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트코인 9만9,800달러…식지 않은 트럼프 트레이드 [글로벌 마켓 A/S] 2024-11-23 08:09:26
집계한 소비자 신뢰지수에서도 11월 최종 집계는 71.8로 10월 70.5을 웃돌았다. 향후 6개월 경기에 대한 기대 지수도 10월 74.1에서 76.9로 올라섰다. 조앤 슈 미시간대 설문 조사책임은 “대선 이후 다소 둔화하긴 했지만, 4개월 연속 소비자신뢰지수가 소폭 상승을 이어갔다”고 설명했다. 미시간대 집계 대상자들을 지지...
더리얼, 제주도와 '탄소중립 실현' 전략적 MOU 체결 2024-11-22 17:51:30
등 금융기관과 협력해 점진적으로 시스템을 확산,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연간 1000만 명이 넘는 관광객 및 약 70만 명의 제주도민들의 생활소비 가운데 발생하는 종이 영수증을 디지털로 전환해 축적된 탄소감축 데이터를 활용해 자발적 탄소시장 구축에 기여할 방침이다. 더리얼이 제공하는 전자영수증에는...
롯데글로벌로지스, 제주 화순항 스마트물류 업무협약 2024-11-22 08:49:19
지역 수산물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생산과 소비의 연결을 강화하며, 천일산업은 수산물의 유통 전반을 책임진다. 2026년 문을 열 예정인 화순항 스마트 수산물 유통물류센터에는 최신 냉동·냉장 기술 및 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제주 수산물이 더욱 큰 가치를 창출...
"너무 좋아! 이게 명품 로고의 힘인가"…SNS서 난리난 제품 2024-11-21 16:39:04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음을 보여준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두 브랜드 모두 중국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상위 5위권에 들 정도로 이미지 제고 효과를 얻었다. 전통의 현대화가 유행인 중국 시장을 정확히 겨냥한 전략이 성공한 것이다. 이는 2019년 돌체앤가바나가 ‘젓가락으로 피자를 먹는 중국인들’이라는 광고를 내보낸...
경북도,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산림과수 호두 부문 석권 2024-11-21 15:10:35
국산 과일의 지속적인 소비 기반 확대와 성장동력 마련에 목표를 두고 있다. 경상북도는 이번 2024년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의 쾌거를 계기로, 지역 임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재배 방식을 확대함으로써 임산물 품질을 향상해 임가 소득 증대를 높일 계획이다. 조현애 경상북도 산림자원국장은...
[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창의적인 영상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스튜디오 이디앤씨’ 2024-11-20 23:00:15
개발에도 강점을 두고 있다. 한국전기공사협회와 협력하여 진로교육 프로젝트 ‘케카맨’을 개발해 산업 이미지 개선과 인력 불균형 해소에 기여했으며, 이는 교육부의 진로정보망에 등재되었다. 이 외에도 노원구청 미홍씨 유튜브 채널 콘텐츠, 웨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 하이라이트, 2023 한국건강도시...
이마트, 온실가스 줄이고 영양 풍부…한국인의 식자재 52개 선정 2024-11-20 15:49:00
풍부하면서 생산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이 적고 소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는 식물성 재료들이다. 이마트는 소비자가 일상에서 지속 가능한 선택을 실천할 수 있도록 K-퓨처푸드 보고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식자재의 선택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이마트는 “K-퓨처푸드 보고서가 단순한 ESG 경영 목표를 넘어 한...
송미령 장관 "식품산업, 국가 경제 성장동력 부상…지원에 총력" 2024-11-20 11:21:30
재미와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한 방안과 공급 차질, 물가 상승 등 어려운 환경, 농업 분야와 협력을 고려해야 한다고 꼽았다.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는 한국인의 일상식 중 밥과 관련해 "쌀 원물 소비는 줄고 햇반 등 즉석밥 구매가 늘고 있다"며 "즉석밥 중에서도 소용량을 찾는 사례가 많아지고...
"생애 첫 펜디는 밀크티로"…음료라도 명품 마시겠다는 MZ들 2024-11-19 09:25:47
보여준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두 브랜드 모두 중국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상위권 5위 내를 차지할 정도로 이미지 제고라는 효과를 얻었다. 전통의 현대화가 유행인 중국 시장을 정확히 겨냥한 전략이 성공적이었던 것이다. 이는 2019년 돌체앤가바나가 '젓가락으로 피자를 먹는 중국인들'이라는 광고를 내보낸 후...
한국, 무기 수출로 돈 쓸어담았는데…中 위협에 '초긴장'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4-11-19 06:29:03
중국은 부동산 침체, 소비 부진, 과잉생산, 부채 문제, 인플레이션, 수출 부진, 환율 등 다양한 요인으로 성장이 둔화하는 상황을 맞이했지만, 군수산업은 고도화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중국 군사비 지출 확대…미국과 해군력 차이도 좁혀 중국은 군사비 지출을 꾸준히 늘리고 있어 미국과의 격차를 좁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