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도, AI(인공지능) 활용한 '업무자동화 시스템' 교통 등 8개 과제에 적용 2024-08-29 10:23:16
등)를 확정했다. 예를 들어 ‘광역버스 노선별 혼잡률 분석’ 업무의 경우 업무 자동화 도입을 통해 기존 수작업으로 추진했던 단순 반복 작업 시간이 기존 3200분에서 300분으로 90% 이상 단축된 것은 물론 데이터 분석의 효율성과 정확성이 크게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광역버스 노선별 혼잡률 분석 업무 자동화...
현대로템, 6개월 앞당겨 김포골드라인에 전동차 투입 2024-07-25 09:12:19
2명이 탑승) 이상인 김포골드라인의 혼잡률은 170% 이하로 내려갈 것으로 전망했다. 열차 운행 간격도 기존 3분에서 2분 30초로 단축되고 출근 시간대(오전 7시∼9시) 운행 횟수는 기존보다 10회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이렇게 되면 동시간대 최소 2천명 이상을 추가 수용할 수 있게 된다고 현대로템은 설명했다....
지하철 7호선도 '의자 없는 칸' 운행 2024-05-15 18:10:45
뒤 시범 운행하고 있다. 객실 의자를 없애면 지하철 혼잡률이 최대 40% 개선되고, 탑승 공간이 칸당 12.6㎡ 더 확보된다고 공사는 보고 있다. 당장 16일 출근길부터 7호선에선 열차 1개 편성에서 네 번째 또는 다섯 번째 칸을 의자 없이 운행한다. 객실 내 의자가 없어진 공간이 다소 썰렁하다는 4호선 이용 승객의 의견을...
GTX '수서~동탄' 4450원…출퇴근 배차간격은 17분 2024-03-21 18:14:39
이사장은 “GTX는 일상생활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며 “승객 안전을 최우선에 두겠다”고 밝혔다. 혼잡도 문제는 크지 않을 것이란 게 철도공단의 설명이다. GTX 1편성의 정원은 1062명이고, 혼잡률 130%를 적용하면 1286명이 탈 수 있다. 한국교통연구원이 추정한 GTX-A노선 동탄~수서 구간의 이용 수요는 출근...
출근시간만 바꿔도…"고속도로 13개 건설 효과" 2024-03-20 10:33:55
혼잡률도 최대 15%포인트, 서울도시철도(2022년 273개역) 이용자도 5.3~15.8% 각각 감소해 대중교통 내부 혼잡도 완화됐다. 지난해 10~11월 조사(도내 기업 500개 대상) 결과, 실제로 직장인이 유연근무제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68.6%가 출퇴근 불편 완화를 꼽았다. 이는 시차출퇴근제 도입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수도권 GTX 시대 열린다 2024-01-25 10:39:43
라인은 혼잡률이 210%에 달한다. 정부는 조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라인에 추가 차량 투입과 출근 시간대 광역버스 증편, 출발지·종점 다양화, 특정 시간대 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로 단계적 도입 등을 즉시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2층 전기버스와 광역 DRT(수요응답형 버스), 좌석 예약제 확대, 급행버스 도입 등을...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교통격차 해소 134조원 투입한다 2024-01-25 10:21:39
라인은 혼잡률이 210%에 달해 '지옥철'로 불린다. 정부는 조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라인에 추가 차량 투입과 출근 시간대 광역버스 증편, 출발지·종점 다양화, 특정 시간대 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로 단계적 도입 등을 즉시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2층 전기버스와 광역 DRT(수요응답형버스), 좌석 예약제...
'지옥철' 여전…정원 2배나 서 있다 2023-09-26 08:25:13
250∼260%의 극심한 혼잡률을 보이는 것으로 집계됐다. 유성호 김포골드라인 노조위원장은 "김포골드라인의 혼잡도는 여전히 심각한 상태로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직원들에게 공유된 응급환자 발생 사례만 6∼7건"이라며 "열차 혼잡으로 인한 환자가 계속 나오고 있다고 조합원들에게 전해들었다"고 설명했다....
내년 4월 개통 GTX-A 미리 타보니…빠르면서도 안정감 2023-09-21 11:00:13
레일솔루션연구소장(상무)은 "열차 정원인 1천62명(혼잡률 100%, 입석 포함)이 모두 탔을 때의 무게와 비슷하게 맞춘 것"이라고 설명했다. 열차 내부는 신형 지하철과 같이 좌석 위에 짐을 싣는 칸이 따로 없었다. 좌석 사이사이에 철제 분리대가 있고, 좌석 폭이 일반 지하철보다 약 3㎝ 넓은 점이 특징이었다. 출입문도...
공항철도 신규 전동차 실물모형 오늘까지 전시 2023-05-29 12:55:08
9편성을 추가 투입해 열차 및 승강장의 혼잡률을 낮추는 사업이다. 이용객이 집중되는 시간의 운행시격을 4분대로 단축하기 위해 공항철도(주)에서 추진하고 있다. 공항철도는 지난 2022년 1월에 신규 차량 제작에 착수했다. 이번에 새로 제작하는 공항철도 신규 전동차는 ‘속도’가 기존 열차에 비해 크게 향상됐다.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