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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결산] ③ "먹을것 없어진 잔치 될라"…혁신 귀해진 최대 IT전시회(끝) 2025-01-11 07:00:12
것이라고 예상하며 휴머노이드 로봇에 대한 관심이 일순간 커졌지만, 막상 올해 CES 행사에 출품된 휴머노이드 로봇들은 과거에 공개됐던 기능과 외형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일본에서 온 다카하시 고헤이씨는 이번 CES에 대해 "전반적으로 작년에 얘기했던 것과 큰 차이가 없어 보였다"며 "특히 자동차 쪽은 올해...
[CES 2025] 삼성·LG가 제안한 '일상 속 AI'…中 업체도 동참(종합) 2025-01-06 11:30:00
눈길을 끌었고, 한쪽에서는 '헤이에이미'(HEYAIME)라는 이름의 AI 로봇을 최초 공개하기 위한 시연 작업이 한창이었다. 2020년 선보인 삼성전자의 '볼리'와 지난해 공개된 LG전자의 '이동형 AI 홈허브(Q9)'에 이어 TCL도 가정용 AI 로봇 시장에 뛰어드는 모습이다. 중국 하이센스도 작년 9월 유럽...
미술시장 불황에도 한국·남미 등 변방의 작가들은 약진했다 2024-12-30 15:58:14
프랑스 파리 피노 컬렉션 전시장인 부르스 드 코메르스에서 김수자 작가가 특별전을 열었고, 10월 이불 작가가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건물 외벽에 조각 작품 4점을 걸었다. 하이라이트는 10월 영국 런던에서 펼쳐졌다. 세계 현대미술의 중심지로 불리는 이곳에서 최대 규모의 현대미술관인 테이트모던(이미래)과...
그림 한점에 3억원…28세 이목하 돌풍 2024-11-25 21:41:21
꼽은 올해 주목할 만한 작가 10인(뱅가드 2025)에 선정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작품을 띄웠다. 내년 초에는 영국 런던에서 개인전과 단체전이 예정돼 있다. 갈수록 거세지는 韓 작가 돌풍근래 해외 미술계에서는 한국 작가들의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지금 세계적인 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들만 봐도 알 수...
[다산칼럼] 1953년의 뜨거웠던 여름을 돌아보며 2024-11-24 17:45:41
협상에서 한국을 배제했다. 게다가 드와이트 아이젠하워 대통령은 이오시프 스탈린을 추종하던 인물이었다. 그는 연합군의 독일 진공 작전 계획을 미리 스탈린에게 알렸다. 베를린으로 진격하던 미군을 엘베강 서안에 세우고 강을 건넌 부대들을 불러들인 뒤, 러시아군이 닿을 때까지 여러 날을 기다렸다. 체코슬로바키아를...
'펜디' 가질 수 없다면…난, 한잔만 마실래! 2024-11-21 16:39:04
브랜드 ‘헤이티(HEYTEA·喜茶)’의 소비자들이 했던 말이다. 2023년 영국을 시작으로 호주, 말레이시아, 그리고 올해 초 서울까지 진출하며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헤이티는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브랜드다. 저가 밀크티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며 레드오션이 돼버린 중국 음료 시장에서 “차를 좋아하다” 혹은...
"생애 첫 펜디는 밀크티로"…음료라도 명품 마시겠다는 MZ들 2024-11-19 09:25:47
협업의 일환으로 선보였다. 헤이티가 펜디의 고가 브랜드 이미지에만 집중했다면 이처럼 사회적으로 화제를 모으지는 못했을 것이다. 헤이티는 이 전시회에서 중국의 56개 민족 중 하나인 이족(?族)의 대표 향신료인 목강자(Litsea cubeba, 리씨열매)를 기반으로 한 ‘펜디 특별 밀크티’를 선보이며 지역 전통문화에 대한...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서 한 달 매출 120억 찍었다 2024-11-07 17:39:57
니트 △미니멀 가디건 △릴렉스드 미니멀 재킷 △릴렉스드 베이식 블레이저 △헤이웨이트 CP 워크 재킷 등 가을 시즌에 활용도가 높은 간절기 아우터가 많은 주목을 받았다. 2023년말 기준으로 5개였던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점포는 올해 10월말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점(16호점)까지 포함하여 3배 이상 확대됐다. 2024...
'흑백요리사'에서 봤는데…출시 검토 2024-10-02 15:12:40
밤 티라미수에는 CU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인 '헤이루(HEYROO)맛밤득템'과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초콜릿 비스킷 '다이제', 이디야 '토피넛 라떼' 등이 들어갔다. 심사위원인 안성재 모수 서울 셰프는 이를 맛보고 "호텔에서 몇만 원 하는 디저트 같다"고 호평했다. CU는 자사의...
"맘카페 소문듣고 왔어요"…MZ 엄마들, 뜨거운 반응 '완판' 2024-09-16 07:28:56
브랜드 측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구경한 점이 팝업 흥행의 요인이 됐다. 아이가 착용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쇼호스트로부터 소재나 색상, 사이즈 관련 문의도 실시간으로 오갔다. 팝업에 대한 소식이 맘카페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하이헤이호'의 후디우븐아우터, 로고데님, '드타미프로젝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