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농식품 부산물로부터 친환경 소재를 생산하는 ESG 전문기업 ‘그리네플’ 2024-09-30 11:02:26
“해당 아이템은 에코패키징, 화장품 첨가제, 친환경 송배전 설비, 배터리 소재 등에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 크리스탈린 셀룰로오스는 화장품, 의약품, 식료품 소재로 활용되며, 나노 셀룰로오스는 자동차 내외장재, 배터리 소재, 연료전지 소재, 방산 소재로 사용된다. 친환경 탄소중립 펄프...
"디즈니 상품은 인형이 전부?… K-패션·뷰티로 글로벌 진출" 2024-09-27 15:09:28
CU가 판매한 교통카드, 닥터지의 한정판 화장품, 기아 자동차의 캠페인 영상, 갤럭시버즈2 프로의 케이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관련 상품이 쏟아졌다. 특히 한국에서는 패션 분야의 비중이 높다. 질 첸 총괄은 "세계적으로는 장난감이 (소비재 사업 비중) 1위지만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건 장난감이 아닌 패션"이라며...
'아마존 캐시카우' RMN, 유통가 실적 돌파구로 부상 2024-09-26 17:31:11
스크린 광고를 병행하는 월마트의 사업 모델을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유통군은 앞서 올 3월 RMN추진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지난달에는 미국 마케팅·애드테크 기업인 엡실론과 업무협약을 맺고 RMN 솔루션 공동 개발에 나섰다. 회원 4300만 명의 구매 데이터를 보유한 롯데멤버스와의 협업을 통해 정교한 맞춤형...
"190조원 대량 살포"…중국夢 수혜주 집중 점검 [엔터프라이스] 2024-09-25 15:17:32
있습니다. 화장품 다음으로 준비해 본 기업은 애슬레저 기업, 젝시믹스 브랜드를 운영 중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입니다. 7월 초에 엔터프라이스를 통해 중국 첫 정식 매장을 오픈한다고 전해드렸던 기업인데요. 오픈 매장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습니다. 오는 중국 국경절 이전에도 추가로 오픈하며, 올해 10개 이상 매장...
"액정 깨진 휴대폰 자랑하던 친구 이상했는데"…2030 '돌변' [이슈+] 2024-09-23 20:18:01
화장품 끝까지 쓰기, △중고 의류 입기, △계절별로 신발은 한 켤레만 신기, △전자제품 사용주기 늘리기, △망가진 소품도 가급적 사용하기, △네일아트 하지 않기 등이 저소비 코어의 대표적 예시다. 일부는 해진 옷, 밑창이 닳은 신발, 깨진 섀도우 등을 그대로 사용하는 영상을 올리기도 했는데,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다음주 6곳 수요예측…아이언디바이스 23일 상장 [마켓인사이트] 2024-09-20 14:57:26
가수 홍진영이 운영하는 화장품 기업 아이엠포텐이 상장을 위한 준비단계에 들어갔습니다. 지난해 론칭한 뷰티 브랜드 시크블랑코와 2018년 첫 선을 보인 브랜드, 홍샷을 보유하고 있고요. 2026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지난 6월, 한국투자증권과 이렇게 IPO 주관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한편, 그룹 ‘방탄소년단’의...
'설화수 최화정, 더후 김지원'…화장품 '스타마케팅' 강화 2024-09-17 10:01:01
앰버서더를 발탁하는 등 스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17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090430] 설화수는 최근 배우 최화정을 설화수 한국 앰버서더로 정했다. 1961년생인 최화정은 올해 63세다. 1979년 T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45년간 연기자, 쇼호스트, MC, 라디오 DJ 등으로 활약했다. 라디오 프로그램...
에스파 카리나까지 앞세우더니…"올리브영 잡는다" 파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9-15 19:49:31
성장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온라인으로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무신사, 에이블리 같은 패션 플랫폼도 뷰티 상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패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화장품까지 함께 주문하는 연계 구매 효과를 노린 것이다. 패션 버티컬 플랫폼 1위인 무신사의 올 1분기 뷰티 매출은 전년...
60대 최화정, 블랙핑크 로제 자리 꿰찼다…'파격 교체' 이유는 2024-09-11 20:31:57
출시 기념 포토콜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홍보모델 활동에 나선다. 최화정은 이날 행사에서 "60대에 설화수 모델이 돼 영광스럽다"고 했다. 설화수는 아모레퍼시픽의 고가 한방화장품 브랜드로, 중년층이 주고객이다. 2018년 배우 송혜교를 첫 모델로 내세웠다. 2022년부터 K팝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2년 동안...
"한국 화장품 사자"..올해 51% 증가 2024-09-11 06:24:21
유형 진단이나 화장품 판촉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K팝 굿즈나 먹거리 분야 국내 유망 소비재 기업 제품 역시 인기가 좋았다고 코트라 중남미지역본부는 덧붙였다. 한국산 라면류의 경우 멕시코에서 최근 4년간 연평균 46% 이상의 수출액 증가가 보고된 바 있다. 김상순 코트라 중남미지역본부장은 "멕시코 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