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류희림, 홈쇼핑 방송 사장단에 "국민 건강 위해 기만 없어야" 2024-11-21 14:06:12
GS숍,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057050], 롯데홈쇼핑, NS홈쇼핑 대표단이 참석했다. 류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올해 식품 판매방송에서 실제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상품과 현저하게 다른 상품의 모습을 시연을 통해 보여주는 심의 사례들이 있었다"며 "위원회에서 지난 7월 '관련 규정 준수 촉구' 공문도 보낸 바...
'12월 동행축제' 내달 1일부터…우수 소상공인 제품 할인 2024-11-21 12:00:17
홈쇼핑과 행복한 백화점에서는 생활·주방용품, 겨울철 방한 의류, 스포츠용품 등 오프라인 겨울 상품 특가 할인전을 개최한다. 전국 7개 소담스퀘어에서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와 전용 기획전을 진행한다. 요기요, 11번가, 그립 등 8곳의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2O) 플랫폼 기업들도 할인쿠폰 등을...
롯데홈쇼핑, 라방 '엘라이브4' 선봬…"현장 생방송 강화" 2024-11-21 08:48:01
롯데홈쇼핑, 라방 '엘라이브4' 선봬…"현장 생방송 강화"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은 젊고 개성 있는 라이브방송 전문 쇼호스트 4명을 전진 배치해 오는 27일 새 프로그램 '엘라이브4'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수중 생방송을 진행한 아쿠아리스트 출신 쇼호스트 오찬헌...
롯데홈쇼핑, '충성 고객' 엘클럽 100만명 돌파…6년 만에 전면 개편 2024-11-20 15:47:31
롯데홈쇼핑은 지난 5월 유료멤버십 ‘엘클럽’을 6년 만에 전면 개편했다. 업계 최초 헬스케어 서비스, 무제한 할인 등 타깃 고객인 4050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혜택을 신설해 충성고객 확보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현재까지 엘클럽에 가입한 누적 고객 수는 100만 명을 돌파했다. 엘클럽을 지속하고 있는...
"나오기만 하면 완판"…카이스트 '탈모샴푸' 대박 행진 2024-11-20 13:40:57
탈모 샴푸 ‘그래비티’가 단독 판매 중인 롯데홈쇼핑에서 또 한 번 완판됐다. 그래비티는 이해신 KAIST 화학과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다. 글로벌 임상에서 탈모 완화 효과를 인정받았으며 특허 성분인 ‘리프트맥스(LiftMax 308™)’가 모발에 보호막을 형성해...
서스틴베스트, 하반기 ESG 평가 발표…100개 우수기업 선정 2024-11-20 08:37:37
네이버·KT·현대홈쇼핑이, 5천억∼2조원 그룹에서는 HK이노엔·HL디앤아이한라·동아쏘시오홀딩스가, 5천억원 미만 그룹에서는 동일고무벨트·대양전기공업·포스코엠텍이 각각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2조원 이상 그룹에 속한 우수 기업들의 경우 협력사와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이사회 내 ESG경영위원회를...
당류가공품이 '콜레스테롤 효과' 둔갑…방심위 제재 2024-11-19 17:55:13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처럼 광고한 홈쇼핑들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제재를 받았다. 건강기능식품은 식품과 달리 식약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원료'가 들어간다는 점이 일반 식품과 다르다. 기능성 원료는 동물시험이나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받은 원료다. 때문에 특정 효능이 있다고 밝힐 수...
'1등'에 안주하지 않고 부단히 뛰어올라 '혁신'하는 으뜸기업 2024-11-19 16:16:55
홈쇼핑 방송에 진출하는 중소기업에 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1 대 1 상품기획자(MD) 상담회’,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하고 있다. 무엇보다 매출 기여도가 높은 우수 중소 협력사에는 ‘목표액 대비 초과이익’을 환급해주는 ‘성과공유제’도 운영 중이다. 2016년부터는 판매...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 홈앤쇼핑…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 2024-11-19 16:16:10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HCVM, 베트남 VGS 등 다양한 국가의 TV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판로를 확보해 2021년 수출액 100만달러를 돌파했다. 올해는 이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문무역상사’로 선정됐다. 수출 지원 사업은 홈앤쇼핑에서 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중소기업 수출 실적으로...
와이즈팩토리, 문 닫아놔도 악취 없애는 탈취제 2024-11-19 16:10:33
차 안, 옷장, 신발장, 창고, 화장실 등 원하는 곳 어디든 사용할 수 있다. 판매처도 점차 확대하고 있다. 2022년 갤러리아 백화점, AK플라자에 입점했고 작년에는 쇼핑엔티, 인포모셜 등 홈쇼핑 방송에 진출했다. 온라인은 50여개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2022년 매출 10억원, 2023년 12억원을 기록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