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경기? 여긴 불붙은 경기…창고형 할인점·다이소 북새통 2024-11-01 18:18:35
개 사업군인 대형마트, 슈퍼마켓, 창고형 할인점, 전문점 중 유일하게 매출이 늘었다. 트레이더스는 대용량 상품을 대형마트 대비 10~20% 싸게 판매하는 창고형 할인점이다. 이마트가 영업 부진 탓에 2017년 이후 매장을 꾸준히 줄여온 것과 달리 트레이더스는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2010년 1호점을 낸 이후 현재 22개로...
[순천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한국식 발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케어를 제공하는 ‘풋풋한리쌤’ 2024-10-30 22:55:39
사업으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주관기관으로부터 창업 공간, 창업기업 성장에 필요한 교육, 멘토링 등의 지원도 받는다. 설립일 : 2024년 1월 주요사업 : 제조업, 미용기기. 가맹사업 성과 : 내향성 발톱 교정밴드 생산, 문제성 발 관리 화장품 생산, 풋풋한리쌤 발 관리 전문점 가맹 계약 이진호 기자...
"홍대 거리 난리났다"…日 유명 요리주점, 웨이팅이 무려 [현장+] 2024-10-03 07:47:13
특징인 닭꼬치 전문점이다. 일본 현지에서는 주류를 포함해 전메뉴 370엔(약 3400원)에 음식을 제공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전메뉴의 가격이 4900원으로 책정됐다. 가격만 따지면 바다를 건너오며 44%가량 비싸진 셈이다. 홍대거리 일대서 만난 시민 박모 씨는 "직장이 가까워 전날 와봤다"면서 "매장에 일본인 유학생도...
삼성전자·현대해상·신한은행 '20년째 사랑받는 1위' 삼총사 2024-07-02 16:09:36
15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남녀 화장품에서는 꽃을든남자가 6년, 코스모코스 다나한이 3년 연속 1위 인증을 받았다. 치킨전문점 부문에서 굽네치킨이, 라면 부문에선 농심라면이 1위에 올랐다. 세계적인 산업 트렌드 변화에 따라 기업들은 GCSI의 4개 차원인 품질,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의...
[마켓칼럼] 중국과 다른 美 화장품 시장…기형적 유통구조서 탈피 2024-06-25 15:00:01
유통 구조에서 벗어나 온라인이나 화장품 전문점을 통해 손쉽게 인디브랜드 구매가 가능해졌다. 과거와 달리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해외 시장에서 성과를 내기 쉬워졌단 의미다. 코스알엑스, 조션미녀, 아누아 같은 수출에 성공한 대표 인디브랜드는 아마존의 화장품 카테고리별 판매 순위에서 수개월째 1~3위를 차지하고...
유커 떠난 자리…맛집·미술관으로 바뀌는 시내면세점 2024-06-09 18:34:58
화장품 등 면세품을 쓸어 담아 갔다. ‘별에서 온 그대’ 같은 한국 드라마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끈 영향이었다. 면세점들 ‘역할’도 있었다. 중국인 관광객을 보내주는 대가로 여행사에 ‘송객 수수료’란 명목의 돈을 줬다. 중국 여행사들은 이 수수료를 활용, 초저가 한국 여행상품을 만들었다. 시내면세점 방문은...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전문점과 세계과자할인점 등 매장들이 있다. 홍대타운은 현재 홍대에서 운영 중인 올리브영 6개 매장을 잇는 '허브' 역할을 맡게 된다. 이달 말에는 홍대입구 매장 리뉴얼에 돌입해 6월 말 재개장한다. 글로벌 고객을 겨냥한 특화점포로 만들어 명동에 이은 '제2의 K뷰티 특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책마을] 요즘 짭짤해요…'소확행' 창업자 42명 이야기 2024-04-26 17:56:15
박민희 씨는 화장품 회사에 다니며 취미로 빵과 쿠키를 만들었다. “이 정도면 팔아도 되겠다”는 말을 듣고 용기를 냈다. 6년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여동생과 창업했다. 모아둔 돈이 딱 1000만원이었다. 오프라인 매장 대신 온라인 디저트 전문점을 열었다. 화장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팔던 경험을 떠올려 스마트폰을...
백종원 밥·손흥민 커피, 어쩐지 많이 보인다 했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20 19:00:01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다이소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보다 85% 불어났다. 불황으로 과시형 소비가 아닌 가성비를 따지는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화장품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새로운 화장품 구입처로 입지를 굳힌 결과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전문점 영역에서 지난해 다이소 등...
"쿠팡서 갈아탈까"…네이버·신세계 '멤버십 할인' 나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5 16:55:16
선순환 생태계를 탄탄히 구축했기 때문"이라고 자평했다. 화장품으로 영역을 넓힌 컬리 역시 첫 달 무료 멤버십을 내걸고 신규 가입자 모집에 나선다. 이달 22~28일 진행하는 '컬리멤버스위크' 기간에 멤버십 '컬리멤버스'에 가입하면 첫 달 회비 1900원이 무료다. 컬리멤버스 구독료 면제 혜택은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