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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후년부터 수도권 공공분양 연 3만가구 풀린다 2024-11-19 14:00:03
발표한다. 교통 분야에선 GTX-A 수서∼동탄 구간 개통을 성과로 꼽았다. 이 노선 이용자는 평일 기준으로 4월 초 7천734명에서 지난달 말 1만3천340명으로 늘었다. 대중교통비를 최대 53% 환급받을 수 있는 K-패스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243만명이 이용하며, 월평균 1만5천원을 환급받고 있다. chopark@yna.co.kr (끝)...
"명절에 기차표 예매 대란 벌어지더니"…'빈자리 텅텅' 이유 2024-09-06 13:38:00
SR은 같은 기간 69만2317매를 판매했고 14%인 9만3949매가 반환됐다. 이 중 7.8%(5만4139매)가 재판매 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레일과 SR은 취소표·공석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SR은 승차권 부당거래 적발에 나서기도 했다. 지난 26~29일 명절 승차권 예매 기간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이 의심되는 IP를 침입 차단...
"수주 호황은 남의 떡"…中에 치이는 중형 조선사 눈물 2024-08-29 17:44:19
점유율을 빼앗겼다는 분석이 나온다. 선수금환급보증(RG) 발급 문제도 발목을 잡는 요인으로 꼽힌다. RG는 조선사가 주문받은 배를 만들지 못할 경우에 대비해 선수금을 은행이 보증해주는 제도다. 하지만 국내 중형 조선사의 재무 상태가 나빠지면서 은행들이 RG 발급을 꺼리자 선사들의 주문이 함께 끊기고 있다. RG를...
[추석민생대책] 굴비·동태포 물가 잡는다…1만2천t 공급 2024-08-28 08:00:06
6만7천원 이상이면 2만원을 각각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는다. '수산물 전용 모바일상품권' 할인 판매 규모도 늘렸다. 해수부는 다음 달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오후 4시에 각각 비플페이 앱을 통해 수산물 전용 상품권을 20% 할인해 판매한다. 발행 규모는 1주일당 50억원으로, 평소보다 5배...
"1330 관광통역안내 서비스 언급량 통역·택시·서울 순" 2024-08-22 10:36:57
이용 목적 등을 반영해 순위를 매기는 만큼 언급량 분석과는 다를 수 있다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이 때문에 택시는 택시 기사와의 소통을 위해 단순 통역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등이 제외돼 하위권을 차지했다. 공항, 터미널 등에서 여행지로 이동하는 교통편과 교통카드 이용 방법 등에 대한 문의 비중이 작년보다 25%...
폭염과 열대야 속 떨어진 학습 의욕 끌어올리는 챌린지 학습 프로그램 인기 2024-08-20 22:55:25
적립 챌린지’는 영어 학습과 환급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이다. 최대 12주 동안 매주 학습 목표를 달성하면 일정 포인트가 적립되며, 최종적으로 최대 100% 환급을 받을 수 있다. ‘하루 1강 완강’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매일 1,000원이 적립되며, 12주(84일) 동안 모두 성공 시...
이커머스·PG 판매대금 별도 관리…정산 주기 40일 이내로 단축 2024-08-07 08:00:08
있다. 선불충전금 보호조치 고지 의무 잔액 환급 요건을 상품권 표준 약관에 반영하고, 불공정 약관 사용 시 제재도 추진한다. 판매자 보호 조치 강화를 위해 표준거래계약서 및 마케팅 비용 부담 가용 금지 등 조치들의 도입도 검토한다. ◇ 지자체 재원 활용해 6천억원 지원…피해 기업 대상 고용·유지 지원금 지급 추진...
'제2의 티메프' 막는다…정산기한 도입, 판매대금 별도 관리 의무화 2024-08-07 08:00:04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대다수 모바일 상품권을 규율 대상에 포함할 계획이다. 또 선불충전금 100% 별도 관리 의무를 도입해 선불업자가 파산하더라도 선불충전금 환급을 보장한다는 방침이다. 선불충전금을 100% 예치·신탁해야 하며, 파산할 경우 소비자를 우선으로 변제하도록 하는 것이다. 정부는 이런 방안을 토대로...
반려견 유치원 38%가 중도해지 시 '환불 불가' 2024-07-25 18:12:33
설문조사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반려견 유치원과 관련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건수는 총 95건으로, 부당한 환불 거부 등의 ‘계약 해제·해지’ 관련 상담이 70.6%(67건)로 가장 많았다. 조사 대상 업체의 37.5%(24곳)는 소비자 단순 변심으로 정기권 중도 해지 시 ‘환불 불가’한 것...
반려견 유치원 다섯 곳 중 두 곳, 중도 해지때 '환불 불가' 2024-07-25 12:00:09
남은 이용 횟수에 대한 환급을 부당하게 거부해서는 안 된다. 실제 최근 5년간(2019∼2023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인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반려견 유치원 관련 소비자상담 95건 중에서 '계약해제·해지' 관련 내용이 70.6%(67건)로 가장 많았다. 이번 조사 결과를 보면 정기권은 4회권, 8회권, 10회권...