까지 겹쳐 컨테이너 정기선 시장은 대호황을 맞았다. 만약 당시 20척의 대형 컨테이너선을 건조해 투입하지 못했다면 우리나라 수출입 무역은 2016년 한진해운 파산 때와 같은 엄청난 물류 혼란을 겪었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3조원 정도의 신조선 자금으로 100조원 이상의 경제적...
[전준수의 해양 콤파스] 동남아 항로 정기선사의 운송권 강화해야 2023-03-15 17:38:47
머스크와 MSC의 결별이다. 2M이라는 동맹 체제를 통해 컨테이너 정기선 시장을 좌지우지한 두 선사는 이번 결별을 통해 서로 다른 전략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다. 머스크의 전략은 철도, 도로, 내륙물류센터, 항공까지 연결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여러 곳에서 창출하고 위험은 분산시킬 수 있는 물류 토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