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0살 맞은 '헬로키티' 반세기동안 번 돈이…'어마어마하네' 2024-11-01 18:55:08
입이 없는 귀여운 소녀 '헬로키티'가 반세기 동안 110조 원을 번 것으로 알려졌다. 1일 50세를 맞이한 캐릭터 헬로키티는 1974년 등장해 반세기 동안 사랑받으며 단순한 캐릭터를 넘어 시대를 초월하는 아이콘이 됐다. 어린이용으로 시작했지만, 팬들과 함께 성장했고 키덜트 문화가 확산하면서 어린 시절...
50살 맞은 '헬로키티'…110조원 벌었다 2024-11-01 16:21:04
이름을 알렸다. 50년간 헬로키티가 거둔 매출은 800억달러(약 110조원)에 달한다. 그러나 시미즈가 산리오를 떠난 뒤 헬로키티의 인기는 차츰 시들해졌다. 산리오는 1979년 브랜드를 다시 활성화하기로 결정하고 일러스트레이터 야마구치 유코 등에 헬로키티의 새로운 이미지를 제시하는 작업을 맡겼다. 헬로키티가...
50살 된 日 캐릭터 헬로키티…매출 110조원 금자탑 2024-11-01 15:33:11
외무성 특사 등을 지내며 이름을 알렸다. 50년간 헬로키티가 거둔 매출은 800억달러(약 110조원)에 달한다. 그러나 헬로키티가 탄생 이후 줄곧 꽃길만 걸었던 것은 아니다. 시미즈가 산리오를 떠난 뒤 헬로키티의 인기는 차츰 시들해졌다. 산리오는 1979년 브랜드를 다시 활성화하기로 결정하고 일러스트레이터 야마구...
"디즈니가 롤모델"…'실감미디어 테마파크 코스닥 1호' 노리는 닷밀 2024-10-30 14:41:09
비교기업으로 산리오를 선정해 눈길을 끌었다. 산리오는 헬로키티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기업이다. 닷밀은 자체 IP를 개발하고 세계관을 확장하는 몰입형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점에서 산리오와 비슷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닷밀은 총 120만주를 공모한다. 공모가 희망 범위는 1만1000~1만3000원이다. 희망 범...
맥도날드에서 결혼식 하는 중국 MZ 2024-10-18 10:58:52
데이트했다"며 “그가 헬로키티 장난감이 들어간 콤보를 사주곤 했다”고 회상했다. 샤오예지의 결혼식 비용은 식사와 매장 장식까지 모두 포함해 2,000위안(약 38만 원)도 들지 않았다. 그녀는 "20명이 모여 와인 대신 콜라로 건배하고,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먹으며 이야기 나눴다"며 "그...
[이번주뭘살까] 트와이스·헬로키티 팝업…가을 먹거리도 '풍성' 2024-10-12 07:00:06
'헬로키티'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릴레이 팝업스토어의 마지막 행사를 오는 13일까지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펼친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11월부터 1년간 헬로키티 50주년 행사를 해왔다. 이번 팝업에서는 헬로키티 알람 시계를 단독 선공개하고 '헬로키티 드레스업 컬렉션 인형' 2종을 비롯한...
"장원영도 온대" 들썩…난리 난 틴트 팝업, 도쿄서 열린다 2024-10-11 09:55:33
8월 출시한 ‘어뮤즈X헬로키티’ 협업 한정판 제품은 출시와 동시에 큐텐 재팬에서 역대 최대 일매출을 기록하며 큐텐 전체 종합 랭킹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큐텐과 라쿠텐 등 일본 최대 온라인 마켓을 통해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현재는 로프트, 프라자, 앳코스메, 돈키호테 등 오프라인에 입점해 성장을...
대충 그린 것 같은데…'이것' 사려고 MZ 18만명 '광클' 2024-09-13 06:53:10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일본 캐릭터 헬로키티 5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롯데는 지난 4~5월 롯데월드타워와 몰 일대를 일본 애니메이션 포켓몬 캐릭터와 관련된 부스와 체험 공간 등으로 꾸몄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캐릭터 팝업은 유독 객단가가 높은 편”이라며 “충성도 높은 팬들의 구매력을 확보할 수...
세븐일레븐, 롯데아울렛 동부산점서 K리그·산리오와 팝업 2024-09-12 09:00:33
공간에서 진행된다. 1층 실내 팝업존에서는 헬로키티와 폼폼푸린, 시나모롤 등 산리오캐릭터즈 캐릭터로 꾸민 K리그 선수들이 이용하는 라커룸이 마련돼 있고 유니폼, 인형, 키링(열쇠고리) 등 300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산리오캐릭터즈 캐릭터들이 K리그 14개 구단과 팀 K리그의 유니폼, 트레이닝복 등 굿즈를...
"이건 사야 해" 중국인들 쓸어 담더니…11조 '초대박' 났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9-08 06:30:01
자체 IP를 출시하고 있다. 디즈니, 포켓몬, 헬로키티, 카카오프렌즈, 라인프렌즈 등 글로벌 유명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관련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오프라인 매장과 테마파크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홍콩 증시에 입성했다. 중국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으나 팝마트는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지난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