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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6곳 지원 2024-11-25 09:55:23
방안 논의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서울디자인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등 주요 공공기관과 협업해 유망 스타트업 발굴 사업을 이어왔다. 현대백화점은 올해까지 19개 딥테크 분야 스타트업과 협업해 29종의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가령 AI 설루션 스타트업 '밀레니얼웍스'와 목동점 등...
IBK기업은행, 미즈호은행과 전방위 글로벌 협력체계 구축 2024-11-20 10:45:15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금부문 협력, ▲국외점포 성장 지원, ▲혁신 창업기업 육성, ▲IB(Investment Banking) 사업 공조, ▲기업지원 연구 교류 등 다각적인 협력을 모색하기로 뜻을 모았다. 기업은행과 미즈호은행은 지난 4월 300억엔 한도의 커미티드라인(금융회사 간의 거래에서 유사 시 달러를 우선적으로 공급받을...
로컬크리에이터와 함께…지역에 생기를 불어넣다 2024-11-19 16:03:03
행사를 열어 홍익대 학생들이 관내 빈 점포를 활용해 창업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7월에는 세종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창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신용융자와 관련된 자문과 멘토링도 지원하기 위...
전략혁신부문 신설한 BGF리테일…조직개편 단행 2024-11-15 14:49:05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전략혁신부문을 신설했다. 또 기존 마케팅실과 DX실을 통합한 'CX(Customer Experience) 본부'를 조직했다. 온라인커머스팀을 상품 본부로 이동해 온·오프라인 모든 상품을 통합 운영하도록 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는 영업팀을 증설해 점포 매출 극대화도 도모한다. 이를 위해 BGF그룹은...
확 달라진 이마트…정용진 본업경쟁력 강화 승부수 통했다(종합) 2024-11-14 16:26:36
혁신에도 매진했다. 유통업의 최대 가치는 좋은 가격과 우수한 상품,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는 공간 혁신이라는 지론을 현장에 적용했다. 이마트가 올해 1월부터 고객 수요가 높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에 제공하는 '가격파격선언', '가격역주행' 등을 잇따라 도입한 것도 이러한 기조에 따른 것이다....
확 달라진 이마트…정용진 본업경쟁력 강화 승부수 통했다 2024-11-14 11:32:05
혁신에도 매진했다. 유통업의 최대 가치는 좋은 가격과 우수한 상품,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는 공간 혁신이라는 지론을 현장에 적용했다. 이마트가 올해 1월부터 고객 수요가 높은 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에 제공하는 '가격파격선언', '가격역주행' 등을 잇따라 도입한 것도 이러한 기조에 따른 것이다....
이마트, 3분기 영업익 43%↑…"본업 경쟁력 통했다" 2024-11-14 09:48:57
노브랜드를 도입해 신규 개장한 점포 전체의 평균 일 매출은 지난해 오픈한 점포의 평균 일매출보다 5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이마트는 본업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는 한편, 비용 절감과 투자 효율성 제고를 통해 수익성 개선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그간 추진했던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의...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등 주요 점포의 리뉴얼(재단장) 투자로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신세계는 디저트 전문관인 스위트파크(강남·대구점), 백화점과 호텔의 경계를 허문 '하우스 오브 신세계'(강남점) 등의 공간 혁신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라다뷰티 국내 1호 매장, 세계적인 샴페인...
"대기업 납품까지 보호하는 대규모유통업법…유통업자만 부담" 2024-11-07 17:44:25
7일 서강대에서 열린 '유통산업 혁신을 위한 유통 규제 개선' 세미나에서 이같이 주장했다. 대규모유통업법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같은 유통사의 거래상 우월적 지위 남용을 방지하고 납품업체와의 공정한 거래를 유도하려는 목적으로 지난 2012년 시행됐다. 매장 면적이 3천㎡ 이상인 오프라인 점포를 운영하거나...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디지털 취약 소상공인에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추진 2024-11-07 15:57:14
점포, 노년층 등 디지털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활동을 전개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디지털 전환은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이고 매출을 증대할 뿐만 아니라 점포 운영 부담을 감소시키는 필수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소상공인은 디지털 기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