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건욱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 “2020년부터 2024년 상반기까지 총 127개 육성, 누적 매출 667억, 투자유치 1,484억 성과” 2024-11-27 14:17:46
협력단 등이 캠퍼스타운 사업단과 협업하고 있으며 입주기업은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와 협력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서울대가 위치한 관악구는 전국 지자체 중 청년 인구 비율이 약 41%로 가장 높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강점과 지역 내 높은 창업지원 의지를 바탕으로 관악구청에서는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지정,...
[2024년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 CEO] 건강하고 가벼운 채식 식사를 제공하는 브랜드 ‘슬런치 팩토리’ 2024-11-25 21:50:23
이 외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브랜드 홍보와 함께 국내외 유통 채널을 확장하고 있으며, SNS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슬런치 팩토리는 최근 국내 비건 시장의 성장을 배경으로 신규 투자 유치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대체 치즈, 대체육 등 새로운 제품 라인을...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스타트업 CEO] 신용카드 분할결제 솔루션 캔디페이를 개발 및 운영하는 ‘앳원스’ 2024-11-25 15:47:11
있어, 소비자는 편리하고, 매장 운영자 역시 결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정 대표는 “캔디페이의 가장 큰 경쟁력은 바로 편리성”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 앱만 다운로드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업자는 복잡한 카드 가맹 절차 없이 앱 설치 후 공동인증서로 간단히 인증하면...
지역의 여행레저산업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하여 [긱스] 2024-11-25 09:41:47
그러나 최근에는 영도와 해운대 마린시티 매장을 통해, 커피가 로스팅되고 고객에 전달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경험(Exprience)이라는 요소를 매장에 구현한 프롭테크(Property Tech) 기업으로서의 면모까지 갖추어 나가고 있는 듯 하다. 그리고 지금은 어떤 기사의 타이틀과 같이 “부산을 찾는 이유가 된 브랜드”라는 말이...
한솔제지 친환경 제품 '프로테고'…무인양품 리필 포장재로 채택 2024-11-24 17:14:17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무인양품은 지난해 일본에서 수입해 판매하던 제과류와 차 제품을 국내 생산 판매 체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포장재로 한솔제지의 프로테고를 선정하고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군에 종이 포장재 사용이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기업과 협력관계를 구축해...
비트코인 9만9,800달러…식지 않은 트럼프 트레이드 [글로벌 마켓 A/S] 2024-11-23 08:09:26
들어설 전망이다. 아마존은 앤트로픽과 인공지능 협력을 위해 40억 달러, 총 80억 달러로 투자 규모를 늘렸다. 앤트로픽의 AI 모델인 클로드의 개발 모델과 AI 에이전트는 아마존과 AWS 고객사에 가장 먼저 제공해 수익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완성차 업체 포드와 제너럴모터스는 로비단체를 통해 트럼프 행정부의 전...
더리얼, 제주도와 '탄소중립 실현' 전략적 MOU 체결 2024-11-22 17:51:30
모든 매장에 전자영수증을 보급하고자 은행, 카드사 등 금융기관과 협력해 점진적으로 시스템을 확산,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연간 1000만 명이 넘는 관광객 및 약 70만 명의 제주도민들의 생활소비 가운데 발생하는 종이 영수증을 디지털로 전환해 축적된 탄소감축 데이터를 활용해 자발적 탄소시장 구축에...
한솔제지 프로테고, 무인양품 포장재로 사용 2024-11-21 17:50:36
재활용이 용이한 종이의 성질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뛰어난 차단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솔제지 김태수 친환경사업부문장은 “이번 계기로 인해 무인양품과의 협력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솔제지는 다양한 산업군에 종이 포장재의 사용이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이 과일을 겨울에 먹다니"…출시 2주 만에 '완판' [트렌드+] 2024-11-18 10:47:13
농가와 협력해 일반 단감보다 두 배 이상 큰 신품종인 '감풍단감'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2020년 첫선을 보인 '블랙위너수박'은 이제 여름철 롯데마트의 대표 상품이 됐다. 롯데마트가 종자 발굴부터 우수농가와 계약재배, 매장 판매를 아우른 단독 상품으로 과피(껍질)가 얇고 아삭한 식감과 높은...
겨울복숭아·레드샤인…대형마트, 신품종 과일 단독개발 공들여 2024-11-18 06:33:00
유통 상품이었다. 이달에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지역 농가와 협력해 일반 단감보다 두 배 이상 큰 신품종인 '감풍단감'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지난 2020년 첫선을 보인 '블랙위너수박'은 이제 여름철 롯데마트의 대표 상품이 됐다. 롯데마트가 종자 발굴부터 우수농가와 계약재배, 매장 판매를 아우른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