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먹을 뻔했네"…성심당 인기에 삼성전자까지 올라탔다 2024-09-08 14:29:24
삼성전자가 대전 지역 향토 빵집 성심당과의 콜라보(협업)를 통해 성심당 대표 메뉴인 ‘튀김소보로’ 디자인의 갤럭시버즈3 시리즈 케이스를 선보인다. 케이스는 갓 튀긴 바삭한 튀김소보로의 질감과 빵을 감싸는 노란색 포장지까지 생생하게 표현된 게 특징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케이스 내부는 빵 속 짙은...
선양소주, 맑을린 19년만에 리브랜딩 출시 2024-06-10 14:48:38
소주가 판매될 때마다 한 병당 5원씩 적립해 대전·세종·충남 각 시·군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부해왔다. 기업과 소비자가 함께 기부하는 방식으로, 현재까지 누적 적립금은 11억 4000여만 원이다. 이 캠페인은 ‘맑을린’과 ‘선양’ 소주를 통해 10년간 40억 원을 목표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조웅래 선양소주...
[2024 한국여성벤처협회 세계로 미래로 혁신하는 여성벤처기업 CEO] 박대 외 각종 수산물을 가공하고 판매하는 기업 ‘아리울수산’ 2024-02-20 22:53:38
알리는 향토기업이다. 2010년 국내 최초로 HACCP 시설을 갖춘 최첨단 박대 가공공장을 설립했다. 박 대표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의 사회서비스 제공 및 일자리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한다”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으며 무료급식소 소장을...
맥키스컴퍼니가 키운 청년양조기업의 당당한 독립선언 2023-12-28 13:18:48
30일 성공적으로 졸업한다. 참새와 꽃게는 대전 유성구 어은동 누룩에 지난 2022년 3월 입주한 농업회사법인이다. 맥키스컴퍼니는 주류시장 트렌트를 반영하고, 전통주 활성화를 위해 론칭한 바틀샵이자 청년 양조사 인큐베이팅 공간인 누룩을 조성했다. 참새와 꽃게는 맥키스컴퍼니가 사업화 자금, 전략 비즈니스미팅, 맞...
[단독] 라이온켐텍 회장의 고백 "주주들에 미안…주가 부양 나설 것"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5-28 07:00:49
투자 경험이 전무한 상태에서 2016년 9월 향토기업 A사 주식을 샀는데 마이너스 금액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이 과장은 “A사는 대전에서 알아주는 강소기업인데, 매각 소식을 풍문으로 듣고 사서 이렇게 됐다”고 자책했다. 이 A사는 라이온켐텍. 이 과장의 투자 금액은 중간중간 ‘물타기’(주식 매수 단가를 낮추기 위해...
맥키스컴퍼니, 계족산 황톳길 만들고 맨발 축제…충청권 힐링 멘토로 2022-12-20 16:58:01
내년 1월 1일 오전 11시11분11초에 대전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을 출발해 갑천변 7㎞를 달리는 맨몸마라톤을 3년 만에 다시 개최한다.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행사가 열리지 못했다. 2016년 처음 시작한 맨몸마라톤은 남성 참가자는 상의를 탈의하고, 여성 참가자는 민소매 티셔츠를 입고 달린다. 김규식...
[숫자로 읽는 세상] 전국 4대 빵집…대전 성심당 年 629억 매출로 1위 2022-05-09 10:00:28
대전 내 매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같이 강한 지역색은 오히려 성심당을 키우는 동력이 됐다. 성심당의 대표 제품인 튀김소보로는 지역에서조차 “특별히 내세울 게 없다”는 평가가 나오는 대전에 방문객을 유치하는 매개체가 됐다. ‘대전시민의 자부심’이란 별명도 붙었다. 이성당·삼송빵집·옵스는...
전국 4대 빵집, 지존은 어디?…대전 성심당 年 629억 '빵빵한 매출' 2022-05-02 17:22:54
대전 내 매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같이 강한 지역색은 오히려 성심당을 키우는 동력이 됐다. 성심당의 대표 제품인 튀김소보로는 지역에서조차 “특별히 내세울 게 없다”는 평가가 나오는 대전에 방문객을 유치하는 매개체가 됐다. ‘대전시민의 자부심’이란 별명도 붙었다. 이성당·삼송빵집·옵스는...
하루 1억7000만원씩 판다…서울엔 없는 '대박 빵집'의 정체 2022-05-02 14:34:01
캐치프라이즈를 걸고 대전내 매장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이 강한 지역색은 오히려 성심당을 키우는 동력이 됐다. 성심당의 대표 제품인 튀김소보로는 이른바 ‘노잼도시’로 불리던 대전에 방문객을 유치하는 매개체가 되면서 ‘대전시민의 자부심’이란 별명이 붙었다. 이성당·삼송빵집·옵스 등...
맥키스컴퍼니, 한국환경공단 충청권환경본부와 ‘2050 탄소중립 실천’ 협약 체결 2022-01-27 12:41:11
비전 실현 및 지역민 홍보를 위해 향토기업과 공공기관이 힘을 모은 대전·세종·충남지역 최초 사례로,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교두보가 마련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한편 맥키스컴퍼니는 제품 생산시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완료한 친환경 포장박스를 사용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탄소중립 실현에 노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