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스키·와인 주춤…사케는 나홀로 성장 2025-01-26 16:51:38
‘홈술’ 열풍을 타고 고공 행진한 와인, 위스키는 성장세가 꺾인 반면 사케 수입량은 꾸준히 늘고 있다. 장기적인 엔화 약세로 일본을 경험한 사람이 늘자 사케 선호도가 높아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26일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위스키 수입량은 2만7441t으로 전년(3만586t)보다 10.3% 줄었다. 같은 기간...
주류 문화 바뀌고 수출 감소…탁주업계 실적 방어 안간힘 2025-01-19 17:02:52
기간 ‘홈술’ 트렌드를 타고 고공 행진하던 막걸리 시장 성장세가 꺾였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올랐던 Z세대의 음주 취향이 하이볼 등으로 옮겨가자 찾는 이가 눈에 띄게 줄었다. 급격한 실적 악화로 고전하고 있는 주요 탁주업체는 젊은 소비자를 다시 모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캔맥주에서 거품이 '콸콸콸'…"이거 끝내주네" 인기 폭발 [영상] 2025-01-11 18:15:28
추운 날씨엔 따뜻한 ‘내 집’에서 먹는 홈술이 최고다. 그런데 집에서 생맥주를 마실 수 있을까? 가정에서도 생맥주를 마시는 기분을 낼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 있다. 지난 10일 밤, 금요일 퇴근 직후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生) 거품기’를 써봤다. 한맥 거품기는 쉽게 말해 맥주 거품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이...
침체 빠진 위스키…아주 비싸거나, 가장 싼 것만 팔렸다 2025-01-01 17:33:51
홈술족’(집에서 술을 즐기는 사람)으로 이동하자 업체들은 5만원 미만의 저가 위스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일부 업체는 하이엔드 위스키 마니아를 겨냥해 병당 100만원이 넘는 초고가 위스키 판매에 나섰다. 1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국내 위스키 수입량은 2만5017t으로 전년 동기(2만8391t)...
술 한 잔에도 얼굴 빨개졌는데…연말 회식 3차까지 달린 비결 [트렌드+] 2024-12-26 15:02:09
각종 맥주를 골라 가볍게 홈술을 즐기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다. 천편일률적이던 갈색 유리병과 치맥(치킨+맥주 페어링)은 알루 보틀(알루미늄 병), 파인다이닝과의 푸드 페어링까지 확장됐다. 식당보다 집에서, 마트 제치고 편의점서2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 취향과 구매 형태가 다양화·세분화하면서 이 같은...
골든블루, ‘새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 출시…“MZ세대 홈술족 공략” 2024-12-16 10:56:18
특히 홈술, 홈파티 등 집에서 편안하게 위스키를 즐기고자 하는 트렌드가 퍼지며 가정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골든블루는 가정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10월 ‘골든블루 쿼츠’를 출시했다. ‘골든블루 쿼츠’는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독자적인 레시피를 통해 탄생했다. 스코틀랜드산...
㈜골든블루, 새.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 출시 2024-12-16 10:09:35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대표이사 박소영)는 국내 위스키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인 홈술족, 가정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대한민국 No.1 위스키 브랜드 ‘골든블루’ 라인업의 신제품 ‘골든블루 쿼츠(GoldenBlue Quartz)’를 지난 10월 출시했다. 최근 2030을 중심으로 하이볼 등 위스키를 음용하...
골든블루, 새 파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MZ세대 취향 저격 2024-11-27 15:25:44
한 잔을 마셔도 술의 맛과 향을 온전히 즐기고자 하는 MZ세대의 소비 심리와 위스키가 맞아떨어진 것이다. 특히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과 혼술(혼자 마시는 술) 트렌드로 인해 바(Bar)나 주점에서 소비되던 위스키가 편의점이나 마트 등 가정용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위스키 업계는 새로운 취향을 가진 소비자를...
리큐르 브랜드 '시에가', 연말 맞아 신제품 '시에가 계피향' 선보여 2024-11-18 14:16:12
출시된 ‘’시에가 계피향이 홈술 문화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취향 존중의 시대에 맞춰,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한국 술을 경험할 수 있는 문화 확산을 목표로 리큐르, 증류식 소주, 위스키 등 다양한 주종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에가(SIEGA)'는 오는 12월 16일부터...
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주류도 가성비"(종합) 2024-11-11 10:59:37
술을 마시는 추세가 자리 잡으면서 상대적으로 도수가 낮은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도 맥주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반대로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즐기는 술)이 유행하던 코로나19 기간 젊은 층에서 가장 '힙한' 주류이던 와인은 인기가 시들해진 모양새다. 관세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