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루즈·유학 끼워 팔던 상조社 폐업…가입자 '날벼락' 2024-11-05 17:40:48
씨는 “2020년부터 냉장고와 화장품, 와상환자용 배설돌봄로봇(비데)도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재고가 쌓이며 회사 경영이 더 나빠졌다”고 전했다. 위드라이프의 지난해 말 기준 지급여력비율(환급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은 44%로, 업계 평균인 97%에 크게 못 미쳐 폐업이 예정된 수순이었다는 지적도 제기된다. 상조회사는...
부자만 돈 쓴다…美·中·日 소비재 시장 양극화 2024-07-29 17:35:39
백화점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13.7% 증가했다. 화장품, 식료품 등을 파는 드러그스토어와 슈퍼마켓은 같은 기간 매출이 각각 6.8%, 1.2% 늘어나는 데 그쳤다. 이는 주가에 고스란히 반영됐다. 이세탄미쓰코시홀딩스, 다카시마야, 다이마루마쓰자카야 백화점 등을 운영하는 J프런트리테일링 등 소매 업체 시가총액 상위 3...
디지털 시대 … AI가 소비자 마음 움직인다 2024-07-02 16:12:40
남녀 화장품은 코스모코스 다나한 제품이 67.99점으로 3년 연속, 꽃을든남자가 67.50점으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서비스산업에선 삼성서울병원이 70.11점, 신라호텔이 71.30점을 기록해 올해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항공운송에선 대한항공이 1위였으며, 저비용항공운송은 t’way항공이 59.21점으로 10년 연속 1위를...
삼성전자·현대해상·신한은행 '20년째 사랑받는 1위' 삼총사 2024-07-02 16:09:36
제품에 탑재함으로써 스마트폰, 스마트TV, 세탁기, 냉장고, 노트북, 청소기 6개 제품이 2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들 제품을 포함해 11개 제품 모두 1위를 석권했다. 금융산업 분야에서는 현대해상의 하이카가 20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다이렉트, 하이라이프 제품이 1위에 올랐다. 은행에선 신한은행이 20년...
온·오프라인 입소문 타더니…소비자 '최애 브랜드' 됐다 2024-06-24 18:29:59
선정했다. 소비재에선 SPAO(SPA 브랜드) 설화수(여성 화장품) 등이 1위 브랜드로 선정됐고, 내구재에선 삼성 BESPOKE(냉장고) 등이 1위 브랜드에 등극했다. 서비스재 부문에선 KB국민카드(신용카드) 신한은행(은행) 포스코이앤씨 더샵(아파트) 로젠택배(택배서비스) 등이 1위에 올랐다. 특히 이번 조사에선 57개 산업군 중...
"쓰레기 그냥 문 앞에 버리면 된대"…'새벽 수거' 대박 터졌다 2024-06-07 20:00:01
이용할 생각"이라며 "대청소, 냉장고 정리처럼 쓰레기 배출량이 많아져도 4~5만원 선이면 되더라"라고 말했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미리 신청만 하면 쓰레기를 대신 버려주는 서비스가 점차 입소문을 타고 있다. 사용자는 쓰레기봉투나 미리 받은 전용 용기에 쓰레기를 담아 문 앞에 놓고 앱으로 수거 요청만 하면...
[이번주뭘살까] 여름 초입…식품에 패션·뷰티·여행까지 할인 '풍성' 2024-06-01 07:00:03
한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고급 패션과 화장품, 향수, 시계, 장신구, 주류 등 100개 브랜드를 20∼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롯데하이마트 = 롯데레드페스티벌을 맞아 오는 9일까지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삼성전자 무풍클래식 등 에어컨 행사상품을 최대 25% 할인한다. 삼성 QLED TV, LG 오브제4도어 냉장고 등...
"AI, 이것도 가능해?" 고객심리·기업욕구 다 잡는 '인공지능' 2024-05-28 09:54:26
앱 운영사 버드뷰는 화장품 정보 제공 및 비교 탐색에 인공지능을 활용하고 있다. 화해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뷰 토픽 서비스는 화해 앱 내 화장품 리뷰를 AI가 분석해 사용자가 찾는 제품의 특성을 한 줄 키워드로 정리해주는 서비스다. LLM에 뷰티 언어모델을 학습시켜 이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추출한다. 이용자가...
"다이소 화장품 만족도 72%" 초저가 고만족 소비 증가 2024-05-27 14:59:01
화장품을 구매해봤다고 응답한 사람은 41%였고, 이 가운데 만족했다는 답변은 72%에 이르렀다. 다이소 화장품을 산 이유로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아서'가 69%(중복 응답)로 가장 많았고 이어 '가격이 저렴해서'(48%), '품질이 뒤떨어지지 않아서'(32%), '후기와 평가가 좋아서'(32%),...
아성다이소, 여름용 시원한의류 '이지쿨' 30여종 출시 2024-05-23 10:20:48
5부 냉장고 바지와 단추포인트 냉감 원피스, 아동용 냉감 런닝 등을 준비했다. 통기성이 좋은 메쉬의류로는 U넥 반소매 티셔츠와 트레이닝 반바지 등을 제작해 스포츠웨어로 활용하기 편하게 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로 가볍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