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온스타일 케이블TV 송출중단…케이블TV협회 "기본시청권 침해" 2024-12-05 09:00:03
밝혔다. 이어 "홈쇼핑사가 기존 계약 방식과 '홈쇼핑 방송채널 사용계약 가이드라인'을 무시하며 근거 없는 과도한 송출수수료 인하를 강요했다"고 했다. 케이블TV 업계는 지난해 SO 가입자가 전년 대비 5% 미만으로 소폭 감소했는데도 CJ온스타일이 송출 수수료를 60% 이상 인하해달라고 요구했고 받아들여지지 ...
"위성 활용해 메탄 감축 논물관리...아시아서 문의 쇄도" 2024-12-05 06:00:18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있나요. “원래 홈쇼핑 PD 출신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박사과정을 밟은 뒤 이화여대 겸임교수로 7년 정도 융합전공을 만들어 학생들을 가르치다 뜻한 바가 있어 창업 전선에 나섰습니다. 제가 해온 연구는 대부분 사회 변화나 혁신에 테크놀로지가 어떤 역할을 하느냐에 대한 것입니다. 연구를 하다...
롯데하이마트 "홈쇼핑서 1시간만에 PB 김치냉장고 530여대 판매" 2024-12-05 06:00:01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진행한 다른 김치냉장고 방송 때와 비교해도 평균 주문 건수가 2배 이상 많았다고 롯데하이마트는 설명했다. 방송 시작과 함께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되며 10분 만에 같은 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1∼2인 가구를 겨냥한 해당 상품은 주요 브랜드 김치냉장고의 주문자 상표 부착...
GS리테일, 점보라면·숏픽…잇달아 히트 2024-12-03 08:00:17
업계를 대표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잇달아 출시했다. 홈쇼핑 GS샵은 모바일 중심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1분 홈쇼핑 콘텐츠 ‘숏픽’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의 경우 기업형슈퍼마켓(SSM) 부문 매출액 1위, 점포 수 1위를 달성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5월부터 점보라면 시리즈를 선보이며, 유통 업계...
[호서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한국적 자연주의 헤어케어 브랜드 ‘율고(Yulgo)’를 운영하고 ‘비원바이오랩’ 2024-12-02 23:33:42
내년부터 홈쇼핑 입점을 통해 대중적인 접점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회원제 기반의 율고 자사몰에서 프리미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경험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입니다.” 비원바이오랩은 정부지원사업에 참여해 2024년도 중소벤처기업부의 ‘레전드 50+’ 사업에서 충청남도 지원기업에 선정됐다....
현대홈쇼핑 "패션 판매 호조…단독 브랜드 매출 35% 증가" 2024-12-02 11:10:32
현대홈쇼핑은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고물가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도 경기 흐름에 큰 영향을 받는 패션 매출이 상승세를 이어갔다는 점에서 고무적으로 평가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PB '어반어라운드', '머티리얼랩' 등이 매출을 견인했고 몽골리안 캐시미어 브랜드 '비알트',...
12월 '동행축제' 우수제품 100개 엄선…요리쇼·나눔행사 '풍성' 2024-12-02 07:00:04
이 밖에 공영홈쇼핑과 행복한백화점에서는 생활·주방용품, 겨울철 방한 의류, 스포츠용품, 식품 등을 50∼80% 할인하는 특가전을 연다. 전국 7개 소담스퀘어에서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와 전용 기획전을 진행한다. 축제 분위기를 끌어 올리기 위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챌린지·이벤트 등도...
롯데하이마트 자체 브랜드 김치냉장고 롯데홈쇼핑서 첫 판매 2024-12-02 06:00:05
PB 상품이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것은 처음으로,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한 PB 강화 전략의 일환이라고 롯데하이마트는 설명했다. 홈쇼핑 방송에 데뷔하는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9월 중순 1∼2인 가구를 겨냥해 출시한 150ℓ 소용량 상품이다. 주요 브랜드 김치냉장고의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유통거래 관행 개선' 응답 7년만에 최저…온라인 쇼핑몰서 급감 2024-12-01 12:00:05
TV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아웃렛 복합몰, T-커머스, 전문판매점 등 9개 업태 주요 대규모 유통 브랜드 42개를 선정하고, 이들과 거래하는 납품업체 7천600곳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유통 분야 거래 관행이 나아졌다고 응답한 업체 비율은 85.5%로, 작년(90.7%)보다 5.2%p 감소했다. 이는...
[금주핫템] 엘라스틴 '블랑쉬머스크'·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이비데퓨어' 2024-11-30 07:00:08
메탈리끄 오도리페랑'을 출시했다. 향을 머금은 작은 구슬 형태의 센티드 비즈가 들었다. ▲ 인터파크 투어는 11월 해외 패키지 예약률 상위를 차지한 상품과 TV 홈쇼핑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패키지 인기차트' 기획전을 한다. 미주, 남태평양, 유럽, 일본, 동남아, 중국 등 다양한 지역의 인기 패키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