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닐리리야 닐리리야 ~" 소리꾼의 '힙'한 네오 민요, 런던 홀리다 2024-12-05 18:31:48
등을 매끄럽게 혼합해 관객을 사로잡는다.” 영국 런던의 복합문화공간 사우스뱅크 홈페이지에 지난달 올라온 글이다. 경기민요라는 K-전통음악에 뿌리를 두고 록, 펑크, 재즈 등의 다양한 장르와 컬래버를 시도해 온 소리꾼 이희문의 발자취를 표현한 문구. 낯선 단어들의 조합은 호기심을 한껏 자극한다. 그의 음악과...
클라우디안, 신보 '렉클리스 원' 발매…고품격 사운드 2024-12-03 14:27:06
뽐냈다. 수록곡 '유 갓 미 쓰루 디스'는 힘든 시간을 지나올 때 버팀목이 되어준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을 노래한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으로 잔잔한 무드의 사운드와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멤버 로건이 드럼이 아닌 피아노를 연주하고 NN이 베이스 대신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해 강렬함 뒤...
롯데웰푸드, 사내벤처 3기 ‘알앤지컴퍼니(R&G COMPANY)’ 독립법인 분사 2024-11-28 09:41:16
분사한다. 알앤지컴퍼니는 한국인의 주식(主食)인 곡물을 주문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주력 상품은 개인 맞춤형 혼합 잡곡 서비스인 ‘마이그레인(My grain)’이다. 간단한 설문과 취향을 반영해 약 20여가지 잡곡 중 최적의 5곡 배합을 추천해준다. 기성 혼합 잡곡이 개인의 건강이나 취향을 온전히 ...
'픽업 불모지 개척'...베일 벗은 '더 기아 타스만' 실물 공개 2024-10-29 16:24:08
"라이프스타일과 유틸리티가 혼합된 타스만은 고객에게 대담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전달한다는 기아의 의지가 담긴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 실용미학의 실내 디자인 조화 기아는 타스만의 실내를 실용성과 미학의 요소를 합하여 기능적이고 세련되게 디자인했다. 또한 넓은 조형과 대칭적인 비례로 실내를...
BTS 정국도 커버했던 'J팝 스타' 요네즈 켄시, 한국 온다 2024-10-08 11:34:19
록의 요소를 혼합한 독특한 사운드와 작사, 작곡, 편곡, 연주, 노래, 프로그래밍, 믹싱 등 음악 작업은 물론 영상과 아트워크까지 직접 제작하는 놀라운 재능을 선보이며 평단과 대중을 사로잡았다. 광고 CM송, 게임 테마송, TV 드라마 주제곡과 영화 OST, 컬래버레이션 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앨범 판매 차트와...
SHLab, 레미콘 생산에 AI기술 적용…"산업재해 예방" 2024-09-22 12:00:10
SHLab은 레미콘 혼합믹서 내부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영상 판독 검출 기술을 통해 제조 시설인 혼합믹서 내부의 근로자 진출·입 상황을 파악하고 시설 내부에 근로자가 있으면 자동으로 전기를 차단해 인명 피해 발생 가능성을 차단한다고...
美 컨트리 전설들만 선다는 무대…韓 5인조 밴드가 집어삼켰다 2024-07-04 18:21:57
고루 혼합된 그야말로 미국적 장르인 이 음악에서는 농촌 백인들의 애환, 사랑 등 통속적이고 서민적인 정서가 느껴진다. 한국의 트로트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다. 1920년대부터 부흥하기 시작해 록과 포크 등의 영향을 받으며 대중화됐다. 세계적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도 컨트리 색채가 강한 대표적인 가수다. ‘미국...
"많이 사서 얼려놓자"…고물가에 대용량 식재료 판매 늘었다 2024-06-13 15:43:07
곡·혼합곡 매출은 1년 전보다 각각 109%, 225% 급증했다. 같은 기간 박스 단위로 판매하는 감자(285%), 깐마늘(77%), 대파(341%) 등의 매출도 뛰었다. 반찬류도 대용량이 잘 팔린다. 4㎏짜리 된장 깻잎 등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조림반찬류 매출은 939% 늘었고, 10㎏짜리 김치 제품 역시 119% 증가했다. G마켓 관계자는...
고물가에 식재료도 '거거익선'…G마켓 "대용량 신선 매출 27%↑" 2024-06-13 09:25:28
잡곡·혼합곡은 225%의 매출 증가율을 각각 기록했다. 박스 단위 감자(285%), 10∼20㎏짜리 깐마늘(77%), 10㎏ 용량의 대파(341%)도 잘 팔렸다. 반찬류도 대용량이 인기다. 김치 대용량 제품 매출이 119% 증가했고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조림 반찬류 매출은 939% 급증했다. 4㎏짜리 된장 깻잎이나 콩조림, 1㎏ 김 제품도...
[인터뷰] 비전프로 뮤직앱 1위 창업자 "7천달러 콘서트를 13달러에 본다" 2024-06-12 08:03:18
제작한 VR 콘서트 앱은 지난 2월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 출시와 동시에 탑재됐다. 현재 비전 프로 전체 앱 인기 순위로는 11위, 뮤직 앱으로는 1위다. VR 콘서트 앱은 유명 가수들의 공연을 비전 프로를 통해 눈앞에서 펼쳐지는 것처럼 실감 나고 몰입감 있게 볼 수 있도록 한 앱이다. 이 씨는 "우리 회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